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

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 하반기 최신버전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7. 7. 13:4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뭘로입니다. 오늘은 더킹오브파이터즈 등급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더킹오브파이터즈 등급표가 전반적으로 갱신이 잘 안되는 편입니다. 일본사이트 알테마에서도 등급표 갱신이 되지 않고 있으며, 공식 카페 등에서도 캐릭터의 성능만큼이나 유저의 실력도 중요한 게임이라 재미로 보는 정도라서 그런지 등급표 갱신이 잘 안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버 고블왕님의 등급표(티어) 정리 영상과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게임을 꾸준히 하셔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지금 등급표 중에서는 최고의 신뢰도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내용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해당 내용 및 영상은 제가 아닌 유튜버 고블왕님이 작성하신 내용이며, 제가 만든 내용이 아니고 소개만 해드린다는 점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내용이 좋다면 구독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영상은 5월쯤에 올라왔기 때문에 시간 격차가 있기는 하지만 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의 업데이트 주기를 보면 그렇게 큰 차이는 안 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0 티어부터 8 티어까지 나와있으며 각 티어별 설명은 영상을 참고하거나 내용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캐릭터가 너무 많기 때문에 저는 0~1티어 정도 소개해드리고 그 이하 티어는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제가 프리티제로가 업데이트 됐을 때 쯤에 등급표를 올렸었는데 그때 이후로 꾸준히 0티어에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카운터가 크게 존재하지 않으며, 역속성을 상대로도 딜이 잘박히기 때문에 0티어 최고의 캐릭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번 뜨기만 하면 원콤에 보내 버릴 정도로 강력해서 가장 높은 티어를 받았습니다.

작년 등급표에도 네임리스는 사기 캐릭터였는데 여준히 OP캐릭터로 군림을 하고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파워 게이지수가 좋고, 방어형이라 튼튼함에도 불구하고 딜이 잘 나온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그냥 깡스펙이 최고긴하죠.

0티어 마지막은 사랑을 노래하는 쿨라입니다. 동상 빙결이 가장 잘 걸린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상대하기 매우 까다로우며, 그렇다고 약한 것도 아니라서 0티어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1 티어입니다. 게닛츠 또한 꾸준히 최상위권에 위치한 캐릭터입니다.(버프를 받아서 더 올라왔다고 하네요) 물몸이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강력하며, 특히 필살기가 강력한 캐릭터라고 합니다.(역시 원조 이오리...)

다음은 프리티 미스터 빅 입니다. 저는 처음 봤는데 미스터 빅이라고 생각이 안될 만큼 디자인이 괜찮고 미스터 빅이라는 느낌이 잘 듭니다. 킹오파 올스타 통틀어 최고로 강력한 평타 콤보를 자랑하며, 스킬 연계도 최고 수준이라 1티어 상위권에 위치를 했습니다. 다만 과금을 해야만 얻을 수 있는 캐릭터인 만큼 이 부분이 무과금 유저들에게 불리한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템 장착 여부에 따라 말도 안 되게 튼튼해지며, 동상, 빙결을 사용하기 때문에 역시나 까다롭다고 합니다. 다만 쿨라보다는 동상, 빙결이 덜 까다로운지 튼튼함에도 불구하고 티어가 낮습니다.

원래 락하워드는 숙련도를 하서 말이 많았던 캐릭터인데 숙련도가 높은 유저가 많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재평가를 받고, 전반적으로 훌륭한 성능에 튼튼한 몸빵, 그리고 상위 티어에 기철 캐릭터가 많은데 이 기절 캐릭터를 카운터 칠 수 있는 점까지 1티어에 올라오기에 충분한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다음은 속성별 순위 정리입니다. 등급표 = 속성 등급표인데 속성별로 좀 더 세분화한 등급표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간단하게 캐릭터만 소개를 해드릴 테니 한번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왜 이 캐릭터가 강한가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최상단의 영상을 보면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니 영상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빠르게 소개만 해드리고 등급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녹석성 순위는 1위 게닛츠, 2위 거룩한 밤의 엘리자베트, 3위 아델하이드, 4위 각성 셀미, 5위 애쉬, 6위 나코루루입니다.

자속성은 정말 강한 친구들이 많죠. 1위 네임리스, 2위 사랑을 노래하는 쿨라, 3위 베이스볼 바넷사, 4위 콜라보 캐릭터 겐쥬로, 5위 이그니스, 6위 오로치입니다.

적속성은 1위 프리티 미스터 빅, 2위 오메가루갈, 3위 크리저리드, 4위 기스하워드 = 콜라보 하오마루, 5위 네스츠 쿄, 6위 클론 제로입니다.

황속성은 최강의 OP캐릭터 프리티 제로를 시작으로, 2위 테리, 3위 카즈야, 4위 프리티 장거한, 5위 폭주 이오리, 6위 각성 크리스 순서입니다.

마지막으로 청속성은 1위 락하워드, 2위 제로, 3위 무카이, 4위 폭주 레오나, 5위 각성 야시로입니다. 확실히 여기까지 보면 프리티 캐릭터와 보스급 캐릭터들이 전반적으로 성능이 좋게 나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워낙 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를 정리해주시는 분들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고블왕님을 통해서 소식을 전달드릴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좀 더 많은 분들이 의견을 제시해주는 게임 사이트인 알테마 같은 사이트에서 갱신이 되면 좋겠지만 갱신이 멈춘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사실상 유튜버 분들의 판단을 소식으로 전해드려야할것같습니다. 그래도 상당히 꾸준히 정리를 해주셔서 신뢰도가 높다고 생각을 하고요. 고블왕님 채널도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