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PC 비디오 게임

스팀월렛 지갑 충전 코드 사용 방법 스팀 게임 결제 싸게 할인 받는법까지!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1. 3. 15. 20:09
728x90
반응형

오늘은 스팀 게임을 조금이라도 할인받아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대부분은 아시는 방법이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이 있을지 몰라 소개해드리는 내용인데요. 스팀월렛 지갑 충전 방법부터, 스팀 게임 결제를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방법들 기억해두셨다가 나중에 천천히 써먹으시면 좋으실 겁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스팀게임이 할인할 때 사는 것입니다. 아마 스팀을 조금만 써보셔도 할인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여름방학, 겨울방학 시즌에 하는 할인 이벤트 때 게임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꼭 이 시즌이 아니더라도 큰 할인을 할 때가 있으며, 일반적인 할인 이벤트가 할인율이 큰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하고 싶은 게임이 있다면 미리미리 찜하기로 게임 체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방법은 바로 리셀러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리셀러 사이트의 경우 스팀과는 다르게 할인이 진행되고 있으며 심지어 신작게임들 조차 할인을 하는 경우가 있어 게임이 출시하면 무조건 체크를 해봐야 하는 사이트들입니다. 국내 리셀러 사이트로는 코드피아, 4게임, 다이렉트게임즈가 있습니다. 해외 리셀러 사이트도 있으니 그쪽은 좀 더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국내 리셀러 사이트의 경우 종종 랜덤게임 이벤트를 진행을 하는데 이때 게임이 별로 없으신 분들은 랜덤게임 구매하시면 이득을 보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은 스팀월렛이라는 스팀지갑 충전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조금이라도 저렴한 금액으로 스팀 지갑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결제수단을 지원하기 때문에 조금 편하게 충전할 수 있지만 이득 보는 수준은 3~5% 정도이기 때문에 리셀러나, 할인 이벤트를 이용하는 방법보다는 이득이 적은 편입니다. 다만 할인 이벤트와는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금전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코드 사용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 한번 충전을 진행해 볼까 하는데요. 이미지를 보시면 3% 할인이 들어간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큰 이득은 아니지만 작은 이득이라도 쌓이면 크기 때문에 저는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아이디를 개설하는 것이 좀 귀찮기는 하지만 한번 사용하면 조금이라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를 완료하면 위와 같이 코드가 카톡이나 해당 아이디의 결제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게 들어오며, 해당 코드를 스팀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팀코드는 크게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게임을 얻을 수 있는 코드이고, 하나는 지갑을 충전하는 코드입니다. 게임 코드는 게임 왼쪽 하단에 게임 추가를 누르면 코드를 입력할 수 있고, 지갑 충전 코드는 오른쪽 상단에 잔액을 누르면 내 지갑 보기가 있는데 거기서 Steam 지갑 코드 또는 Steam 기프트카드 등록을 누르면 충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스팀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할인 받는 방법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파격적인 할인 방법은 없지만 소소하게 쌓아가며 조금이라도 게임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리셀러 사이트의 경우 신작도 할인하기 때문에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리셀러 사이트들 이용법과 사이트 기억해두시면 좋습니다. 스팀월렛 또한 그냥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정말 강추드리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