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0 볼리베어 리메이크 룬 템트리 공략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7. 1. 05:00
728x90
반응형

먼저 볼리베어 공략을 보기 전에 OyO 만당님의 영상을 한번 보고 가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리메이크 볼리베어의 스킬 구조나 장단점을 잘 서술해 놓았고, 콤보, 스킬 활용 등 리메이크 볼리베어의 모든 것을 담아놨습니다. 저도 정말 많은 것을 배웠고 최근 볼리베어가 인기가 있어진 데에 만당님의 역할이 매우 컸다고 생각해 이렇게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영상 퀄리티가 정말 괜찮은데 마음에 드셨다면 유튜브 구독도 해주시는 센스를 부탁드립니다. 자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2020시즌 초반에는 너무나도 스펙이 낮고 Q스킬 선딜 도중 상대 CC에 끊기는 문제가 있어 승률이 매우 나빴는데(무려 38%) Q스킬의 선딜 도중 멈추는 문제가 패치가 되고, Q스킬이 공속에 맞게 속도가 올라가면서 승률이 폭증을 하였습니다. 물론 E스킬 및 궁극기의 버프까지 있어서 올라간 것이지만 Q스킬이 가장 치명적인 부분이었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탑 1티어, 정글 1티어 이 정도면 말 다했을 정도입니다. 심지어 볼리베어는 원거리 견제형 챔피언이 아니라면 탑에서 다리우스, 오공을 상대로 라인킬 확률을 이이고 있으며, 정글에서는 그 막강한 탑에서 이길정도로 1티어 챔피언부터 하위 티어 챔피언까지 대부분 씹어먹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지금 볼리베어가 OP챔피언이며 꼭 지금 빨리 해야 하는 챔피언이기도 한 이유입니다.

텔, 점화 중에서 선택을 하는데 쉬운 상대라면 대부분 텔을, 다리우스, 가렌 등 한방 싸움이 중요한 상대라면 점화를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글은 당연히 강타입니다.

신발은 신속, 헤르메스, 닌자의 신발로 나뉩니다. 챔피언의 딜에 따라서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고요. 라인전이 많이 유리하고 CC가 별로 없는 조합이라면 신속의 장화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은 도란검, 부패의 물약, 도란 방패, 도란링이 있는데 E선마 볼베라면 도란링을, 아니라면 도란검, 도란 방패, 부패의 물약 중에서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글은 마체테 시작입니다.

Q와 W가 온힛이라 QW평, WQ평 등으로 확정적으로 집공을 넣을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평W평이나 평Q평등이 빠르게 안됩니다. 가장 빠르게 쓸 수 있는 방법은 QW평인데, W 이후 Q스턴 시간 동안 평타를 치면 확실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집공, 승전보, 강인함, 최후의 저항, 빛의 망토, 깨달음 or 기민함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착취는 집공보다 무난한 선택이고 순간적인 딜교나 견제에 나쁘지 않은 룬입니다. 또 라인전을 이길때 철거를 통해서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는 만큼 유리할 때는 집공보다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착취랑 집공은 취향 차이이기 때문에 라인전 강캐가 아니라면 무난한 착취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총검 빌드, 삼위 빌드, 얼건 빌드가 있습니다. 총검 빌드는 총검 이후 방템을 가는 템트리인데, AP계수가 높아서 존야를 섞기도 하는 템트리입니다. 얼건 빌드는 적 AD가 많이 강한 경우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삼위일체는 비슷하게 삼위를 가는 챔피언이나 라인전이 쉬운 상대에게 가는 것이 좋습니다. 성능이 워낙 좋아서 딜이면 딜, 탱이면 탱 다되기 때문에 적당한 템트리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탑의 경우 W선마와 E선마가 있는데 W선마는 W를 먼저 걸 수 있을 만큼 근접 챔피언이나, 맞다이가 강한 상대에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강해서 좀 사려야 한다면 E를 선마해서 라인클리어 및 순간 딜교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는 보통 2번째로 선마를 하고 마지막에 남은 스킬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뚜벅이에게 강한 견제형 챔피언에게 약합니다. 케넨, 베인, 퀸 등이 있고, 그 외에는 지금 워낙 스펙이 좋아서 대부분 이긴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다리우스 오공 등 탑 라인전 패왕들을 상대로도 유리한 상성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정글의 경우 포식자를 사용을 합니다. 포식자의 경우 Q의 접근 이속 증가와 시너지를 내서 엄청난 속도로 접근이 가능한 룬입니다. 대부분 이속 관련 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 룬입니다.

잿불거인 이후, 삼위일체를 가는 딜탱 트리와 순수 탱트리가 있습니다. 역시나 이속 증가를 높여주는 망자의 갑옷, 정당한 영광을 많이 사용하고, 딜트리의 경우 삼위일체나 얼건을 하나 섞어주는 정도입니다.

정글은 E선마를 마지막에 하고, W선마나, Q선마를 많이 합니다. 무난하게는 역시 W가 좋지만 이속이 절실하다면 Q선마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마 조만간 너프가 있지 않을까 할정도로 스펙이 좋은 상태입니다. 정글 카정 싸움에서도 대부분 압도가 가능하며, 탑 조차도 다리우스 오공을 이길 정도라 말다한 상황입니다. 사실상 지금 탑 최강자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추천을 드리고요. 다시 한번 OyO님의 영상 추천드리니 꼭 플레이하기 전에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영상이 괜찮다면 구독해주시는 센스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