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IT 포스팅/모바일 리뷰

모바일게임순위 1월 3주차 명일방주는 몇등?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1. 20. 06:3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 근래 명일방주, 엘프 드래곤소환사, 샤이닝라이트, 그리고 앞으로 출시될 카운터사이드까지 많은 모바일게임들이 새해를 맞아 앞다투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카운터사이드와 명일방주를 기대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오늘은 명일방주의 순위 및 다른 게임들의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적인 순위는 최근 출시한 샤이닝 라이트가 1위, 명일 방주가 4위로 출시 직후 상당히 잘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출 순위는 명일방주가 구글 10위, 샤이닝라이트가 9위로 생각 이상으로 잘 나가지만 최상위권으로는 못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오픈 빨을 받고도 이 정도라는 것은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들고 예상 밖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명일방주는 수집형 디펜스 게임으로 타워디펜스 게임에 수집형 요소를 추가한 그런 게임입니다. 캐릭터들은 각각의 직업군이 있어서 직업에 따라 다른 역할을 하며, 스킬 또한 다르기 때문에 어떻게 조합을 하느냐, 배치를 하느냐에 따라 전략이 갈리는 그런 게임입니다. 전략적으로는 충분히 괜찮은 게임이지만 가챠 요소가 심하고, 캐릭터 등급 간의 성능(스킬수가 다릅니다.) 차이가 명확하기 때문에 과금적인 부분이 아쉽게 다가오는 게임입니다. 그래도 양산형의 틀은 벗어났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퀄리티 자체는 괜찮은 게임입니다.

오늘 소개할 게임 중에서는 가장 퀄리티가 아쉬운 게임이 바로 엘프 드래곤소환사입니다. 좀 솔직하게 평가를 하자면 딱 봐도 양산형 게임이며, 자동 전투로 떡칠된 게임입니다. 그래도 더빙이나 스토리에 있어서는 스토리 전달을 하려고 노력한 모습이 조금은 보이나 전혀 몰입감이 없고, 흥미를 일으키지 못하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할만한 부분이 없습니다.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 게임은 샤이닝라이트입니다. 샤이닝라이트는 생각보다 순위가 높아서 깜짝 놀랐는데요. 게임은 일반적인 수집형 방치형RPG 게임입니다. 크게 특별한 요소는 업지만 나름 귀여운 일러스트와 준수한 그래픽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홍보 영상으로도 상당히 많이 만나 볼 수 있고 이래저래 홍보를 많이 하다 보니 유저들이 많이 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홍보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뇌명천하죠. 뇌명천하는 매출 순위 14위로 상당히 잘 나가고 있는 게임인데 기적의검과 같은 4399코리아에서 출시한 세로형RPG게임입니다. 좀더 캐주얼한 그래픽을 지향하는 게임으로 뇌명천하와 크게 다른점은 없지만 출시되고 엄청나게 홍보를 하는게임입니다. 4399코리아 특징이 엄청나게 홍보를 한다는 것인데 정말 많은 유저분들이 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다만 홍보의 퀄리티가 과장되거나, 게임과는 전혀 상관없는 내용이 있는 등 퀄리티에서 문제가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많은 유저들의 원성을 듣고 있는 게임입니다.

앞으로 출시될 게임 중에 많이 기대하는 게임이 카운터사이드가 있는데 CBT평가나 유저들 반응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게임 출시 이후 해보고 평가를 할 예정이고요. 최근에 출시된 게임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명일방주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가챠요소를 좀 더 줄였다면 매우 고평가를 했을 것 같은데 아쉽게도 가챠가 동반되는 게임이네요. 모바일게임순위 1월 3주차 명일방주는 오픈 빨을 받은 것 치고는 아쉬운 성적인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주에도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