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0 카서스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정글 공략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1. 31. 17:0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챔피언은 카서스 입니다. 카서스는 원래 미드에서 많이 쓰이던 챔피언 이었지만 정글로 재발견되며, 최근에 AP 미드 정글의 1~2티어에 군림하고 있는 챔피언 입니다. 카서스는 최근 정글이 약세인 메타에서 엄청나게 빠른 정글링 속도로 정글 리젠 속도와 합쳐져 높은 승률을 내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갱 or 성장 이라는 극단적인 추세가 합쳐지면서 성장에만 집중하거나, 갱에만 집중을 하는데 카서스는 궁으로 성장을 하면서 아군을 지원할 수 있어 특히 좋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려 승률이 53.7%로 엄청나게 높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픽률도 4%면 상당히 높은 수치인데 정글 리젠 속도가 빨라져 오히려 이득을 본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최근 마스터이가 떠오른 것도 성장 중심의 파밍 메타가 찾아와서 그런것이라 봅니다.

카서스는 장단점이 뚜렷한 챔피언 입니다. 광역기 위주의 스킬로 높은 성장 기대치와 한타 기여도를 가지고 있고, 진혼곡을 통한 아군 지원 및 막타, 높은 딜 기대값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거기에 패시브를 통해 진입이 가능한 AP 딜러이면서 상대의 진형을 붕괴시키고 꾸준히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 카서스의 존재만으로도 진혼곡의 딜량을 생각해서 플레이를 하게 만들며, 라이너일때는 Q스킬의 사정거리를 통해 원거리에서 파밍이 가능하고, 정글러일때는 빠른 정글링과 준수한 갱킹이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수동적입니다. 뚜벅이에 생존기가 없어서 상대의 플레이를 보고 대처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래서 보통 주도권이 없는 챔피언 이고요. 또 Q스킬 황폐화의 난이도가 높은데 논타겟에, 발동 속도가 있어서 예측샷이 중요합니다. E스킬 부패의 사정거리가 짧아서 흥할때는 상관없지만 말리면 계속 죽는 포지션을 가져가야 합니다. 그리고 궁극기의 쿨이 길기 때문에 아군의 궁체크와 협력이 중요합니다.

정글로 오면서 수확을 많이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궁, E를 통해 수확을 모으기 쉽고, 킬관여시 수확이 쿨이 줄어드는데 카서스는 광역 및 확정 기술이 있어서 킬관여가 쉽습니다. 그래서 수확이 인기가 있고, 침착과 굶주린 사냥꾼은 마나와 체력 유지력을 위해 많이 선택을 합니다.

최근 아이템은 룬의 메아리 이후, 모렐로를 많이 선택을 합니다. 최근 원딜들이 마법 저항 아이템을 안가는 만큼 마관템의 효율이 상당히 높은 메타입니다. 이후로는 주문력이 많이 올라가는 아이템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QEW순서로 스킬 마스터를 합니다. Q는 초반 정글링에 많이 필요하며, 스킬샷만 좋다면 주력딜 입니다. E의 경우 한타 상황에서 가장 많이 딜을 넣을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많이들 선택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W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카서스가 힘든 챔피언은 한타력과 주도권 모두 강한 챔피언에게 힘든 모습을 보여줍니다. 광역기 싸움에서도 안밀리며 주도권이 있고, 생존력까지 있다면 많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반대로 한타력이 부족하고 들어오는 챔피언이라면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같이 죽는다 쳐도 카서스는 패시브를 통해 좀 더 딜을 할 수 있고, 한타력은 압도적이기 때문에 압살자류 정글러들을 상대로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금 메타에서 최적화된 챔피언이 개인적으로 리신, 카서스, 마스터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빠른 정글 속도 덕분에 성장이 안밀리고 최근 메타에서 보여주는 정글이 힘이 빠지는 상황이 잘 안나옵니다. 특히 카서스나 마이는 망해도 복구하는 속도가 엄청나기 때문에 강력 추천을 드리는 챔피언 입니다. 한 번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