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모바일게임

에픽세븐 등급표 리세마라 쫄작 플랑까지 포함된 최신 버전 공략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11. 25. 00:22
728x90
반응형

에픽세븐 등급표 리세마라 쫄작에 대한 공략을 진행해드리려고 합니다. 플랑까지 추가된 버전을 바탕으로 소개를 해드리며 에픽세븐은 등급표의 큰 변동이 없는 게임이기 때문에 최소 몇달간은 등급표 보시고 가시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그럼 해당 내용에 대한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리세마라 입니다. 에픽세븐은 대부분의 영웅이 특정 컨텐츠에 특화가 되어있습니다. PVP, PVE 모두 잘하는 영웅은 별로 없으며, 심지어 딱 1개의 컨텐츠에만 특화된 녀석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컨텐츠에 필요한 영웅을 뽑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때 에픽세븐에서 가장 많이 돌아야 하는 와이번이라는 컨텐츠에서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세크레트 입니다. 물론 최근 루나 전용 장비 패치, 플랑을 통해 다른 영웅들도 가능하지만 세크레트가 있으면 그냥 편합니다. 그래서 세크레트가 1순위 이후 2순위는 타마린느지만 타마린느는 제가 알기로 선별소환으로 나오는지를 몰라 일단 먹으면 좋다고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그냥 무난하게 빌트레드를 뽑아도 좋습니다. 그래도 빌트레드는 레나라는 3성 영웅 대체 수단이 있으니 대체가 안 되는 세크레트를 뽑는 것이 좋습니다. 집행관 빌트레드의 경우 0순위이기는 하지만 먹기 매~우 힘드니 그냥 세크레트 잡고 다른 5성 영웅 하나가 나왔다면 리세를 멈추고 달리는 것이 좋습니다.

쫄작은 이 3명이 인기가 가장 많습니다. 이유는 빠르고 템세팅이 빡센 것도 아닙니다. 3성 쫄작러인 레나의 경우 머라고라가 들어가지 않고 빨라서 인기가 좋으며, 최근에 패치된 셀레스트의 경우에도 3성이기 때문에 머라고라가 들어가지 않고 광속성이라 잘 안 나오긴 하지만 그래도 먹기만 하면 광속성이라 집행관 빌트레드처럼 속성을 타지 않기 때문에 안정적인 쫄작이 가능합니다. 또 3성 영웅은 컷신이 짧기 때문에 쫄작속도가 빠른데 3스의 컷신이 빠른 집빌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4~5성 보다 빠른 쫄작을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이 레나와 셀레스트입니다. 그러니 쫄작 영웅을 키우고 싶다면 이 두영웅을 선택을 하세요.

사실 에픽세븐의 등급표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등급표에서 두루두루 쓰이는 친구들이 위에 나와있는데 PVE에 특화된 타마린느 등이 안 보이고, 해변의 벨로나, 찰스, 집행관 빌트레드, 비비안 정도를 제외하면 대부분은 사용되는 컨텐츠가 고정된 편입니다. 쓰려고 하면 다른 애들도 쓸 수가 있지만 컨텐츠를 도는 속도를 생각하면 보통 4명 고정으로 사용을 합니다. 그러니 등급표보다는 게임 내에서 어떤 캐릭터가 많이 사용되는지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보스헌트=토벌의 경우 와이번은 세크레트, 골렘은 솔, 체르미아, 벤시는 바이켄, 비비안, 찰스, 아지마나크는 이세리아, 타마린느 + 빌트레드, 집빌, 적헤이 정도가 많이 사용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실제 어떤 영웅이 많이 사용되는지 통계로 대부분의 컨텐츠를 알려주기 때문에 통계 확인하고 영웅을 키우시면 됩니다.

에픽세븐할때 가장 많이 캐릭터를 육성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심연과 PVP컨텐츠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PVP 친구들은 보통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가장 난감하게 하는 것이 바로 심연입니다. 심연의 경우 해변의 벨로나, 디지, 타마린느, 키리스, 안젤리카 등이 있으면 어느 정도 해결이 되지만 막히는 구간이 있기 때문에 공략을 보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지가 없는 경우 4힐러 조합을 통해서 클리어하는 경우도 있으니 힐러들을 많이 키워두면 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한 플랑의 경우 PVP 캐릭으로서 가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9.5점이면 상당히 높은 점수이기 때문에 PVP에서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뉴비분들이라면 꼭 키워야하는 3성 전직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지휘관 로리나, 수호천사 모모랑시, 메사냥꾼 쿠루리, 마법학자 도리스, 모험가 라스는 3성 전직 캐릭터들로 로리나, 쿠루리, 모모랑시, 도리스, 라스를 키우면 전직을 할수있습니다. 키우는데 자원이 많이 들어가긴하지만 중요한 자원인 머라고라가 안들어가고 특정 상황에서 5성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만큼 힘들어도 레나,셀레스트 이후 1순위로 육성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레나나 셀레스트가 쫄작러라 1명만 먼저 키우시면 됩니다.

등급표나 쫄작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뉴비분들이 많다고 생각을 합니다. 뭐 저도 그렇게 잘하는 유저는 아니지만 월광 캐릭터가 별로 없어서 그렇지 그럭저럭 컨텐츠들은 돌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픽세븐은 등급표보다는 컨텐츠에 맞는 캐릭터를 키우는게 중요하며 위에서 말씀드린 세크레트 확보후 쫄작캐릭터 3성을 키워서 게임 즐기신다면 큰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