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0 블라디미르 룬 템트리 공략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7. 8. 05:00
728x90
반응형

2020시즌 블라디미르에게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시즌 초반 빛의 망토가 궁극기가 아닌 스펠로 변경이 되면서 피해를 입었고, 메타 자체가 빨라서 초반에는 상당히 별로였던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메타가 변하기 시작하면서 게임이 30분 정도로 길어지고 블라디미르의 전성기 타이밍이 찾아오기 시작하면서부터 상당히 좋은 챔피언으로 급부상을 했는데요. 탑에 오는 세트, 모데, 가렌, 다리우스 등 뚜벅이 챔피언이 블라디를 잡기가 어렵다는 점까지 작용해서 꾸준히 1~2티어를 왔다 갔다 하는 솔랭에 매우 좋은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사실 보고 상당히 놀랐는데요. 롤에 이렇게 딱 미드50/탑50 떨어지는 챔피언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예술적인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탑,미드 승률이 50%이상, 픽률도 3.5% 이상으로 준수한 픽률과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탑 미드 스왑을 걸 수 있기 때문에 상대 입장에서 블라디미르의 라인을 맞추는 것도 상당히 어려운데 픽률도 탑/미드가 비슷해서 룬을 잘못 들게 한다거나, 카운터를 잘못 가져오게 하는 등 픽창에서도 큰 이득을 줄 수 있습니다.

미드의 경우에는 점화, 텔, 정화, 유체화 정도를 사용하고, 탑의 경우에는 텔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고 점화 유체화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신발은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마법사의 신발이 좋습니다. 아이오니아나 헤르메스는 이상하게 승률이 급락을 하니까요. 그리고 시작 아이템은 미드는 인장, 도란링 시작을 추천드리며, 탑은 루비수정, 천갑옷, 도란링 시작을 추천드립니다. 뭘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무난하게 도란링 시작이 좋습니다. 승률 픽률 모두 좋고요.

난입은 무난한 선택입니다. 갱킹에 대처하기도 좋고 한타에서 카이팅이나 진입할 때 큰 도움을 주고 블라디미르에게 큰 방해가 되는 슬로우 저항이 붙어 있습니다. 난입, 빛의 망토, 깨달음, 폭풍의 결집, 영감에서 신발, 우주적 통찰력을 가며, 적응형 룬에서 쿨감룬을 반듯이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 그러면 쿨감이 부족합니다. 이렇게 가시면 무난한 선택입니다.

감전은 유지력이 나쁜 챔피언 상대로 전반적으로 좋습니다. 유지력이 좋다면 힘이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가렌, 마오카이, 나서스, 요릭, 문도 등입니다. 반대로 유지력이 나쁜 말파, 티모, 케넨 등에 좋습니다. 또 몸이 약한 아칼리, 야스오 등의 상대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룬 세팅은 감전, 피의맛 사냥의 증표, 굶주린 사냥꾼, 깨달음, 폭풍의 결집과 적응형 쿨감을 가주시면 됩니다.

템트리는 크게 두가지 정도가 있는데 무난하게 많이 가던 기존 트리는 초기형 벨트, 존야, 모렐로, 라바돈, 공허로 이어지는 템트리입니다. 다만 최근에 이속을 중요시하는 이속 블라디는 주문 매듭 구슬 + 향로 + 존야 or 라바돈 + 라바돈 or 존야 + 공허의 지팡이 or 모렐로 , 향로 팔고 모렐로 or 공허 or 정령의 형상으로 이어지는 템트리를 탑니다. 최근 주문 매듭 향로 조합이 고승률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템트리입니다. 

QEW순서로 스킬을 마스터 합니다. QEW순서로 마스터를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말자하 유저라 반갑네요. 말자하, 피들스틱 등 피할 수 없는 즉발 CC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주며 블라디가 들어오는 것을 막는 애니비아, 트런 등도 어려워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논타겟 CC만 있고 물몸 조합이라면 대부분 할만합니다. 특히 암살자류 챔피언에게 강합니다.

메타의 변화 방향이나 블라디미르의 성향을 보면 블라디는 2020시즌 꾸준히 강력한 챔피언이 될 것 같습니다. 약간 숙련도를 요하는 부분이 있지만 연습하면 못할 것도 없는 수준이기 때문에 추천드리고요. 찍어 누르를 플레이보다 느긋하게 성장하면서 중반 타이밍 보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