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0 직스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미드 공략! 엄청난 사정거리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1. 30. 15:57
728x90
반응형

직스는 롤에 몇안되는 스킬 기반으로 포탑에 대미지를 넣을 수 있는 챔피언 입니다. 심지어 W의 경우에는 일정 체력 이하에서 확정으로 포탑을 파괴할 수 있는 유일한 챔피언이죠. 이러한 특성 덕분에 직스는 전략적인 픽으로 많이 사용이되며 빠른 철거를 요구하는 메타에서 메인 픽으로 부상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직스의 아이덴티티이지만 이러한 아이덴티티 때문에 자체적인 성능을 많이 까먹어 지금은 상당히 비주류 픽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버프를 통해 잠깐 3티어까지 올라갔지만 역시다 5티어까지 떨어진 직스입니다. 충분히 가능성은 보여줬고 승률도 준수하기는하지만 메타 특성상 메인 픽으로 올라가기는 어려울 것 같으며, 상대 픽을 보고 상대해야하는 후픽형 챔피언이기 때문에 선픽으로서의 가치도 떨어집니다. 그래도 상황만 맞는다면 충분히 활약가능성은 보이는 챔피언 입니다.

직스는 AP 캐리라이너로 이렇다할 단점이 없는 챔피언 입니다. 긴사정거리와 범위형 스킬에서 오는 장점이 너무나 많은데, 강력한 라인클리어, 대치구도에서의 강함, 높은 화력과 성장성, 강한 한타 능력까지 다따라오는 스킬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단점에서 말할 내용이 너무나 치명적이기에 직스의 모든 장점을 갉아먹고 있죠. 그외에도 W와 E를 통한 공간 통제 능력, 공성 수성 모두 강력한 공수성능력, W 스킬을 이용한 생존능력까지 뭐하나 빠지지 않는 장점이 많은 챔피언 입니다.

직스가 메인픽으로 부상할 수 없으며 W를 통한 타워철거가 생긴이유는 바로 Q스킬의 폭발 판정과 폭발 범위 너프에 있습니다. 이 너프 이후 사실상 직는 AP 캐리 자리에서 내려오게 됐는데 화력 자체는 좋지만 Q를 여러명 맞추기 어려워졌고, Q의 폭발 판정이 직스의 폭탄 사이즈 만해져서 너무나 맞추기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쿨타임이 짧은 정도죠. 이 단점 하나로 철거 메타가 아닌 이상에야 등장하지 않는 챔피언이 되버렸습니다. 물론 이 단점을 돌려줘버린다면 너무나 오버스펙의 캐릭터가 될거고 그렇다면 지금의 장점에서 많은 부분을 빼앗기게 되겠죠. 하지만 메인 주력기가 구린것은 좀 참기 어려운 점이긴 합니다.

AP 캐리들과 비슷하게 룬을 가는데 유성, 마순팔, 깨달음, 폭풍의 결집을 갑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미니언해체 분석기를 추천드리는데 직스의 경우 R이 미니언에게 온전히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으며, E스킬 또한 딜이 아쉽게 느껴질때가 있기 때문에 미니언해체 분석기를 가서 원거리 미니언과 근거리미니언에게만 사용하면 막타나, 궁극기를 통한 수월한 라인정리를 할수가있습니다.

첫템은 마법공학 GLP, 루덴의 메아리, 대천사의 지팡이 무엇을 가든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가장 무난하게 좋은게 루덴의 메아리라 가장 인기가 많고, 효율이 좋은 모렐로, 존야, 라바돈, 공허의 지팡이 등을 많이 갑니다. 직스는 주문력 계수가 좋은편에 속하고, 쿨타임도 짧은 만큼 스킬의 난사가 쉽기 때문에 주문력 템만 가도 딜과 화력이 잘나와 적당한템 위주로 가주시면 좋습니다.

메인스킬은 Q스킬을 가장 먼저 마스터를 합니다. 이후 W와 E로 갈리는데 W는 쿨타임이 줄고, E스킬의 경우 화력 증가 폭이 높습니다. 이 화력 증가폭이 매우 높은 편이라 쿨타임이나 다른것이 안줄어듦에도 불구하고 찍을정도로 스킬당 화력 증가 효율이 좋은 챔피언 입니다. 화력을 원한다면 E를 생존력을 원한다면 W를 추천드립니다.

라인전에 특화된 챔피언을 상대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유는 긴 사거리를 통해서 같이 성장이 가능하고 같이 성장을 하게될경우 공수성에 강한 직스는 게임을 질질 끌고가기에 좋아서 입니다. 특히 직스를 잡을 만한 방도가 없다면 라인클리어면에서 압도를 하기 때문에 상대도 붙잡혀있을수밖에 없습니다.

로밍가서 큰 이득보는 챔피언들 상대로, 또는 직스를 물어죽이기 좋은 돌진기가 있다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직스는 초반에 그렇게 강하지 않은 만큼 초반에 굴러가면 막기가 힘들어지고 요즘 메타가 용이나 전령 등으로 버티기를 막는 만큼 주도권이 넘어가면 어려운 싸움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Q스킬의 대미지 버프, W의 밀쳐내기 거리 버프, E스킬의 둔화율 버프가 있었습니다.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승률 50%인지라 아주 안좋은것은 아니지만 결코 좋다고 하기에도 애매한 상황입니다. 또 요즘 암살자들이 미드에 많이 등장하는 만큼 선픽으로도 좋은 픽이 아니고요. 그래도 나쁘지는 않은 픽이니 상황을 보고 선택하시는것도 좋은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