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0 미스포츈 룬 템트리 공략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7. 2. 05:00
728x90
반응형

2020 시즌은 오랜만에 미스포츈이 대회에도 나올 정도로 떡상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상대적으로 약해진 바텀에서 너프를 크게 먹지 않은 미포는 상당히 라인전이 강한 축에 들어갔고, 거기에 원딜이 딜을 하기 어려운 상체 캐리 메타가 찾아오면서 상체가 만들어준 판에 궁극기나 스킬로 지원하는 챔피언이 선호받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미포의 전성기가 왔나 싶었지만 몇 번의 너프로 라인전이 약해지고, 죽음의 무도의 대세화와 카운터인 포킹 바루스의 등장으로 티어가 상당히 많이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미포는 예전부터 메타와는 잘 안맞지만 그래도 승률만큼은 고승률을 유지하던 챔피언인데요. 1티어 떡상 이후 몇 번의 너프와 죽음의 무도 아이템의 떨어지는 활용도, 그리고 원거리 딜러의 체력 증가로 강한 라인전을 발휘하기 어렵고 그렇다고 후반 캐리력이 좋은 것도 아니라서 시즌 중반에는 상당히 티어가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딜이기 때문에 힐, 정화 중에서 선택을 합니다. 정화의 승률이 높기는 하지만 라인전은 힐이 좋습니다.

신발은 광전사의 군화가 픽률, 승률 모든면에서 좋기 때문에 광전사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은 도란검 시작이 대부분이며 역시나 도란검의 승률이 좋기 때문에 도란검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평Q평을 통해 집중 공격을 순식간에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집공을 주력으로 사용하며, 미스포츈은 W스킬 활보가 보호막이 사라지기 전까지는 유지가 되는 특성 때문에 과다치유와 핏빛 길을 동시에 사용을 합니다. 최후의 일격과 체력차 극복은 상대 챔피언에 따라서 선택을 해주시면 좋고요. 마법에서 빛의 망토와 폭풍의 결집 무난하게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최근에는 치명타 미포를 많이 하기때문에 정수약탈자 무한의 대검 죽음의 무도 or 피바라기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3코어로 공속 치명타 아이템인 고속 연사포나 유령 무희를 가기도 하는데 평타 비중이 높다 싶으면 가주시면 되고 무난하게는 3딜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는 정수약탈자, 무한의 대검, 죽음의 무도 or 피바라기, 고속연사포, 수호천사를 가주시면 됩니다.

QWE, WQE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각각 장점은 Q는 무난하게 견제가 가능하고 평Q평 견제가 강력합니다. W선마의 경우 견제각이 잘 안 나오는 포킹 바루스 등을 상대할대 빠른 이속과 중후반 평타 속도를 위해서 선마를 합니다.

이즈 바루스 등 포킹이 능하고 Q각을 안주는 챔피언들이 특히 미스포츈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반대로 Q각을 쉽게 주는 사정거리가 짧은 챔피언일수록 미포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뚜벅이 이기 때문에 몇 번만 죽으면 말리기 때문에 생존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즌 중반 미포의 시대가 끝났다고 생각을 합니다. 미포 자체가 뚜벅이 원딜이라 선호도가 낲은 편인데 이번에 한동안 솔랭과 대회를 휩쓸면서 너프를 많이 받았고 메타와도 멀어지면서 티어가 많이 내려가 한동안 전성기가 찾아오지 않을 듯합니다. 다만 솔랭의 경우 여전히 쓸만한 편이니 사용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