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리그오브레전드

2020 LCK 서머 일정 및 아나운서 소개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6. 24. 12:00
728x90
반응형

2020 우리은행 LCK Summer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참가팀은 T1, 젠지, DRX, 담원, KT, 아프리카, 설해원, 한화, 다이나믹스, 샌드박스 게이밍이 참가를 합니다. 이번 시즌부터는 프랜차이즈가 도입이 되어서 승강전인 롤 챌린저스 코리아가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승강전이 없다는 점 참고하시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상금은 총 3억 원으로 1위 1억, 2위 6천, 3위 3천 이런식으로 내려가며 시즌MVP, 파이널 MVP 등 개인 상금이 따로 있습니다. 프렌차이즈 진행이 돼서 상금 규모가 더 커질 줄 알았는데 아직은 생각보다 적다는 생각이 드네요.

TV로는 SBS 아프리카와 OGN에서 시청하 실수 있습니다. OGN의 경우 다음날 재방송이기 때문에 생방은 SBS 아프리카나 온라인 방송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은 네이버TV, 아프리카TV, 트위치, 유튜브, Wavve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트위치나 유튜브로 시청하는 편이고 개인 방송이 있는 아프리카와 트위치는 중계방이 있으니 중계방에서 스트리머와 함께 보시는 것도 재미를 더하는 방법입니다. 대표적으로 엠비션, 울프 선수의 방송이 있습니다.

총 10주간 진행이 되며 1라운드와 2라운드로 나뉘어서 진행이 됩니다. 6월 17일부터 8월 23일까지 진행되는 3개월간의 여정입니다.

1라운드는 월/화를 쉬고 수 목 금 토 일 2매치씩 진행이 됩니다. 이미 한주가 진행이 되었는데 경기가 상당히 재미있어서 놀랐습니다. 제드, 말파이트 등 기존에 안 나오던 챔피언들이 등장을 하는 것이 상당히 놀라웠고 설해원과 다이나믹스가 생각보다 잘해서 놀랐습니다.

17일 1라운드가 끝나고 2라운드가 진행이 되는데 2라운드부터는 월/화/수 3일 쉬는 날이 있습니다. 쉬는날이 하루 늘어났으니 천천히 기다리셔야 할 것 같네요.

휴일인 광복절도 진행이 되며, 23일 경기가 마무리되고 플레이오프 일정이 공개가 될듯합니다. 8월쯤이면 플레이오프 윤곽이 드러날 텐데, 반대로 승강전이 폐지가 돼서 과연 하위 팀들이 열심히 할지는 좀 지켜봐야 될 듯합니다.

좀 더 자세한 일정은 위의 표로 준비되어있습니다. 지난 스프링의 경우에도 마지막까지 순위 싸움이 치열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과연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아나운서 분들이 이번에 2분이 추가 투입이 되었는데요. 왼쪽부터 윤수빈, 김민아, 이정현 아나운서입니다. 이번에도 엄청난 미모의 아나운서 분들이 들어와서 정말 기대가 되는데요. 김민아 아나운서가 나오기는 하는데 일정이 많아져서 주에 1~2회 정도 나오고 윤수빈, 이정현 아나운서가 나머지 일정을 대신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새로운 아나운서 분들의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