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롤 시즌9 벨코즈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 (서폿)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19. 7. 22. 02:3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뭘로입니다. 오늘은 롤 시즌9 벨코즈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 (서폿) 입니다. 개인적으로 서포터는 수비적인 서포터보다는 견제력이 강하고 주도권이 있는 서포터 챔피언들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이런 챔피언들은 보통 벨코즈, 브랜드, 자이라, 제라스, 애니, 미스포츈 등이 있습니다. 자이라나 애니 같은 경우는 공격적이면서도 수비적인 능력이 출중하지만 브랜드, 제라스, 벨코즈, 미스포츈 등은 원딜의 케어를 포기하고 선택하는 픽인 만큼 서포터의 라인전과 한타를 풀어나가는 역량이 중요한데요. 시야 싸움에 있어서도 특출 나지 않다 보니 반듯이 초반에 이득을 가져와야 하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원딜이 딜을 못 넣는 다면 대신 캐리가 가능하고, 원딜 대신 킬을 먹어도 1인분 이상 가능하기 때문에 서포터로 살아남은 캐릭터들인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견제력과 화력이 높은 벨코즈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팀을 승리로 이끈 5:2한타!

벨코즈의 장단점을 살펴보면, 장점은 벨코즈는 난이도가 쉽고, 마나 소모값이 낮으며, 높은 피해량과 사정거리 가지고 있어 견제력이 매우 강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스킬이 모두 논타겟 스킬이라 스킬이 빗나가면 딜로스가 발생하고, 긴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고 있어 앞의 단점과 더불어 딜로스가 극심하게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생존기가 없는 만큼 갱이나 암살에 취약하고 원딜을 케어하기 부적합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장단점을 조합해보자면 원거리 짤짤이를 잘하고, 원딜의 상성을 잘안타 1 인분 이상은 꾸준히 해줄 수 있는 챔피언이지만 물리지 않을 충분한 포지셔닝과 정확한 스킬샷이 중요한 챔피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난이도는 공격형 서포터 중에서는 쉬운 편이기 때문에 완전 초보 분들보다는 초보를 벗어나는 시점의 플레이어들에게 추천드릴만한 챔피언이 될듯합니다.

핵심 룬은 유성, 빙결, 수확을 선택하며, 유성은 무난하게 가기 좋은 룬, 빙결은 유틸성의 강화가 필요하고 아이템을 마법공학 GLP와 쌍둥이 그림자를 갈 예정일 때(존야가 늦게 나오는 만큼 암살자나 돌진 챔피언이 적을 때), 수확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가능해 보일 때가 좋습니다.

한마디로 라인전이 빡세 보인다면 유성, 암살자, 돌진 챔피언이 없다면 빙결강화, 완전 만만한 조합이고 상성이 유리하다면 수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외 룬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아이템은 기본적으로 시야석 > 루덴의 메아리> 모렐로노미콘 > 존야의 모래시계(순서 변경 가능)식으로 가지만 빙결을 들었을 경우에는 시야석 > 마법공학 GLP > 쌍둥이 그림자 > 존야의 모래시계 순서로 가주시면 됩니다. 빙결강화의 경우 최소한 GLP를 뽑아야 하기 때문에 존야가 나오는 타이밍이 3~4코어로 늦춰지는 만큼 암살자, 돌진 챔피언이 많다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킬은 Q>W>E를 가장 많이 선택을 하는데요. Q는 가장 핵심 견제기 이때 문에 Q를 제일 먼저 선마를 하지만 라인을 빨리 밀어야 하거나 순간 폭딜에 치중할 때는 W선마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대신 그만큼 견제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초반 스노우볼을 굴리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라인 푸시가 강한 챔피언과 같이 라인을 설 때나, 미드라인에 설때 선택을 하시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대할 때 승률이 좋은 챔피언은 벨코즈를 순간적으로 잡아내기 어려운 챔피언들일 때 상대하기 좋습니다. (쓰레쉬의 경우 승률 자체는 좋지만 반대로 터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라인킬에서 밀리더라도 긴 사정거리와 화력을 통해 충분히 중후반 한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수비적인 서포터들 상대로 뽑으시면 좋습니다.

파이크, 레오나, 블리츠와 같은 극단적인 픽을 상대로 어려우며, 고정된 자리에서 궁극기를 쓰는 벨코즈 특성상 긴 사거리고 벨코즈를 저격하거나 궁극기를 끊을 수 있는 챔피언 상대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바드는 라인전은 불리하게 가지만 한타상황에서 이동기가 없는 벨코즈를 궁극기를 통해 무력화시키거나 잘라낼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어려운 상대로 꼽힙니다.

벨코즈는 난이도가 쉬운 편에 강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숙련도만 있으면 충분히1인분하기가 쉬운만큼 초보자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을 드리는 챔피언입니다. 다만 원딜 케어를 포기하는 만큼 원딜과의 사이가 틀어질 수 있다는 점과 시야 장악이 은근히 위험하다는 점만 숙지하고 운영해나가신다면 충분히 좋은 승률 보여 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공략은 여기까지이고 다음 공략에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