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하스스톤

하스스톤 덱 파워랭킹 8월 1주차 2주차 순위!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1. 8. 5. 02:11
728x90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하스스톤 덱 파워랭킹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8월 1주차 2주차 소식을 가져왔는데요. 어떤 덱들이 잘 나가고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블리자드에 안 좋은 얘기들이 나오고 있는데 과연 하스스톤 패치에도 영향을 미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주로 쓰이는 1~3티어 덱들입니다. 1티어 덱이 전부 초반에 강력한 어그로 덱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어그로 메타라고 해도 될정도이며 특히 주술사가 엄청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너무 많이 만나서 고통을 호소하는 유저들이 있다고 하네요.

1티어 덱은 정령술사 덱입니다. 이덱의 강점은 가루가 엄청나게 적게 들어가는데 3680이라는 적은 가루가 들어갑니다. 같은 1티어에 있는 어그로정령술사덱보다는 약간 비싸지만 그래도 저렴한 편입니다. 엄청나게 강력하다고 평가를 받고 있으며 너무 많이 나오고 날먹이 심해서 많은 유저들에게 고통을 주는 덱이라고 합니다. 오죽하면 술사끼리 만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1티어 덱중에서 가장 비싼덱으로 10720의 가루가 들어가고 전설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가는 덱입니다. 초반부터 중후반까지 거를 타선이 없는덱으로 필드 장악력이 강한 죽음의 메아리를 가진 카드가 많은 죽메악사 덱입니다. 어느 정도 운영을 하고 싶다면 이 덱을 추천드리며 도발, 속공 카드가 많아 어그로 덱에도 강한 편이니 어그로에 지치셨다면 이덱을 추천드립니다.

명치냥꾼이라는 이름부터 살벌한 덱입니다. 다른 어그로보다도 더 극심하게 명치를 가격하는 덱으로 상대 영웅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특화된 카드가 많습니다. 손패가 마르기는 하지만 손패를 채울 카드들이 은근히 포진해있어서 어차피 못 끝내면 내가 끝난다 마인드로 하는 덱이기 때문에 무지성으로 하기 딱 좋은 덱입니다.

1티어 1위인 정령술사 덱보다는 좀 더 저렴하고 좀 더 강력한 세팅을 한 어그로정령술사덱입니다. 사실 둘 다 어그로에 가깝지만 이 덱이 좀 더 빠른 피니시를 낼 수가있는덱입니다. 다만 후반 안정성이 조금 더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어떤 덱을 하실지는 플레이어 성향에 따라 다르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가루가 1240 들어가는 매우 저렴한 덱이기 때문에 가루에 압박이 있는 초보 유저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메타 자체는 무지성덱들이 최상위티어라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스는 그래도 운영하는 재미가 가장 좋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대신 랭킹을 올리는 데는 덱들이 쉬워서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상대도 1티어 덱을 많이하겠지만 1티어 덱을 한다면 그저 많이 하면 티어를 올릴 수 있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