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1 애니비아 룬 템트리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1. 1. 6. 07:36
728x90
반응형

이번에 많은 변경점과 함께 1티어로 날아오른 빙닭 애니비아입니다. 개인적으로 빅토르에 이어서 이번 라이엇의 견제를 받을 테니 꿀을 빨 수 있을 때 빨아야 하는 그런 챔피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스킬셋 자체가 정밀함을 요하는 스킬이 2개나 있는 데다가 은근히 발사체가 느려서 W와의 연계도 중요하기 때문에 연습을 하신 다음에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일단 룬은 감전을 많이 사용을 합니다. 유성이 나쁜것은 아니며 애니비아가 초반에 수동적인 점을 보충하고 킬각을 잡기 위해서 감전을 많이 사용을 합니다. 다만 유성이나 난입의 승률이 나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유동적인 선택을 하셔도 좋습니다. 내가 Q를 잘 맞추고 숙련도가 높다면 감전이 나쁘지 않지만 숙련도가 낮다면 무난하게 유성이나 난입을 선택해주세요.

시작 아이템은 크게 3가지입니다. 도란링, 여신의 눈물, 부패의 물약입니다. 승률은 부패의 물약이 좋은데 애니비아가 체력템이나 방어관련 템을 가는 것은 3코어부터이기 때문에 여눈 스타트를 하면 초반 견제가 빡셉니다. 그렇기에 부패의 물약이 무난합니다. 다만 여유가 있는 라인전이라면 무난하게 도란링이나 여눈을 가셔도 좋습니다. 여눈을 빨리 뽑을 필요가 없는 이유는 어차피 대천사는 생각보다 늦게 나옵니다.

핵심 코어템은 리안드리, 대천사의 지팡이, 악마의 포홍, 존야의모래시계입니다. 4개의 아이템이 핵심이기는 한데 리안드리를 갈경우 무난하게 딜이 잘 나오기는 하지만 반대로 순간 딜이 부족하거나 유틸성이 부족하다 느껴질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상대방 조합이 물몸 조합이라면 루덴의 폭풍을 드는 것이 좋으며, 조금 튼튼하게 가고 싶다면 만년서리가 좋을 수 있습니다. 은근히 신화템 선택이 승률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부분은 고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족한 딜은 악마의 포옹으로 대체가 가능하고 라바돈이 나오면 딜이 폭증하기 때문에 딜 걱정은 안 하셔도 좋습니다. 선택하는 아이템이 많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핵심 아이템 저장해두셨다가 바로바로 코어템 올리시면 됩니다.

이전 메타에 비해서 튼튼함은 좀 떨어진것같지만 변경되면서 지속딜이나 순간딜 측면에서는 몇 배나 좋아졌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죽기 전에 죽이는 것이 더 수월해졌고 여전히 들어오는 돌진 조합에게는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반대로 넓은 공간에서 전투나 난전은 그리 강한 편은 아니지만 수비 측면에서는 역시 최상급의 능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길게 끌고 가는 게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최근 미드 챔피언은 들어오는 챔피언이 1티어이기 때문에 특히 애니비아가 좋은 혜택을 누리고 있지만 반대로 메타를 거스르고 포킹형 챔피언이 나온다면 뽑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로밍형 챔피언이 대세기 때문에 적이 로밍을 가지 못하게 라인을 밀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점만 기억하신다면 애니비아로 좋은 승리 가져가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