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서버 추천 마인리스트를 통해본 인기서버들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1. 3. 19. 05:56
728x90
반응형

저는 안지 얼마 안 됐지만 마인크래프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마인리스트라는 서버 추천 사이트를 아실 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인기 있는 서버를 한눈에 파악하기 좋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사이트입니다.

마인리스트는 한국 마인크래프트 서버 목록 사이트인데요. 서버의 종류, 서버의 추천수, 서버의 인기도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서버를 추천받을 때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또 서버를 여시는 분들도 홍보를 하기 좋은 사이트라 많은 마인크래프트 유저와 서버주들이 모이는 인기 있는 사이트입니다.

최상단을 보면 오른쪽 위에 검색을 할수있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서버를 찾을 수 있고요. 또 분류가 있는데 마인크래프트의 인기 있는 요소별로 분류가 나눠져 있기 때문에 찾고 싶은 서버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서버를 찾아 클릭을 해보면 서버의 주소 및 접속인원, 추천수, 버전 등을 알 수가 있습니다. 또 시간대별 유저 수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서버일수록 다른 유저들과 같이 즐기기 좋은 만큼 처음 서버 추천을 받으시는 분들은 인원수가 많은 메이저 서버부터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서버들의 경우 유명 유튜버의 영상을 포함해 홍보를 하고 있는데요. 영상만 봐도 서버들이 얼마나 잘만들어져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니 저도 하고 싶을 정도로 게임 본편부터 미니게임까지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보입니다.

서버는 대충 50위까지는 인원이 많습니다. 그리고 100위 근처까지도 소수의 인원으로 돌아가는데요. 만약 적은 인원들 사이에서 게임을 하고 싶다면 100위권대 근처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튜브에 마인크래프트 서버 추천을 검색해보면 Babs Studio님이 올린 추천 영상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저도 몇 개의 영상을 살펴봤는데요. 재미있어 보이는 서버도 많았고 집적 플레이를 하면서 보여주니 이 서버의 어떤 점이 재미있는 부분인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종종 서비스가 종료된 서버도 있으니 마인리스트에서 한번 찾아봐보세요.

정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나중에 좀 더 자세한 영상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