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PC 비디오 게임

롤 시즌9 베인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19. 5. 7. 13: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9 베인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입니다. 베인은 정말 인기가 많은 챔피언입니다. 거의 초창기부터 있던 챔피언인 데다가 캐리력도 좋고 스킬과 컨트롤이 하는 사람에 따라서 정말 많은 매드무비와 뽕맛이 장난이 아니라 많이들 좋아하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양날의 검이라 그런지 매드무비를 보여주기도 하지만 거하게 싸기도 하고 크는게 상당히 힘든 챔피언입니다. 그래서 한때는 서폿들이 가장 싫어하는 원딜인데요. 요즘은 버프 받고 메타에도 괜찮고 성능이 좋아서 그런지 좋은 모습을 연일 보여주는 챔피언입니다. 탑으로 가도 원딜로 가도 요즘 괜찮은 베인 공략 보겠습니다.

먼저 베인의 룬입니다. 베인은 요즘 탑으로 가나 서폿으로 가나 집중 공격을 들어줍니다. 이전에는 라인 유지력과 안정적인 딜링을 위해서 기민한 발놀림을 들었지만 요즘은 그냥 집중공격이 딜도 훨씬 세고 쓰기에 더 좋습니다. 밑에 룬으로는 승전보, 전설: 민첩함, 최후의 일격을 들고 보조룬에는 요즘 너프 당했지만 영감의 마법의 신발, 비스킷 물약이나 지배의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룬슬롯에는 원딜답게 공격 속도, 적응형 능력치, 방아력 or 체력을 들어줍니다.

다음은 베인의 템트리입니다. 베인은 아이템을 몰락한 왕의검, 구인수의 격노검을 먼저 가줍니다. 구인수의 격노검이 패치를 한다는 말이 있는데 패치하기 전까지는 두개의 아이템은 고정으로 가줍니다. 신발은 광전사의 군화를 가주시고 유령무희, 무한의 대검, 멜모셔스의 아귀, 헤르메스의 시미터, 스태틱의 단검, 고속 연사포, 수호천사 중에서 상대에 맞게 와 취향에 맞게 가줍니다. 하지만 멜모셔스의 아귀와 유령무희는 같이 가주시면 안됩니다.

다음은 베인의 스킬설명입니다. 베인은 스킬을 W-Q-E나 Q-W-E를 선마하는데 사람들은 W 선마를 많이 하지만 저는 Q선마를 선호하고 추천합니다. W선마가 딜은 더 좋긴 하겠지만 3타를 넣어야 하기 때문에 공속이 충분히 갖춰지지 않으면 그렇게 쉽지가 않습니다. 또 Q선마도 은근히 데미지가 강합니다. 아이템 세팅 때문에 W선마를 하긴 하지만 저는 Q선마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궁을 쓰고 Q를 쓰면 은신이 되는데 빠르게 때려도 좋지만 좋은 포지션으로 옮기면서 쏘는게 좋습니다. 이건 상황마다 달라서 숙련도를 쌓아서 플레이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은 베인의 장점입니다. 베인은 원거리 딜러 중 최강의 DPS를 자랑합니다. 베인은 모든 원딜을 개개인을 능가하는 독보적인 DPS를 가지고 있습니다. 딜러와 탱커 모두 무시하고 다 찢어버리는 딜을 보여줍니다. 궁극기와 Q스킬로 데미지 증폭과 추가 데미지의 W스킬의 최대 체력 비례 데미지까지 잘 큰 베인에게 적은 버틸 수가 없습니다. 이런 딜과 궁극기를 쓰고 Q스킬을 쓰면 은신의 E스킬로 적을 밀쳐내기까지 해서 원거리 딜러치고는 1대1이 장난이 아닙니다. 암살자들보다도 강합니다. 후반 캐리력은 원래도 강한데 요즘은 전성기도 일찍 와서 엄청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Q스킬의 구르기와 궁극기의 시너지 거기에다가 E스킬로 적도 밀어내서 엄청난 추노와 카이팅 그리고 어그로 분산까지 장난이 아닙니다.

다음은 베인의 단점입니다. 베인은 일단 교전 사거리가 매우 짧습니다. 550 정도로 평균이긴 하지만 베인은 스킬들이 모두 평타로만 들을 하는 구조여서 다른 챔피언들의 비해서 더 크게 다가옵니다. 특히 후반으로 갈수록 캐리력은 높지만 선 공격을 하는 다른 원딜의 장점하고는 다른 장점이라 터질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들이 모두 평타의 버프를 주는 계열이라 오는 단점 견제력이 전무합니다. 아예 없습니다. 그래서 라인전이 좀 약한데요. 특히 사거리가 길고 견제가 강한 챔피언들과 라인전에 서면 서폿과 함께 하루 종일 고통받기만할 때가 있습니다. 또 라인클리어도 최악입니다. 평타 위주의 스킬들이라 어쩔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난이도가 매우 높습니다. 일단 라인전에서부터 버텨야하고 아군들도 베인의 성장을 기대해야 할때가 있는데 스킬들도 쓰기가 좀 어렵기도 해서 난이도가 높은 챔피언입니다.

다음은 베인의 카운터 챔피언입니다. 원딜로 가면 징크스, 코그모, 트위치가 보입니다. 3명 다 베인보다 사거리가 길고 캐리력도 상황에 따라서는 더 높습니다. 그리고 1대1은 베인이 이길 줄 몰라도 라인전에서만큼은 너무 힘든 챔피언들입니다. 스킬들이나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먼저 맞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탑으로 가면 판테온, 오공, 티모가 있습니다. 일단 판테온은 원래부터 극 카운터로 창하나 하나 버티기가 매우 힘듭니다. 오공은 폭딜이 강해서 초반의 피회복 관리가 너무 힘듭니다. 티모는 원래부터 베인의 카운터로 실명 때문에 평타를 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3다 초반만 버티면 어떻게든 중후반은 베인이 좋습니다.

다음은 베인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원딜로 가면 칼리스타, 루시안, 이즈리얼이 보입니다. 루시안 빼고는 초반부터 1대1을 이깁니다. 루시안도 6렙만 무난히 같이 가도 이기는 편입니다. 그리고 스킬 활용에 따라서 다르지만 3명 다 평타 사거리는 짧거나 같습니다. 그리고 후반 캐리력은 이즈리얼만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 베인이 압도적입니다. 탑으로 가면 모데카이저, 일라오이, 마오카이가 있습니다. 마오카이 말고는 베인에게 위협을 줄 CC도 뭣도 없습니다. 하지만 맞딜은 3다 조심해야 합니다. 물론 중후반에 마오카이는 맞딜해도 이깁니다. 짤짤이로 일방적으로 괴롭히면서 상대해주시면 좋습니다.

롤 시즌9 베인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이었습니다. 베인은 지금 좋은픽입니다. 이전만큼 서폿이 싫어할 정도로 굳이 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아군 서폿이 견제하는 제라스, 브랜드, 자이라 이런 건데 뽑으시면 안좋고 서폿이어도 원딜이 베인인데 내가 견제해야지 하면서 뽑으면 오히려 서로 안좋은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하지만 시너지가 괜찮은 서폿들과 조합이 되면서 초반을 무난히 넘기면 정말 무시무시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2코어만 나와도 적군을 발발 떨게 됩니다. 제 공략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