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PC 비디오 게임

사망여각 지도 맵 100% 공략 숨겨진 장소와 엔딩 분기까지!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1. 4. 17. 09:41
728x90
반응형

오늘은 사망여각 맵/지도 100%공략과 엔딩 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아닌데 진행하다 보면 빡쳐서 찾게 되는 경향이 있거든요. 100%를 스스로 찾아내는 것도 재미지만 2~4% 남은 것 때문에 맵에서 뺑뺑이를 돌아야 하는 경우는 없어야 하기 때문에 이렇게 공략을 남기려고 합니다.

일단 공략을 하기 전에 얼어붙은 고원에서 기별꾼의 감을 익히시면 공략 없이도 최대한 쉽게 숨겨진 장소들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모든 숨겨진 장소를 가기 위해서는 지하수로까지는 깨서 부채를 얻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급하게 얻을 필요는 없지만 미리 습득을 해둔다면 최대한 찾아야 하는 장소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얼어붙은 고원에서 키르시얀이라는 NPC가 퀘스트를 주는데 쉽게 달성할 수 있으니 꼭 퀘스트를 완료해두세요.

염라국은 사실상 숨겨진 장소가 없다시피 하지만 딱 1장소만큼은 다른 맵에서 진입을 해야 하는데요. 최후반부 지하수로 맵에서 와야 하기 때문에 너무 급하게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하수로에서 오는 방법은 지하수로 부분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바위산 역시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바위산 오른쪽 부근과 메마른 땅 부근에 숨겨진 장소가 있는데 이 장소들만 찾아두시면 크게 어려운 것 없이 비밀 지역은 모두 달성하 실수 있으실 겁니다. 메마른 땅으로 가는 숨겨진 지역은 바위산 부근으로 들어가야만 되기 때문에 바위산을 100% 못 채운다면 사실상 메마른 땅을 채울 수가 없습니다.

맵 사이사이에 특히 천장 부근에 숨겨진 장소가 많은 것이 안개 숲입니다. 두꺼비의 점프를 익힌 후에 찾아보신다면 크게 어렵지 않고, 독에 영향을 바지 않는 두꺼비를 익혀야 모든 장소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가장 넓은 맵이기 때문에 100%를 채울 때 가장 고통스럽고 크게 숨겨진 루트는 없지만 비밀 길이 은근히 많이 숨겨진 지역입니다. 아래쪽 불가사리가 나오는 구간보다는 위쪽 구간에 숨겨진 지역이 많고, 바위산에서만 진입 가능한 지역도 있기 때문에 메마른 땅에서만 100%를 채우려고 하면 안 됩니다. 그래서 제가 가장 고통받은 구간이고요. 또 숨겨진 보스도 바위산에서 진입을 해야 찾을 수 있습니다.

루트도 짧은 편인데 순환식으로 한 바퀴 도는 구조라 쉽게 100% 달성이 가능한 지역입니다. 아마 천장쪽에 숨겨진 지역만 찾아낸다면 쉽게 100%달성 가능하실 겁니다.

우산도 사용해야 하고, 루트도 복잡하며 넓고, 심지어 반복적으로 돌아야 하는 맵입니다. 가장 고통스러운 맵으로 가장 나중에 채우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지하수로는 맵이 어느 정도 보이기 때문에 대부분 진행하다 보면 찾아지는 지역입니다. 다만 인형 퀘스트의 비밀 장소가 찾기 어려운 편인데 아래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비밀 보스인 유령 각시가 나오는 벽에서 벽을 차고 올라가면 비밀 장소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넘어가면 염라국이 나오는데요.

염라국에서는 인형 퀘스트의 인형도 찾을 수 있고 타락한 디어러 보스전도 맛볼 수가 있습니다. 보스전은 역대 보스 중 최하 수준이니 그냥 이벤트전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풍요의 땅은 스토리 진행상 아래서 위로 올라오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최대한 아래쪽을 찾아놔야 나중에 다시 내려갈 일이 없습니다. 어쨌든 명패를 모두 모으기 전까지는 모든 비밀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명패를 모으고 한번 내려가서 다 찾고 올라오긴 해야 합니다.

그리고 엔딩의 경우 3개가 있습니다.

지금 버전의 경우 모든 조건을 만족하면 무조건 진엔딩이 나오므로 조건을 채우기 전에 보스를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베드 엔딩 - 아무 조건 없이 보스 클리어

노멀 엔딩 - 모든 꽃을 확보 후 클리어

진엔딩 - 모든 꽃을 확보 후 / 관리자들이 있는 장소에서 숨겨진 기억을 모두 보기(최종 보스 직전에 1개 숨겨져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