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PC 비디오 게임

롤 시즌9 제드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19. 3. 7. 15:0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드 공략입니다. 제드는 제가 이전부터 즐겨했던 챔피언으로 스타일리시한 스킬과 암살자라 더욱 매력적이라 많이 했었는데요. 게임 하면서 쌓인 노하우와 지식으로 공략을 써볼까 합니다. 제드는 원래부터 솔랭에서는 특히나 사랑을 받은 챔피언으로 이번에 변경과 버프 전에는 그래도 잘 안쓰다가 이번에 바뀌면서 솔랭에서는 픽률이 1등에 승률도 8등으로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로 선수인 페이커님도 제드가 대회에서도 충분히 나올 수도 있다고 말했는데요. 그럼 제드 공략 보겠습니다.

먼저 제드의 룬입니다. 제드는 암살자인 데다가 궁극기를 시전하는동안 딜을 잘 넣어야 하기 때문에 지배에 감전을 들어줍니다. 또 제드의 스킬들은 감전을 터트리기가 쉽습니다. 하위 룬으로는 돌발 일격, 시야 수집,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고 보조룬에는 정밀에 승전보, 최후의 일격이나 마법에 무효화 구체, 주문 작열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룬슬롯에는 적응형 능력치 2개를 들고 마지막에는 체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중에서 상대에 맞게 들어줍니다.

다음은 제드의 템트리입니다. 제드는 아이템을 먼저 요우무의 유령검이나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가줍니다. 취향이긴 하지만 유틸에 더 좋은 요우무의 유령검을 더 추천합니다. 그리고 칠흑의 양날도끼를 가줍니다. 신발은 중간에 헤르메스의 발걸음이나 닌자의 신발을 들어주시고 나중에 방템들은 공격력이 섞인 스테락의 분노나 수호천사를 가고 AP가 많은 멜모셔스의 아귀를 가는데 스테락의 분노라 같이 가시면 안 됩니다. 마지막에 방관 아이템으로 도미닉경의 인사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제드의 스킬입니다. 제드는 스킬을 Q-E-W 순으로 마스터를 해줍니다. 제드에 패시브는 체력이 반피 이하로 떨어진 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니 평타는 당연히 스킬 구간이나 궁극기를 활용했을 때 써줘야 합니다. 그리고 제드는 W스킬로 그림자가 제드와 같은 스킬을 쓰는데 이걸 같은 대상에게 맞추면 기력이 차니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궁극기는 시간 내에 피해를 많이 줘야 추가로 피해를 더 입으니 궁극기를 쓰면 빠르게 더욱 스킬을 넣고 때려야 합니다.

다음은 제드의 장점입니다. 제드는 일단 암살자입니다. 근데 암살자 중에서 단일 대상에게 어마어마하게 누킹을 할수가 있습니다. 궁극기를 바탕으로 들어가는 제드의 콤보는 모든 AD캐스터중 최강으로 딜러는 물론이고 딜탱에 퓨어 탱커까지 암살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드는 라인 푸시력과 기력을 통한 유지력 그리고 스킬들로 인해서 견제력에 갱 호응이나 갱 회피도 좋아서 라인전이 정말 강력한 축에 속합니다. 게다가 웬만한 상대 미드 챔피언들을 초반부터 솔킬을 딸수 있을 정도로 강력해서 적은 항상 제드를 조심해야 합니다.

거기다가 W스킬로 기동력도 좋아서 좋은 라인 푸시력으로 라인을 밀고 로밍을 잘 다닐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들이 멀리서 부터 때리는데다가 거리를 좁히기도 좋고 대인 능력도 뛰어나서 소규모 교전에서 합류부터 적을 죽이는 결정력까지 큰 힘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궁극기와 W스킬을 잘 활용하면 순간적으로 들어갔다가 빠져나올 수도 있어서 들어갔을 때 리스크가 심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제드의 단점입니다. 제드는 암살자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암살자들에게 있는 유통기한이 존재합니다. 스킬 셋이 단일 대상을 신속하게 잡는데 특화되어 있어서 한타 위주로 흘러가는 대규모 전투에는 별로 어울리지 않고 후반이 되면 초시계, 존야의 모래시계, 수호 천사 등이 제드에 암살을 방해해서 더욱 힘쓰기가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제드는 기력 소모량이 많은데 기력을 회복하는 유일한 방법은 조건이 까다로워서 스킬을 막 쓰면 기력을 관리하기가 힘든 편입니다.

그리고 궁극기랑 W스킬의 그림자의 의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제드는 모두 이 두스킬에서 큰 힘을 발휘하는데 궁극기는 물론이고 W스킬도 쿨타임이 1레벨부터 20초인 데다가 제일 나중에 마스터를 해서 스킬을 허투루 쓰면 한계가 찾아오고 엄청나게 약해집니다.

다음은 제드의 카운터 챔피언입니다. 제드는 암살자라 한 방에 죽여야 게임이 편해지기 때문에 잘 안죽고 견제에 강한 상대에게 약해서 대표적인 카운터로는 말파이트, 클레드, 질리언이 있습니다. 저 셋 중에 질리언 빼고는 솔로킬은 커녕 솔로킬이 따일 정도로 제드한테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질리언은 솔로킬 딸 확률은 높아도 가면 갈수록 살리면서 제드를 카운터 쳐서 상대하기가 힘듭니다.

다음은 제드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제드는 AD에게 약한 챔피언이나 근접 챔피언 그리고 몸이 약한 상대들에게 강합니다. 아칼리, 카사딘, 갈리오가 보이는데요. 3명 다 근접 챔피언에 아칼리랑 카사딘은 제드의 견제력도 당하기가 힘든 물 몸에다가 암살에 버티기가 힘듭니다. 갈리오는 몸은 좀 단단해 보여도 AD한테는 은근 약해서 잡기가 괜찮습니다.

지금까지 제드 공략이었습니다. 제드는 이번에 변경되면서 버프를 받아서 단숨에 높은 픽률과 준수한 승률을 보여주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대회에서 조커 카드로 괜찮은 것 같다는 말도 들을 정도에 챔피언인데요. 빨리 대회에서 프로들이 화려하게 쓰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제 공략이 제드를 플레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요즘 좋아서 2티어까지 상승한 제드로 랭크 상승을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