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PC 비디오 게임

2020년 1월 3주차 온라인게임순위 아키에이지 정원 Part2 뒤틀린자로 급상승!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1. 20. 03:0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0년 1월 3주차 온라인게인순위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각종 게임 리서치 사이트들을 통해 정보를 모았기 때문에 사이트마다 약간씩 다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크게 눈에 띄는 것은 던전앤파이터, 몬스터헌터 월드, 아키에이지, 소울워커, 천애명월도 등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럼 이 게임들의 순위가 변동이 있었는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변하지 않는 상위권에서 큰 변동폭을 보인 던전앤파이터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여귀검사 진각성이 큰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이는데요. 던파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여귀검답게 진각성이 출시되자마자 PC방 점유율 3%로 엄청난 순위 상승을 겪으며 아마 집에서 하는 유저들까지 포함한다면 엄청난 수의 유저가 복귀를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300% 이상의 복귀 유저 증가가 있었다고 하는데 다시 한번 던파의 시대가 열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지표입니다.

던파를 제외하면 상위권은 변동이 크게 없는 편인데 아키에이지의 순위 상승이 엄청나게 눈에 띕니다. 대부분 리서치 사이트들의 정보를 봐도 아키에이지의 상승폭은 상당히 큰 편으로 나오는데요. 이러한 상승폭이 있었던 이유는 바로 아키에이지7 주년 업데이트와 이벤트의 힘이 있어서인듯합니다.

월 초에 업데이트된 대규모 업데이트 정원 Part2 뒤틀린자 업데이트와 함께 정말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또 신규 복귀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이 되기 때문에 신규 유저들보다는 복귀 유저들의 귀환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PC 스팀 게임 중에서는 몬스터헌터 월드의 상승세가 눈에 띄는데요. 이유는 바로 PC버전에는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의 업데이트가 이제야 되었기 때문입니다. PS4로 즐기시던 분들은 약간 뒷북의 느낌이 날수도 있겠지만 PC로 즐기시는 분들은 드디어 아이스본을 하게 되었습니다.

판매량만 봐도 압도적인 1등을 찍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몬스터헌터 월드 2020년 로드맵이 공개가 되었는데 신규 몬스터 및 인기 몬스터의 추가와 각종 세부 콘텐츠의 조정 및 추가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이라 더욱더 많은 유저들이 몬스터헌터 월드로 몰릴 것이 예상이 됩니다.

소울워커도 3주년을 맞아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작년 말에 추가된 신규 캐릭터 애프넬에서 이어지는 3주년 기념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서 순위가 소폭 상승을 했습니다. 어느 정도 인기를 얻은 이후에는 꾸준히 업데이트를 이어가는 것을 보면 소울워커도 꾸준히 30~50위권 사이에 머무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해를 맞아 청매자주, 소사매 업데이트가 진행된 천애명월도 입니다. 또 몇몇 유저가 없는 서버를 통합하고, 신규 서버인 잠룡 서버도 오픈했다고 하는데 잠룡 서버는 상당한 아이템 지원이 있어 천애명월도를 할까 말까 고민하던 신규 유저들이 대거 유입이 되었다고 합니다.

역시 부동의 1위는 던파입니다. 이번에 신규 챔피언 세트 업데이트와 함께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너무나 압도적인 수치를 자랑하는 만큼 변동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1월 3주차 온라인게임순위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에도 알찬 내용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