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PC 비디오 게임

롤 시즌9 애쉬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19. 5. 7. 15:0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9 애쉬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입니다. 애쉬는 라인전이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긴 사거리와 스킬 활용들로 초반부터 라인전 주도권을 꽉 쥐고 글로벌 궁극기로 여기저기 영향력을 보여주면서 이니시도 거는 몇 안되는 원딜 중의 하나입니다. 특히 E스킬로 적 정글을 찾을 수가 있어서 대회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운영만 할 줄 알면 스노우볼 굴리기에도 정말 최적화된 원딜입니다. 그러다 보니 대회에서도 그렇고 솔랭에서도 그렇고 승률이 괜찮은데요. 픽률도 9위인데 승률도 7위로 높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애쉬 공략 보겠습니다.

먼저 애쉬의 룬입니다. 애쉬는 요즘 치명적 속도를 들어줍니다. 원래도 라인전이 강하고 견제력이 강해서 공격적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Q스킬과 카이팅에 더 능합니다. 밑에 룬으로는 승전보, 전설: 민첩함,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고 보조룬에는 영감의 마법의 신발, 비스킷 물약을 들어줍니다. 요번의 마법의 신발이 너프 되기도 했지만 그래도 아직은 쓸만한 것 같습니다. 적이 암살자가 많으면 완벽한 타이밍도 좋습니다. 룬슬롯은 공격 속도, 적응형 능력치, 체력 OR 방어력을 들어줍니다.

다음은 애쉬의 템트리입니다. 애쉬는 아이템을 빠르게 이득봐야해서 후반 캐리력이 좋은 치명타 트리보다는 초반에 강함 몰락한 왕의검 트리를 가줍니다. 그리고 루난의 허리케인, 유령 무희, 무한의 대검 등등을 가줍니다. 신발은 광전사의 군화를 가주시고 상대와 상황에 맞게 멜모셔스의 아귀, 헤르메스의 시미터, 수호천사를 가줍니다. 대신 유령 무희랑 멜모셔스의 아귀를 같이 가시면 안됩니다.

다음은 애쉬의 스킬 설명입니다. 애쉬는 스킬을 W-Q-E 순으로 마스터를 해줍니다. 애쉬는 계속 W스킬을 쓰면서 라인에서 견제를 하면서 압박합니다. 대치구도에서도 계속 압박을 줍니다. 그리고 E스킬로 전 지역을 날려주면서 적 정글 위치를 우리 편에 알려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Q스킬은 스택이 쌓이면 써주시면 됩니다. 딜이 강력해서 타워나 오브젝트를 잡는데도 매우 뛰어납니다. 계속 라인전에서 이득 보시고 타워를 먼저 미시고 궁극기로 짤라먹기 이니시를 하면서 이득을 계속 보시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애쉬의 장점입니다. 애쉬는 라인전이 정말 강력합니다. 일단 사거리도 길고 W스킬도 견제의 좋고 라인 클리어에도 좋아서 강합니다. 거기다가 Q스킬 때문에 맞딜을 해도 밀리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E스킬과 궁극기로 장거리 지원이 가능하고 이니시에이팅 잘라먹기에 능합니다. 멀리서 쏠수록 스턴도 길어지고 글로벌 궁극기라 맞추기만 하면 적은 정신을 못 차립니다. 거기다가 시도 때도 없이 E스킬로 적 정글의 위치를 아군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이게 얼마나 크냐면 애쉬가 좀만 정글러에 대해 알아도 적 정글은 뭘 노릴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Q스킬로 카이팅이 괜찮고 화력도 괜찮습니다.

다음은 애쉬의 단점입니다. 애쉬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뚜벅이입니다. 원거리 딜러 중에서 약 절반은 이동기가 없지만 이 단점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DPS가 높은만큼 몸이 약한 원딜에게 이동기의 유무는 암살자들과 돌진 챔피언에 대한 대응 능력과 원거리 논타겟 스킬 회피 여부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애쉬는 화력을 기대하기에는 아이템에 크게 의존합니다. 일단 공격기 2개는 유틸에 맞춰져 있고 Q스킬은 평타 강화 스킬이라 그렇습니다. 그리고 최고도 애쉬는 조작 난이도는 쉽지만 운영 난이도는 높은 편입니다. 애쉬가 운영할 줄 모르고 팀들이 잘 맞춰주지 않으면 이득을 볼 때 못 보고 게임이 후반에 접어들면서 지게됩니다.

다음은 애쉬의 카운터 챔피언입니다. 트위치, 징크스, 시비르가 보입니다. 트위치는 라인전에서 못 끝내면 절대 못 이깁니다. 이겨도 만약에 게임이 중후반으로 좀만 끌려가도 캐리력에서 너무 차이 납니다. 다음은 징크스입니다. 징크스도 마찬가지인데 사거리도 길어서 압박도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도 뚜벅이이니 궁극기로 잘 끊는 게 중요합니다. 시비르는 라인 클리어도 좋고 후반의 캐리력도 뛰어난 데다가 궁극기를 무효화시킬 수 있어서 상대하기 불리합니다. 사거리 긴 거 빼고는 상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다음은 애쉬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칼리스타, 트리스타나, 케이틀린이 보입니다. 트리스타나, 케이틀린도 후반 캐리력이 애쉬보다 뛰어나고 라인전에서 터트리기 힘들다고 할 수 있지만 주도권은 애쉬한테 있고 저 둘은 캐리력이 좀 더 약하고 전성기가 늦게 옵니다. 하지만 극후반은 가시면 안됩니다. 칼리스타는 원래부터 정통적인 카운터로 사거리 차이와 초반부터 이득을 봐야 하는 칼리스타라 애쉬 상대로 매우 힘듭니다.

롤 시즌9 애쉬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이었습니다. 애쉬는 지금 메타에 적절한 챔피언입니다. 강력한 라인전과 좋은 유틸성으로 게임을 정말 멋대로 운영하면서 승리로 이끄는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성장하면 데미지도 보여주는 챔피언이라 이득봐서 올라오면 적들에게는 정말 지옥이 펼쳐지게 됩니다. 특히 아군들은 매가 날아올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뚜벅이인 데다가 운영 난이도도 어려워서 뭔가 망가지기 시작하면 너무 한없이 약해지는 챔피언입니다. 제 공략이 애쉬를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