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PC 비디오 게임

블서 전적검색 어디서? 레녹스 꿀팁까지!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1. 1. 13. 20:45
728x90
반응형

최근 블서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를 열심히 즐기고 있습니다. 저는 쇼우 위주로 플레이를 하는데 그럭저럭 순위를 유지하는 정도죠. 처음 플레이를 할 때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통계를 봤는데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그래도 공홈에서 통계를 지원해준다는 것 자체가 마음에 들었지만요. 요즘에는 DAK.gg와 BSS.gg가 생겨서 두 사이트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별 차이 없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애용하시면 됩니다.

게임을 하면 캐릭터 티어를 많이 보죠. DAK.gg와 BSS.gg는 캐릭터별 통계가 다릅니다. DAK.gg의 경우 캐릭터 + 사용 장비별로 통계를 보여줍니다. 사실상 캐릭터가 같다고하더라도 무기별 승률이 다르기 때문에 저게 정밀한 통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BSS.gg의 경우 캐릭터 통계만 나오는데 이점은 좀 아쉽습니다. 쇼우, 매그너스의 경우 도망만 다니며 순위만 높게 차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킬을 많이 해야 티어가 빨리 오르는 블서 특성상 실제 티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점은 DAK.gg가 좀 더 정밀해 보입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 통계도 좋습니다.

장비별 통계를 보고 싶다면 공홈이 좋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제가 하는 쇼우의 경우 보통 파산검을 가지만 상황이 맞거나 상대의 프라가라흐를 뺏을 수 있다면 뺏는 것이 좋습니다. 장비에 대한 이해도도 중요하기 때문에 장비 통계를 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검색을 하게 되면 순위와 티어, 그리고 사용한 템트리 등등 나옵니다. 사실 유저 정보를 볼 때 가장 궁금한 것은 동선인데 아쉽게도 동선은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장비 역시 보급품이나 약탈을 통해 바꿀 경우에도 마지막에 사용한 아이템이 나오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니 동선이나 템트리 관련 공략을 보고 싶다면 공략 커뮤니티나 유튜브 영상 등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 닉네임이 리플좀보자제발인 이유도 리플을 보고 배우고 싶어서입니다.

전적검색 사이트를 이용하면 이번에 패치된 레녹스의 자세한 인기루트나 루트의 정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어느 정도 버려도 되는 템이나 루트를 돌 때 주의사항 등을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역시나 동선 관련된 공략이나 노하우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레녹스 같은 경우 지금 연구에 의하면 탱/스증 트리가 인기가 많습니다. 캐리력도 이쪽이 강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지금 너프가 없는 이상 1티어에 올라오지 않을까 생각 중입니다. 상대의 도주를 막고 치고 빠지는 전투가 강하기 때문에 쇼이치 시즌2가 발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연습 중이며 랭크 적용되면 연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