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하스스톤

하스스톤 덱 파워랭킹 7월 새로운 용드루는?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6. 30. 04:46
728x90
반응형

이번 하스스톤 덱 파워랭킹 7월 1주차는 약간의 변화들이 눈에 띄는 주입니다. 메타에 큰 변화는 없지만 그래도 몇몇 덱에서 카드의 변경이 이루어졌는데요. 순위가 올라간 덱들을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티어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문드루 위에 용드루라고 드루이드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름만 봤을때는 용족을 사용하는 덱인가 싶었는데 주문드루에서 변화한 형태를 가진 덱입니다. 2티어 밖에 있지만 순위권에 올라오고나서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말리원턴킬도적 또한 유심히 지켜봐야 할 덱 중 하나 입니다.

1티어 덱들은 꾸준히 소개를 해드리고 있는데 부동의 하이렌더사냥꾼과 템포악사가 1티어를 차지했습니다. 사실 이 덱들이 언제 떨어질지도 모르겠고, 템포악사의 경우에는 덱을 만들기 위한 가루도 적게 드는 편이라 등급을 올리고 싶으신 분들이나, 빠른 게임을 원하는 분들, 가루가 부족한 초보자 분들에게 두루두루 추천하는 덱 중 하나입니다. 하이렌더사냥꾼은 초중후반 다 좋은 강력한 덱이지만 가루가 정말 많이 들어가고 운영 난이도가 좀 있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에게는 쉽게 추천은 못 드리겠지만 그래도 다른 유저들의 플레이 영상을 찾아본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운영할 수 있는 덱입니다.

자 오늘의 핵심인 용드루입니다. 과연 주문드루이드랑 어떤 차이가 있을가요? 바로 아래 주문드루이드 덱을 올려놨으니 차이를 확인해보시면 되는데요. 주문 드루랑 매우 유사하지만 꿈 숨결과 에메랄드 탐험가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는 덱입니다. 그럼 주문 드루에서 어떤 카드가 빠졌는지는 잠시 후에 알아보고 이 덱의 강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용 + 꿈 숨결을 멀리건으로 잡게 된다면 너프 된 급속 성장 이상으로 빠르게 마나 뻥튀기 및 카드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초반이 살짝 불안정 해지기는 하지만 리스크만큼 리턴이 상당히 큰 덱입니다. 그리고 멀리건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어서 운영면에서는 주문드루보다 쉬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위의 용드루를 보고 오시면 아시겠지만 빈 마나 수정, 천벌, 솟구치는 바람이 빠졌습니다. 리스크 자체는 적지만 어그로덱 상대로 초반에 정리를 잘못한다면 은근히 무너질 가능성이 있는 덱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좋기 때문에 어그로덱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가장 추천드리는 덱이 아닐까 싶습니다.

점점 순위가 올라오고 있는 말리 원턴킬 도적입니다. 이름 그대로 말리고스를 이용해 후반에 극딜을 넣는 덱이고, 초반부터 몰아치는 덱이 아닌 후반을 바라보는 컨트롤 덱입니다. 아직 티어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고티어 덱보다는 추천드리지 않지만 순위권 밖에서 꾸준히 올라오는 것을 보면 가능성이 있어보이는덱입니다.

마지막은 돌진냥꾼입니다. 오리지널 때부터 봐오던 덱인데 몇몇 카드가 변경이 되면서도 꾸준히 나오는덱입니다. 심플하고 강력한 것이 특징이며, 최근에 몇 가지 카드가 빠지고 덱이 생각보다 많이 바뀌어서 가져왔습니다. 3티어 정도 덱으로 개인적으로 어그로덱은 템포악사나 해적기사를 추천드리지만 퀘스트 진행을 할 때 쉽게 맞출 수 있는 덱이니 추천을 드립니다.


하스스톤 덱 파워랭킹 7월 1주차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메타의 큰 변화는 없어 보이며 앞으로 새로운 패치까지는 시간이 걸리 것 같기 때문에 상위 티어의 카드 덱을 사용하시면서 등급 높이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럼 2주차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