유계연의 게임 포스팅/PC 비디오 게임

롤 시즌9 미스포츈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 (원딜)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19. 7. 19. 07:5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뭘로입니다. 오늘 공략해드릴 챔피언은 롤 시즌9 미스포츈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입니다. 미스포츈은 쉬운 조작법과 강력한 라인전, 그리고 궁극기를 통한 한타의 한방까지 갖춘 원딜중에서 가장 쉽고 강력한 원딜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라인전이 강한만큼 초반에 라인전을 편안하게 가져가고, 중후반 한타 이후에는 궁극기를 통해 안정적으로 딜을 뽑아낼 수 있어서 원딜을 지망하시는 분들이 가장 처음에 연습하면 좋은 그런 챔피언입니다.

미스포츈의 장단점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자면 미스포춘의 장점은 

강력한 라인전, 쌍권총 난사의 높은 화력, 강한 라인전과 중후반 한타 능력으로 인한 약한 구간이 없슴, 빠른 이동속도, 쉬운 조작 난이도가 있습니다.

그럼 미스포춘의 단점은 무엇일까요?

높은 딜 비중을 차지하는 궁극기(실수를 하거나 끊기면 안 된다는 겁니다.), 높은 운영 난이도, 상대적으로 부족한 평타 화력, 생존기의 부재입니다.

이러한 장단점들을 종합해보면 미스포춘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원딜이지만 스킬 구조가 단순해 적에게 파회당하기가 쉽고 파회당하기 쉬운만큼 빡빡한 운영으로 극후반전에 게임을 끝내야 하는 챔피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룬은 집공룬과 수확룬 2종류를 사용하는데요. 몰왕 집공 미포는 집공룬을, 방관 미포는 수확룬을 사용을 합니다. 한마디로 룬을 어떤 것을 선택하냐에 따라 몰왕을 갈지, 칠흑의 양날 도끼를 갈지 결정이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수확을 좀 더 선호하는 편이지만 궁극기를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몰왕미포가 좀더 게임하기는 편합니다.

아이템은 보통 요무무와 드락사르를 많이 가며 룬에따라 몰락한 왕의 검, 칠흑의 양날 도끼 선택이 갈립니다. 그 이후에 필멸자나 도미닉경같은 방관템을 하나 더 가고 최종적으로 궁극기에 힘을 싣고 싶다면 무한의 대검을 생존력을 높이고 싶다면 수호천사를 많이 갑니다.

스킬은 보통 QWE순서로 마스터를 많이 하는데요. 가장 무난하면서 강력한 스킬트리입니다. 다만 Q를 쓰기 어려운 라인전이라면 W를 선마해평타를 치는 쪽으로 갈수도 있는데요. 몰락 트리라면 W 선마를 하셔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초보자분들이라면 미스포츈을 한번 해보셔도 정말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미포 강력 추천드리고요. 원딜 연습을 하실 때 포지션이나 운영을 연습하는 데는 미포만 한 챔피언이 없습니다. 요즘 메타가 탱커가 적게 나오는 만큼 미포의 화력을 극대화하기에도 좋으니 한번 연습해보세요. 그럼 다음 공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에 봐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