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모바일게임

넷이즈 SLG게임 디비니티 사가 사전예약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1. 21. 15:5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넷이즈에서 개발하고, XD Global에서 서비스하는 디비니티 사가라는 게임입니다. 어떤 게임인가 궁금해서 살펴보니 SLG게임이었는데요. 사실 SLG게임은 워낙 많이 나왔고 그게임이 그게임이다 보니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는 장르의 게임이기도 합니다. SLG 게임을 하고 싶다면 아무래도 신뢰도가 높은 클래시오브클랜을 하는 게 좋겠죠?

영상만 봐서는 SLG게임이 아니라 클래시 로얄 같은 게임이 아닌가 싶었는데요. 인게임을 찾아보니 SLG게임이라 사실 약간 허위성 영상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다들 영상만 보면 클래시 로얄을 생각할 텐데 전혀 아니고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이거든요.

사전예약을 하면 랜덤 희귀 영웅을 받을 수 있는 아이템과 자원, 루비, 서사급 영웅 이순신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이순신 같은 영웅이 있는 것을 보니 로컬라이징에 조금은 신경을 썼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래도 로컬라이징을 아무리 잘했다고 해도 게임이 중요하겠죠?

다양한 신화속 영웅이 등장하며 영웅은 각종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형적인 SLG 게임에 수집형 요소를 집어넣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수집형 요소가 나쁘다고는 생각을 안 하지만 사전예약 보상과 함께 유추를 해보자면 수집형 요소에 가챠 시스템이 들어간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SLG게임은 보통 육성만으로도 과금이 들어가는 게임이 많은데 여기에 수집형 가챠라니... 상당한 부담이 되기 때문에 시작부터 하기 꺼려집니다.

인게임을 보면 SLG게임이라는것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중국산 양산형 SLG 특유의 화살표가 난무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저는 그래픽이 너무 난잡해져서 싫어하는 요소중 하나인데 벌써부터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고 양산형의 티가 너무 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저들 간의 거래 시스템을 넣어놨다고 합니다. 모바일 게임 초창기에야 모를까 지금은 흔한 기능이라서 특별하게 할 말이 없습니다.

그나마 특이한점으로는 육해공 모든 공간에서 싸운다는 것인데 이건 좀 기대가 되는 부분이더라고요. 과연 인게임으로 어떻게 디테일한 구연을 했을지 기대가 됩니다.

당장 보여진 정보로는 모바일 양산형 SLG게임이라는 것이 제 판단입니다. 정보가 적은 만큼 더 파해쳐 볼 수는 없었지만 다들 느낌은 오셨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포스팅은 여기까지이고 사전예약하실 분들은 게임 공식사이트 찾아가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