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PC 비디오 게임

롤 시즌9 마스터이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19. 3. 11. 10: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9 마스터이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입니다. 마스터이는 이전부터 사랑받은 챔피언으로 대회에는 안 나오지만 솔랭에서만큼은 스킬구성과 뽕 맛 때문인지 자주 나오고 인기가 있던 챔피언입니다. 그래도 요즘은 메타에도 안 맞고 잘 성장한 모습이 안 나와서 인기가 좀 빠졌습니다. 픽률을 보면 정글 챔피언 41명 중에서 17등이고 승률은 33등으로 조금 떨어지는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마스터이 공략 보겠습니다.

먼저 마스터이 룬입니다. 마스터이는 원래는 치명적 속도, 정복자 룬을 들고 갔지만 요즘 같은 초반에 이득을 보고 승리를 가져가는 메타에 어룰리는 룬 칼날비를 갑니다. 패시브도 잘 터트려서 마스터이랑 잘맞는 룬인데요. 하위 티어 룬으로는 돌발 일격, 시야 수집,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고 보조룬에는 정밀에 승전보, 전설: 민첩함을 들어줍니다. 룬슬롯에는 공격속도, 적응형 능력치를 들어주고 체력 아니면 방어력을 들어줍니다.

다음은 마스터이의 템트리입니다. 마스터이는 아이템을 일단 정글 아이템 척후병의 샤브르에 마법 부여는 보통 피갈퀴손을 해주시고 몰락한 왕의 검과 구인수의 격노검을 들어줍니다. 신발은 광전사의 군화, 닌자의 신발,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상대에 맞게 가주시고 스테락의 도전과 수호천사로 어그로 핑퐁에 도움을 줍니다. 적이 AP가 잘 크면 멜모셔스의 아귀를 가는데 스테락의 도전이랑 가면 안 되고 치명타 아이템으로 가고 싶으면 마법부여는 용사를 하고 무한의 대검이랑 스태틱의 단검을 가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마스터이의 스킬입니다. 마스터이는 스킬을 Q-E-W 순으로 마스터를 해줍니다. 마스터이의 Q스킬은 데미지를 주면서 적한테 파고드는 스킬인데요. 이게 막타를 치게 되면 긁은 뒤에 자신이 썼던 대로 돌아옵니다. 상대 스킬을 피할 때나 나한테 이목이 집중될때 어그로 핑퐁으로 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명상은 적에 딜을 받아낼 때나 피를 회복하실 때 쓰시면 되고 평타 캔슬을 위해서도 쓰긴 하지만 좀 연습이 된 후에 쓰는 게 좋습니다.

다음은 마스터이의 장점입니다. 마스터이는 롤 챔피언 중에서 최고의 DPS를 자랑하는 챔피언입니다. 공격력, 치명타, 공격속도 3가지 계수로 딜이 배가 되는 기본 공격 중심의 스킬 구성을 가진 챔피언들이 대체적으로 그러지만 마스터이는 패시브 스킬에 E스킬 궁극기가 모두 기본공격에 도움을 주는 스킬들이라 시너지가 높습니다. 거기다가 Q스킬도 높은 기본 데미지에 총 공격력 계수도 높고 치명타도 발생할 수가 있어서 총 공격력 1.6계수라는 엄청난 화력을 보여줍니다.

거기다가 E스킬은 고정피해가 추가되어 있고 궁극기의 둔화 내성도 달려있어서 AD 캐리의 카운터인 방어력, 공격 속도 감소 디버프, 탱커 등에 영향을 받지 않고 더 썰어버립니다. 게다가 궁극기를 키고 킬 관여를 하면 스킬도 초기화돼서 상황만 맞으면 엄청난 스킬 딜링도 뿜어냅니다. 이러한 능력들로 잘큰 마스터이는 한타는 말로 할 것도 없고 1대1도 강력하고 타워도 잘 밀어서 스플릿에도 엄청나게 좋습니다. ?적당히 큰 마스터이라고 어쭙잖게 한 명을 보내면 간 사람도 죽고 타워도 고속도로로 만들어버립니다.

다음은 마스터이의 단점입니다. 마스터이는 이니시에이팅이 불가능한 근거리 딜러다 보니 팀 조합을 탑니다. 그리고 근거리 딜러다 보니 적 조합도 은근히 타는데요. 마스터이가 딜을 잘하기 위해서는 적의 스킬을 받아내 주는 아군이 있어야 하고 적이 CC기가 너무 많으면 마스터이는 좀 활약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CC기가 없다보니 정글러지만 갱킹을 성공하기가 힘듭니다. 이러한 이유로 팀에 CC기가 없는데 마스터이를 뽑으면 조합이 산으로 가고 게임 내내 존재감을 보여주기가 힘들어서 팀원들에게 욕을 먹게 됩니다.

다음은 마스터이의 카운터 챔피언입니다. 마스터이는 성장을 해야 하는 챔피언인 만큼 초반부터 강한 챔피언에게 약하고 이니시나 CC기로 갱킹에도 힘을 보여주는 챔피언에게 약합니다. 오공은 갱킹이 막 좋지는 않지만 6레벨을 찍으면 이니시도 가능하고 딜로 갱킹에도 힘을 보여줘서 있는 것 같습니다. 탈리야와 아이번은 운영으로 마스터이의 성장을 막기 때문에 힘듭니다.

다음은 마스터이가 상대하기 좋은 챔피언입니다. 마스터이는 성장할 시간을 줘서 6레벨을 찍으면 교전이나 난전에 원래가 강했지만, 더 강해지고 CC기가 없지만 버프들로 갱킹도 괜찮게 해서 초반에 시간을 주는 챔피언들에게 강합니다. 아트록스는 갱킹은 좀 있어 보이지만 초반에는 존재감이 없어서 있고 킨드레드는 같이 성장하는 챔피언인데 상황에 따르지만 캐리력이 웬만해 서는 마스터이가 높고 케일은 요번에 리메이크 됐는데 강해지는 타이밍이 너무 느린 데다가 초반에 정글링마저 못 돌아서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스터이 공략이었습니다. 솔직히 요즘 메타에는 마스터이가 좀 어울리지가 않습니다. 인기가 원래부터 많아서 장인들이 많이 하는 요즘에도 승률이 반타작은 못 하는데 숙련이 안 된 사람이 조합도 안 보고 뽑으면 이기기가 매우 힘든 챔피언입니다. 그래도 성장하면 너무 재미가 있어서 여전히 사랑받는 챔피언입니다. 제 공략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