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시즌은 블리츠에게 매우 잘 맞는 시즌입니다. 시즌 초에 비해서 시즌 중반인 지금 약간 힘이 빠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1티어를 고수하며 엄청난 통계를 보여주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물론 1티어인 바드에 비하면 승률은 아쉽기는 하지만 바드에 비하면 난이도가 높지 않고, 19시즌 로켓손 버프 이후 꾸준히 고승률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서포터 1순위로 추천을 드리는 챔피언입니다.

바드, 브리츠크랭크, 세나, 레오나, 쓰레쉬까지 정말 1티어에서 언제 내려올지 궁금할 정도로 꾸준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 룰루, 질리언, 카르마까지 유틸형 서포터가 이 5명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기는 하지만 시즌 초부터 정말 꾸준히 픽되고 꾸준히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챔피언들 입니다. 그 중에서 바드, 블리츠크랭크는 정말 오랜시간 1티어에 머물고 있습니다.

점화와 탈진을 사용을 합니다. 점화의 픽률과 승률이 높지만 탈진과의 승률 차이가 2% 안쪽으로 그리크지 않아서 상황에 따라서 탈진을 사용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기동력 가격이 올라간 이후 기동력의 픽률이 높지만 신속의 장화의 픽률과 승률이 무시할 수 없는 통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속 추천드리고, 시작 아이템은 강철 어깨보호대 추천을 드립니다.

여진은 무난하게 들기 좋고, 라인전에서 막강한 룬입니다. 특히 근접 서포터를 상대할 때 좋은 룬이고 맞딜을 하기에 최적화가 되어있습니다. 나머지 룬은 철서, 사전준비/뼈방패, 광잉성장, 초시계 or 비스킷, 우주적 통찰력을 갑니다.

여진과 동일하지만 핵심 룬만 수호자로 변경을 합니다. 탱킹력이 나쁘지는 않은데 여진의 쿨의 2~3배 정도의 쿨을 가지고 있어서 자주 싸울 수 없습니다. 블리츠가 그리 자주 끄는 편은 아니라 딱히 나쁘지 않고 블리츠는 원딜 옆에서 당겨오기 때문에 수호자 발동이 어렵지 않아 괜찮은 룬입니다. 또 중후반에는 메인탱이 아니라면 수호자가 원딜을 지키기에도 좋아서 추천을 드립니다.

일반적인 템트리는 지크의 융합 + 기사의 맹세 + 솔라리 펜던트로 이어지는 템트리입니다. 하지만 블리츠가 탱킹을 하는 것이 좋은 경우 1~2~3 코어 내에 가고일 돌 갑옷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의 템은 구원이나 슈렐리아 정도를 갑니다.

QWE선마와 QEW선마가 있는데 QWE는 스킬 효율 순서대로 찍은 것입니다. QEW의 경우 E스킬이 레벨 효율이 낮지만 원딜을 지키는 등 확정 에어본을 자주 써야 한다면 E선마가 좋을 때가 있습니다. 무난하게 QWE 추천드립니다.

어려운 상성으로 그랩을 역이용하거나, 그랩을 흡수가 가능한 챔피언이 어렵습니다. 알리스타, 타릭, 레오나, 마오카이 등이 그런 경우이며, 시비르, 이즈리얼은 그랩 흡수가 가능해 블리츠에게 까다로운 원딜들입니다. 반대로 대부분의 서포터들은 끌리면 매우 고전하며, 특히 몸이 약한 챔피언일수록 힘들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랩의 발동 속도가 가장 빠르고 길기 때문에 그랩류 챔피언 중에서는 난이도가 낮은 편이고, 본인이 가는 것이 아니라 적을 당겨오기 때문에 안정성도 높아서 앞으로도 솔랭에서는 꾸준히 보일 것으로 보이는 챔피언입니다. 특히 이번 메타에는 상당히 메타와 잘 맞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무난하게 선픽을 해도 크게 부담되지 않는 픽이라는 점에서 추천을 해두리고 싶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11-29 1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