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0 바드 룬 템트리 공략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7. 3. 06:00
728x90
반응형

바드는 이번 시즌 여러 가지로 메타에 잘 맞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바텀 라인 경험치 감소로 인해 바텀의 캐리력이 낮아졌지만 바드는 종을 통해 경험치 수급이 가능해 원딜에게 어느 정도 경험치를 몰아주는 것이 가능하고, 또 경험치가 감소한 만큼 서포터는 로밍을 통해서 이득을 챙겨야 하는데 로밍 속도면에서 매우 빠른 바드는 이점이 강점으로 작용해 티어가 상승하였습니다. 또 수호자 룬이 대세가 되고, 바드가 그랩류 챔피언을 잘 받아치면서 최근 대세인 그랩류 챔피언을 상대로도 상성상 우위에 서는 모습을 보여줘 솔랭과 대회에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승률을 보면 무려 53~54%사이로 엄청난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너프를 당한 것인데도 불구하고 이 정도이며 최근 메타와 바드가 얼마나 잘 맞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많이 등장하는 노블레쓰를 상대로도 강력하고 로밍 싸움도 빠르면 빨랐지 밀리지 않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 유틸형 서포터 상대로는 무난하게 가면 안되기는 합니다.

점화 탈진을 사용하는데 탈진의 승률이 말이안될정도로 높습니다. 무려 57% 엄청나게 높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드는 물어 죽이는 것보다는 받아치는 것이 좋고 라인을 당기면서 E스킬을 통해 뒤를 잡거나 로밍을 가는 것이 좋아 탈진의 성적이 월등히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기동력과 신속중에서 전반적으로 신속이 좋은 평가를 받는데 슬로우 저항도 있고, 이속도 그리 큰 차이는 없어서 신속을 추천드립니다. 시작 아이템은 고대 유물 방패로 안정적으로 하는 것이 좋은 승률을 보여줍니다.

최근 그랩류 챔피언은 여진을 사용해서 딜을 버티기 때문에 유틸형 서포터인 바드는 수호자와 뼈방패를 이용해서 딜을 버팁니다. 수호자, 생명의 샘, 뼈방패, 소생을 사용하고, 지배에서 좀비 와드와 끈질긴 사냥꾼을 사용을 합니다.

일방적 압박이 가능한 챔피언일때만 감전을 듭니다. 예를 들면 탐켄치, 말파이트, 세트, 브라움 등이 있습니다. 감전, 비열한 한방, 사냥의 증표를 사용하고, 보통 끈질긴 사냥꾼을 많이 사용을 합니다. 결의에서는 뼈방패와 생명의 샘의 선택률이 높습니다.

성배, 구원, 슈렐리아가 기본 세팅입니다. 변형을 가하면 기사의 맹세나, 솔라리 등을 많이 선택을 하고, 미카엘의 도가니를 가기도 합니다. 최종 템트리는 성배, 구원, 슈렐리아, 미카엘 or 기사의 맹세 or 쌍둥이 그림자를 가시면 좋습니다.

QWE나 QEW선마를 많이 합니다. Q가 스턴 시간 증가, 쿨타임 감소, 딜증가 모든 측면에서 효율이 좋은 스킬이기 때문에 Q선마를 많이 합니다. 그리고 로밍을 많이 가야 한다면 E를, 무난하게는 W가 좋습니다. 대놓고 원딜을 라인에 놓고 버티고자 할 때는 W선마도 나쁘지 않습니다.

로밍 자체를 봉쇠하는 자이라, 벨코즈 등 원거리 견제형 챔피언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 샤코, 파이크 등 지형을 움직임을 제안하거나 로밍이 괜찮은 챔피언에게도 승률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반대로 라인전 위주로 풀어나가고 바드를 견제하기 어려운 근접 서포터 상대로 엄청나게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로밍력이 낮은 소나나 모르가나, 유미 등을 상대로도 좋습니다.

바드는 서포터 중에서 지금 메타와 정말 잘 맞는 챔피언입니다. 자주 나오는 노블레쓰 상대로 강력하며, 반대로 유틸형 서포터만큼 후반도 볼 수 있어서 원딜의 캐리력을 어느 정도 보강해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요즘 필요한 로밍 능력과 원딜 경험치 몰아주기가 가능해서 정말 최상의 챔피언입니다. 정말 추천드리고 너프 먹기 전에 꿀 빠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