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PC 비디오 게임

롤 시즌9 징크스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 (원딜)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19. 7. 19. 23: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할 공략은 롤 시즌9 징크스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 (원딜)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는 원딜중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징크스가 있을 것 같은데요. 평타치는 재미가 정말 쏠쏠한 챔피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패시브의 이름도 신난다인데 킬이 발생할 때마다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이속을 받아서 적들을 추격해 죽여버리는 재미가 있죠.

징크스의 장점을 살펴보면

징크스는 높은 캐리력과 무기 변경을 통한 사정거리와 공격 속도의 변화 글로벌 궁극기와 긴 사정거리의 스킬 구성, 템이 나올수록 강해지는 하이퍼캐리, 뛰어난 라인 클리어 능력, 패시브에서 시작되는 조건부 캐리력 증가 등이 있습니다.

징크스의 단점은

생존력이 떨어진다는 것과 각각 무기가 상황을 탄다는 것, 밀릴 때 한없이 무력하다는 것, 성장에 시간이 필요하다는 단점들이 있습니다.

룬은 기발룬과 집공룬을 가장 많이 선택을 하고 징크스에게 부족한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 전설 핏빛길을 많이 선택을 합니다. 보조룬으로는 마법과 영감을 많이 선택을 하는데 마법의 경우에는 캐리력을 높여주는 룬을 위주로 선택을 하고, 영감은 초반 라인전과 돈 소모를 줄여주는 룬을 선택을 합니다.

템트리는 기본적으로 무한의대검 > 고속 연사포 > 루난의 허리케인은 고정이며, 수호천사, 피바라기, 유령무희, 헤르메스의 시미터 등 몇몇 아이템을 유동적으로 선택을 합니다. 처음 3개의 3코어가 징크스의 약속의 템트리이니 먼저 가시고 이후에 아이템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스킬은 QWE선마를 합니다. Q는 사거리와 공격속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가장 먼저 마스터를 하며, 이후 W를 찍는데 W는 화력도 높고, 슬로우 시간 증가와 쿨타임 감소가 눈에 띌정도로 증가폭이 높기 때문에 W선마가 효율이 좋습니다. E의 경우 쿨타임이 많이 줄어들지만 한타에서 2번이상 쓰기 어렵기 때문에 보통 W선마를 합니다.

원딜들은 기본적으로 징크스보다 중후반 캐리력이 떨어지는 챔피언들 상대로 승률이 좋습니다. 또 서포터들의 경우 수비적이거나 수동 적인 챔피언들 상대로 좋으며, 들어오는 챔피언보다는 정식한타나 대치구도 상황의 챔피언들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징크스보다 캐리력이 높거나 비슷한 챔피언들을 상대로 약한 모습을 보여주며, 돌진 조합처럼 들어오는 챔피언들에게 특히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노틸러스, 녹턴, 바이, 제드 등 암살자나 돌진 챔피언이 있을 때는 원딜의 역량보다도 서포터의 지켜주는 능력에 더욱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챔피언 자체는 개인적으로 많이 좋아하는 챔피언입니다. 다만 순간 판단력과 컨트롤을 많이 요하기 때문에 함부로 추천드리기에는 어려울듯한 챔피언이고요. 또 적 조합에 따라 300원짜리 대포미니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함부로 뽑는 것은 좋지 않아 보입니다. 그만큼 쉽지 않은 챔피언이고요. 그래도 하시겠다면 2,3번째로 선택하는 원딜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략은 여기까지이고 다음 공략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