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PC 비디오 게임

롤 시즌9 이블린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19. 3. 13. 00: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9 이블린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입니다. 이블린은 리메이크가 된 지 얼마 안 된 챔피언이라고 보는게 맞는데요. 리메이크 전에는 은신 챔피언이지만 한타에도 이니시를 여는 데도 사용되었지만, 리메이크가 된 후로는 암살자로서 더욱 자리매김한 챔피언입니다. 특히 대회에서 많이 기용되지는 않지만 타잔 선수의 플레이가 인상 깊었던 생각이 든 챔피언입니다. 대회보다는 솔랭에서 인기가 좀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픽률은 정글 챔피언 40명 중에서 6등이고 승률은 17등으로 반은 조금 넘고 있습니다.

먼저 이블린의 룬입니다. 이블린은 암살자입니다. 그러니까 암살자한테 가장 잘 어울리는 감전을 들어줍니다. 이블린이 또 감전 터트리기도 좋습니다. 하위 티어 룬으로는 돌발 일격, 시야 수집, 끈질긴 사냥꾼을 들어주고 보조룬에는 마법에 절대 집중, 폭풍의 결집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룬슬롯에는 적응형 능력치 2개를 들고 체력이나 방어력을 취향에 맞게 들어줍니다.

다음은 이블린의 아이템입니다. 이블린은 아이템을 정글 아이템 추적자의 검에 마법 부여 룬의 메아리를 해줍니다. 공격적으로 할 거면 리치 베인, 라바돈의 죽음 모자로 아이템을 올리고 어그로 핑퐁에 신경을 쓸 거면 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줍니다. 그리고 적이 위협적인 스킬이 있으면 밴시의 장막을 가주시고 딜템으로 모렐로노미콘이나 공허의 지팡이도 좋은 선택입니다. 신발은 마법사의 신발을 가줍니다.

다음은 이블린의 스킬입니다. 이블린은 스킬을 Q-E-W 순으로 마스터를 해줍니다. 이블린은 딜을 더 잘 넣기 위해서는 W스킬을 걸고 시간을 기다린 다음에 게이지가 차면 딜을 넣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너무 잘 컸으면 E, Q스킬 콤보로도 적을 죽이는 일이 발생이 됩니다. 그리고 궁극기는 적의 피가 30% 이하로 떨어지면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니 잘 보고 써주시고 E스킬은 패시브가 발동되면 추가 데미지가 있으니 숙지하고 계시면 좋습니다.

다음은 이블린의 장점입니다. 이블린은 암살자이면서 성장형 챔피언입니다. 6레벨 이상부터 데미지가 정말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블린의 W은 조건은 좀 까다롭습니다. 롤에서 가장 강력한 CC기인 매혹인데 조건이 까다로운 만큼 시간이 길고 마법 저항력도 감소시킵니다.? 게다가 E스킬은 최대 체력 계수라 암살자인데도 탱커에게도 딜을 잘 넣을 수가 있고 Q스킬은 계수가 무려 1.95라 딜러는 물론이고 딜탱도 녹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블린은 정글러에 기본적인 소양인 정글링이 편합니다. 스킬 피해량이 높으니 빠른 건 물론이고 패시브로 피 회복도 할 수 있어서 유지력도 좋습니다. 그리고 이블린은 난이도가 좀 쉽습니다. 은신이 이미 있어서 몰래 들어가기가 편하고 궁극기로 체력이 적게 남은 적을 마무리하면서 도망갈 수가 있어서 다른 암살자들에 비해서 조작 실수가 날 확률이 적습니다. 물 몸 암살자 타입인데도 스킬을 헛치거나 두들겨 맞아서 갱킹을 실패할 확률이 적습니다.

다음은 이블린의 단점입니다. ?이블린이 대회에서 자주 픽 안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일단 암살자라서 5대5 한타에서는 좀 무력하고 조합빨을 받습니다. 특히나 정면 한타 구도에서는 거의 할 게 없고 어찌 뒤를 잡아도 와드라도 하나 받혀있으면 힘을 쓰기가 힘듭니다. W스킬이 타겟을 찍고 들어오는 거라 좀 높은 티어만가도 대처를 잘하는 편이라 대회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챔피언입니다.

그리고 이블린은 완전한 성장형 챔피언은 아니지만, 초반에는 성장할 시간이 필요한 챔피언인 만큼 초반 교전이 좀 약합니다. 6레벨을 찍어야 은신이 가능한걸로 바뀐 후에는 갱킹력도 많이 약해졌고 이동속도나 접근 수단도 변변찮아서 적이 라인을 막 밀고 신나하지 않으면 갱을 성공시키기가 힘듭니다. 또 궁을 제외하면 적이랑 좀 붙어서 딜을 넣어야 해서 6레벨 이전에는 물 몸인 이블린이 게임을 풀어나가기가 힘듭니다.

다음은 이블린의 카운터 챔피언입니다. 이블린은 초반에 성장을 해야 하는 챔피언인 만큼 카정에 약하고 특히나 정글링이 빨라서 내 정글 적정글 가리지 않는 애들에게 약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초반부터 운영에도 좋은 누누와 월럼프, 아이번 같은 초식 정글러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우디르는 강력한 전사로 이블린이 이길 구간이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

다음은 이블린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이블린은 초반에 성장을 하면 강한 챔피언이라 그런지 운영이 없는 초식 챔피언이나 중반 타이밍에 힘을 발휘하는 챔피언에게 강합니다. 아트록스는 대회에서의 모습과는 다르게 솔랭에서 많이 약해서 있고 올라프는 이블린의 카운터로 보일 수도 있지만 기동력이 그렇게 좋지가 않아서 꽤나 상대할만합니다. 그리고 그라가스는 갱킹으로 터트리지 않으면 이블린에게 그냥 죽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 챔피언입니다.

이렇게 이블린을 알아봤습니다. 이블린은 리메이크가 되기도 했고 대회에서 타잔 선수의 임팩트가 컸고 은신으로 솔랭에서는 좀 굴리기 쉬운 챔피언이라 인기가 있는 챔피언입니다. 좀만 숙련돼도 적이 느끼는 압박감이 심해서 티어 올리기가 괜찮은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운영 방법을 모르고 이블린을 플레이하면 그냥 ???아무것도 못 하고 한타에서 무너지는 암살자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 챔피언입니다. 제 공략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