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IT 포스팅

카톡 카카오톡 백업 간단하게 하는법!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1. 4. 5. 13:19
728x90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톡 카톡 백업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톡 백업 방법은 알고만 계시면 쉽게 하실 수가 있는데요. 핸드폰 단말기를 교체할 때 데이터를 백업해 두셨다가 안전하게 복원하시면 좋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은 유행에따라, 고장 때문에, 스펙업을 위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교체를 하게 되는데 이때 대화 내용을 안전하게 이식을 하기 위해서 백업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 영상이나 사진들 같은 경우 용량이 크기 때문에 특수한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백업에 관한 내용들을 자세하게 다뤄볼까 합니다.

카톡을 키고 하단에 메뉴를 보시면... 모양인 더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더보기 메뉴를 선택한 이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다음에는 많은 메뉴 중의 말풍선 모양의 채팅 메뉴를 눌러주세요. 기기나 업데이트에 따라 메뉴의 디자인이나 위치가 다를 수 있는데 대략 비슷하니 잘 모르겠으면 하나하나 눌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후 채팅의 메뉴를 살펴보면 맨 위에 대화 백업과 대화/미디어 백업이 있느데요. 대화만 하려면 대화 백업을, 다른 미디어까지 하려면 미디어 백업을 진행해야 하는데 미디어 백업의 경우 톡서랍이라는 유료 서비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대화 백업 버튼을 누르면 백업이 진행이 되며,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는 복구를 할 때 사용이 되니 꼭 기억을 해두셔야 하며, 보관 기간은 14일(2주)이니 보관 기간 전에 백업 꼭 진행해주세요.

백업을 진행하면 백업하는데 시간이 걸리는데요. 약간 시간이 걸리니 잠시 내버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미디어 백업의 경우 인터넷 속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용량이 크면 상당한 시간이 걸리니 잠시 백업을 해두시고 볼일을 보셔도 좋습니다.

백업이 완료되면 일시, 기한, 크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인 톡서랍을 사용하면 복원 기한이 딱히 없으니 오랫동안 보관하고 싶다면 톡서랍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료서비스인 톡서랍은 매달 99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클라우드 폴더를 지원한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클라우드랑 다른 것은 대화 내역과 링크 등이 추가 저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00GB의 나름 큰 용량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격 대비 만족할만한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톡 카톡 백업 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