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PC 비디오 게임

2020 psn 7월 무료게임 소개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7. 1. 18:26
728x90
반응형

PSN이 무려 10주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플스를 샀을 때가 2012년도인데 딱 이때 PSN 무료게임을 나눠주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PSN 무료게임을 나눠줄 때 가입을 해서 그런지 아깝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안 해봤는데 예전에 안 줄 때가 있기는 했더라고요. 오늘은 2020 psn 7월 무료게임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10주년이라고 하지만 특별한 건 없으니 그냥 어떤 게임이 무료로 풀렸나 만 보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10주년이라고 해서 특별한 게임이 풀릴거라고 생각을 한건 아니고 매번 2개 풀렸으니 3~4개 화끈하게 풀린다던가 아니면 특별한 테마가 몇 개 풀리지 않을까 기대를 걸어봤는데 그런 건 없었습니다. 음 원래 10 주년 하면 행사 같은거 진행하는데 말이죠. 뭐 각설하고 어떤 게임 풀렸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sn 7월 무료게임은 NBA 2K20과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20년 기념판입니다. 일단 두 개다 한국어판입니다. 지난달에 스타워즈가 한국어판이 아니라서 상당히 불만이었는데 이번 달은 무려 2개나 한국어판입니다. 요즘에는 한국어판이 워낙 많아서 괜찮지만 그래도 종종 영어나 일어 공부해야겠다 싶을 정도로 외국어 비중이 높으니 나중에 여유가 되면 외국어 공부나 해야겠네요. 뭐 어쨌든 이번엔 한국어라는 점! 매우 마음에 듭니다.

psn 7월 무료게임 첫 번째 게임인 NBA 2K20은 NBA 2K 시리즈 중에서 가장 최근 시리즈이고 올해 말 NBA 2K21이 나올 예정입니다. 오랜만에 스포츠 게임이기도 하고, 가장 최신작이라 농구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만한 부분입니다. 다만 문제가 있는데

NBA 2K20의 평가가 좀 별로입니다. 메타크리틱78, 오픈크리틱 76점인데 70~80점대가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 평작 수준이라 사실 평가 자체는 그리 좋은 편이 아닙니다. 또 로딩, 버그, 마이 GM모드 , 사행성 등 많은 부분에서 비판을 받아 스팀 점수도 낮게 받은 게임입니다. 특히 사행성 부분이 큰 비판을 받으면서 기존 유저들에게 많은 비판을 받은 게임이니 이점 알고 게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작품을 즐기다가 올해 말에 신작으로 넘어가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는 무려 한국어 더빙이된 시리즈입니다. 또 20년 기념 버전이라 DLC모두 포함이라 상당한 분량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리즈가 뒤로 갈수록 안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86점대 작품으로 명작 이상은 아니더라도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에 꼽힐 정도로 괜찮은 수작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리즈 2편이기 때문에 전작을 안해보신분들은 기본 배경지식이 없기 때문에 그냥 진행해도 상관은 없지만 아쉬운 부분으로 작용하실 거라 생각을 합니다. 툼레이더 1편이 나온지 오래돼서 중고가격이 비싼편이 아니니 중고로 즐겨보시고 2편 무료로 달려보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10주년 기념 할인은 아니고 그냥 psn 게임 할인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위쳐3도 이번에 할인을 하고 있고, 다른 게임들도 다수 할인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하고 싶은 게임 달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ns 7월 무료게임은 괜찮았다?라고 말씀드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워낙 요즘 뿌리는 게임들이 좋아서 그냥 무난하다 느낄 분들이 많겠지만 예전이랑 비교하면 정말 좋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PS5가 나오고도 PSN게임들 괜찮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한 3~4년치 연장해놨는데 PS5만 신경 써주면 아쉬울 것 같습니다. 그럼 무료게임 재미있게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