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0 베인 룬 템트리 공략

사용자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7. 5. 05:00

2020시즌은 베인에게 꾸준히 괜찮은 시즌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시즌 초기에는 원딜에서 미포, 아펠 때문에 상성상 밀렸지만 대부분의 서포터가 베인이 잡기 쉬운 근접 서포터라는 점이 큰 이득으로 작용을 하였고, 시즌 중반에는 베인이 상대하기 쉬운 이즈리얼이 부동의 1티어가 되면서 후픽으로 상당히 괜찮은 상성 관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베인은 그랩류, 유틸형 서포터 모두와 잘 맞기 때문에 후픽으로 나오기만 한다면 정말 괜찮은 픽중 하나입니다.

바텀, 탑라인으로 가는 몇 안 되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탑 성적이 상당히 괜찮은데 뚜벅이 탑솔러 상대로 일방적으로 성장하기만 하면 후반 캐리력은 말할 것도 없는 챔피언입니다. 다만 탑 라인에서는 생존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라인 관리와 견제, 시야 장악 등 운영 난이도가 많이 올라가니 이점 참고하셔서 운영하 실수 있는 분들만 탑에 가셔야 합니다.

승률은 좀 낮은 편이지만 특유의 재미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또 생각보다 이즈리얼 상대로 좋고, 탑 탱커, 딜탱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서 무난하게 후픽만 가져온다면 정말 좋은 챔피언입니다.

힐과 정화의 승률 차이가 매우 큰데, 베인이 라인전이 약하다 보니 라인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힐이 승률이 월등히 좋은 편입니다. 정화가 필요한 경우에는 수은을 사서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헤르메스의 픽률이 낮기는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가면 큰 힘을 발 휘할 수 있습니다. 무난하게는 광전사의 군화를 선택을 합니다. 시작 아이템은 도란검이 무난합니다.

베인은 칼날비도 종종 사용을 하지만 집공 고정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룬은 집중 공격, 승전보 or 과다치유, 민첩함, 최후의 일격 or 체력차 극복을 사용하고, 마법에서 빛의 망토와 폭풍의 결집을 무난하게 선택을 합니다. 화력과 생존력을 높이는 무난한 세팅입니다.

어차피 베인은 %딜 비중이 높기 때문에 딜보다는 지속력에 맞춘 템트리입니다. 탱커, 딜탱이 많을 때 좋은 룬이며 라인전에서도 킬을 먹기 시작하면 유지력이 상당히 올라가는 룬 세팅입니다. 

템트리는 몰락검, 구인수 고정에 이후에 무한의 대검 or 유령무희를 갑니다. 보통 몰락검, 구인수, 무한의대검, 유령무희, 수호천사 or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간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최근 대세인 죽무와 잘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딜 위주의 무난한 세팅을 추천드립니다.

Q선마와 W선마 각각 장점이 있는데 W는 그냥 아픕니다. 4~14%로 %차이가 무려 10%나 나기 때문에 평타 딜량이 급격하게 높아지는 스킬입니다. Q선마의 경우 Q를 자주 쓸 수 있어서 은신을 자주 쓸 수 있고 생존력이 급격하게 늘어납니다. 최근에는 튼튼한 챔피언이 많기 때문에 W를 많이 선마하는 편입니다.

견제력이 강하고, 라인 클리어가 강한 챔피언 상대로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며, 베인과 비슷한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거나, 미니언을 넘어서 견제를 못하는 이즈리얼 같은 챔피언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최근 1티어인 이즈리얼 상대로 좋다는 점이 베인의 큰 장점이겠네요.

라인클리어가 느려서 운영하기 어렵다는 점만 제외하면 생각보다 좋습니다. 특히 잘컷을 때 파괴력이 장난이 아니며 오브젝트 싸움, 소규모 교전 등에서도 정말 좋습니다. 또 탑에서 자주 나오는 다리우스, 가렌, 세트, 모데 등 1~2티어 챔피언 상대로 강하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다가오는 픽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11-29 1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