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IT 포스팅/IT 제품 리뷰

게임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이지어스 RecExperts 화면캡쳐프로그램으로 추천하는 이유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11. 19. 11:48
728x90
반응형

최근 유튜브에 게임 영상을 올리려고 이것저것 프로그램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외국 기업에서도 한글화를 거쳐 한국에 녹화 혹은 편집 프로그램을 출시하는 경우가 잦아졌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컴퓨터의 리소스도 적게 잡아먹으면서, 영상 제작에 필요한 최대한 많은 기능을 제공해주는 그런 영상 녹화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유료 프로그램이라고 하더라도 꼭 1~2개 정도는 원하는 기능이 없기 마련이라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이지어스 RecExperts를 사용할 기회를 얻었는데요. 막상 사용해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보다 많은 기능을 지원해주고, 제가 원하던 기능들이 전부 들어가 있어 화면캡쳐프로그램으로 추천을 드리려고 합니다.

[이지어스 RecExperts 공식홈페이지]

저는 녹화 및 편집 프로그램만 두자리 수가 넘게 구매를 해봤는데요. 이지어스 RecExperts가 녹화 프로그램 중에서 저렴한 축에 속하냐고 한다면 이것보다 저렴한 제품은 있기는 합니다. 그렇다고 20~30만 원이 넘어가는 스트리밍 녹화 프로그램과 비교하면 확실히 저렴한 금액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지어스 RecExperts를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이지어스 RecExperts만의 특수한 몇가지 기능들과 편의성 때문에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마 제 글을 읽어나가시면 어? 이거 정말 괜찮은데 하는 생각이 드실 거라 장담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녀석은 1920*1080화면 기준에서 위의 사진만큼을 차지하는 심플한 프로그램입니다. 기능은 크게 화면녹화, 녹음, 비디오 카메라, 게임 녹화가 있는데 보통 녹화 프로그램은 화면녹화 + 게임녹화에 추가라 비디오 카메라 기능까지는 봤어도 녹음 기능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게임 영상을 재미있게 편집하려면 나레이션을 추가하는 경우가 좋은데 이지어스 RecExperts는 녹음 기능이 있어 따로 녹음 프로그램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며, 녹음 프로그램의 퀄리티가 좋고, 간단한 편의 기능도 있어서 영상을 제작할때 큰 도움이 됩니다. 이것 때문에 이 제품을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괜찮은 기능이며 잠시 후에 디테일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화면녹화 기능은 이름 그대로 화면을 지정해 녹화하는 기능입니다. 원하는 영역을 지정해서 녹화하는 것이 가능하며, 프로그램이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의 범위만 자동으로 지정해 녹화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당연히 풀스크린 녹화도 지정해서 가능하고요.

또 설정창에 가지않고 녹화되는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시스템 사운드, 마이크, 시스템 사운드 & 마이크, 음소거가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합니다. 이점은 간편해서 상당히 마음에 들며, 옆에 웹캠을 통해 캠을 추가할 수 있는데 이것도 잠시 후에 다뤄보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이지어스 RecExperts만의 특별한 기능이 있다면 첫 번째로 바로 창 잠그기 기능입니다. 보통 모바일 게임 녹화를 하다가 실수로 앱플레이어를 이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지어스 RecExperts 에는 창 잠그기 기능을 통해서 녹화 영역이 프로그램을 추적하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상당히 놀란 기능 중 하나이며 제가 사용해본 녹화 프로그램 중에서 이 기능이 있는 것은 이지어스 RecExperts 유일하게 하나뿐이었습니다. 확실히 있으면 편하겠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화면내에 웹캠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독특한 건 일반적이 네모난 캠화면 뿐만이 아니라 원형 모양의 캠도 추가가 가능하며, 위치도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고 심지어 크기도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래저래 게임 녹화 세팅하기 괜찮은 기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녹음 기능입니다. 사실 이 기능은 녹화랑은 전혀 상관이 없지만 유튜브에 올릴 영상에 나레이션을 넣을 경우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로 게임 화면 녹화 프로그램이랑은 정말 잘 어울리는 기능입니다. 게임 녹화와 동일하게 시스템 사운드, 마이크, 시스템 사운드 + 마이크 3가지로 녹음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녹음된 파일을 바로 확인할수있거나, 구간을 잘라 새로운 파일로 내보내거나, 배속을 바꿔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영상을 편집할 때 구간 자르기를 미리 해둘 수 있으면 상당히 편해지며, 배속을 바꿔 재미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래저래 영상을 만들 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웹캠 녹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단순히 게임 녹화가 아니라도 먹방이나, VLOG 녹화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화질도 괜찮고 미러 디스플레이 기능으로 영상의 방향도 맞출 수 있으며 녹화되는 화면을 실시간으로 인지할 수 있어서 캠녹화도 편하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게임 녹화의 경우 게임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찾아서 녹화해주며 기본적인 기능은 화면 녹화 기능이랑 비슷합니다. 프레임을 지정할 수 있는데 보통 고정 60프레임을 사용할 테니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그냥 변경이 가능하다 정도만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독특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작업 스케줄러를 통해서 자동 녹화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인데요. 사용법을 떠올리면 스트리머의 방송을 자동으로 녹화한다던가 하는 방식으로 녹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녹화 프로그램도 역시나 이지어스 RecExperts가 처음이라 이런 부분에서 은근히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으로 추천을 드리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녹화 화면에 스포트라이트를 준다던가, 화면에 글씨를 써서 녹화를 할 수 있거나, 화면을 화이트보드로 만들 수 있거나, 화면 확대 기능 등 이지어스 RecExperts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을 통해서 화면에 여러가지 변화를 줄 수가 있습니다. 글자 및 화이트보드는 강의 영상을 만들 때 쓸것같으며, 확대 및 스포트라이트 기능은 매드무비를 만들때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설정을 통해서 다양한 녹화 포맷을 만들 수 있고, 마우스 클릭 기록 체크, 시간에 따른 녹화 파일 자동 분할, 녹화와 동시에 스크린샷 촬영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설정들이 정말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지어스로 녹화한 영상을 올렸습니다. 참고하시고요. 이지어스 RecExperts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은 생각보다 괜찮았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유튜브 영상 만드시는 분들이라면 여러 가지 프로그램 필요 없이 이 프로그램 딱 하나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괜찮은 기능들이 많았던 것 같네요. 한번 사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링크 남겨드릴 테니 한번 타고 가서 구경해보세요.


[이지어스 RecExperts 공식홈페이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