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리그오브레전드

롤토체스 5.5 덱 추천 및 아이템 조합표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1. 7. 31. 23:5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뭘로입니다. 7월 21일 롤토체스 5.5버전이 출시를 하였는데요. 약 일주일 정도가 지났는데 슬슬 메타가 드러나는 것 같아 덱 추천 및 아이템 조합표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캐릭터와 어떤 조합들이 강력한지 알아보고 가세요!

이번 5.5 버전에서는 찬란한 아이템, 신성한 축복, 특성의 고서(무기고) 시스템이 오픈이 되었으며 이동 로직이 개선이 되면서 좀 더 원할한 싸움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벨별 등장 확률입니다. 이번 메타에서는 3,4,5단계 영웅들이 캐리를 맡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6~7단계 이상까지 안정적으로 올리는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5.5시즌 아이템 목록입니다. 캐리형 캐릭터에게는 루난의 허리케인, 피바라기, 무한의 대검, 보석건틀릿, 쇼진의창이 인기가 많습니다. 탱커형 캐릭터(헤카림, 리신, 이렐리아)에게는 태양불꽃망토와 워모그의 갑옷이 압도적으로 인기가 좋으니 뭘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해당 아이템들을 기본 베이스로 생각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덱으로는 망령 3명을 기본으로 하는 암살자 or 괴생명체 덱입니다. 특히 망령 + 암살자 덱은 6암살을 가지 않아도 승률이 좋으며, 괴생명체 조합 역시 5단계 캐릭터가 많은 것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최대한 버티면서 간다면 승률과 TOP4 비율이 엄청난 덱 중 하나입니다.

다음으로 추천드리는덱은 어둠의인도자 + 척후병 + 철갑 or 기병대 조합입니다. 꼭 6어둠의 인도자를 가지 않아도 철갑이나 기병대를 추가해 높은 승률을 바라볼 수 있고 5티어가 없기 때문에 단계 압박이 심하지 않습니다. 특히 캐리를 담당하고 있는 야스오와 리신이 3단계에 나오기 때문에 빠르게 캐리에게 아이템을 주면서 초중반에 강하게 몰아 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음은 철갑 + 망각 + 기병대 입니다. 이쪽은 헤카림이 2티어로 캐리가 정말 빠르게 나오기 때문에 초반에 엄청나게 안정적으로 갈수가있고 미스포츈 역시 빠르게 나옵니다. 아이템 운만 좋다면 빠르게 강화할 수 있으니 무난한 승률을 원한다면 이 덱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 외에 악동 덱이나 빛의 인도자 덱 등이 있지만 유동성이 적고 승률이 잘나오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유동성이 좋은 위에 3개덱을 가장 추천을 드립니다. 가끔 예능으로 하시기에는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