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PC 비디오 게임

롤 시즌9 킨드레드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19. 3. 13. 12: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 시즌9 킨드레드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공략입니다. 킨드레드는 AD 원거리 딜러답게 후반 캐리력이 뛰어나면서 정글러인 챔피언입니다. 정글러라 그런지 정글링도 준수하고 성장하는 조건이 까다롭긴 하지만 스킬셋과 함께 원거리 딜러처럼 캐리력이 뛰어난데요. 그래서 대회에서도 인기가 많다가 요즘은 너프가 되고 성장형 정글러인만큼 초반에 힘이 약해서 요즘은 안 나오는 챔피언입니다. 그래도 솔랭에서는 정글 챔피언 40명 중에서 10등이고 승률도 반 정도를 유지해서 14위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킨드레드의 룬입니다. 킨드레드는 원거리 딜러에다가 집중 공격 스택을 쌓기에 좋은 조건을 갖고 있어서 집중 공격을 추천합니다. 하위 티어 룬으로는 승전보, 전설: 민첩함,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고 보조룬에는 지배에 돌발 일격, 끈질긴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룬슬롯에는 공격 속도, 적응형 능력치, 체력을 들어주는데 마지막에 상대에 맞게 방어력을 들어줘도 좋습니다.

다음은 킨드레드의 스킬입니다. 킨드레드는 스킬을 Q-W-E 순으로 마스터를 해줍니다. 킨드레드의 스킬들은 쓰는데에 그렇게 어렵지는 않지만 궁극기는 확실히 숙련도가 필요하고 상황파악이 필요한 스킬입니다. 내가 죽을 때는 무조건 쓰는게 맞긴 하지만 아군이 죽을 때 적이 빈사 상태에 적이 많을 때는 아군을 버리더라도 적을 잡고 쓰는게 좋을 때도 있습니다. 적군도 무적이 되면서 나중에 피가 차는 만큼 리스크를 짊어지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다음은 킨드레드의 장점입니다. 킨드레드는 일단 궁극기가 너무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잘만 사용하면 슈퍼세이브는 물론이고 변수 창출도 뛰어난 스킬입니다. 무적에다가 마지막에는 피도 차기 때문에 스킬들을 잘 분배해서 사용하시면 끝나고 나서는 불리한 전황도 뒤집을 수 있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정글링이 안정적입니다. 일단 원거리 딜러인데 Q와 W스킬이 카이팅과 피 회복에도 좋아서 적절한 컨트롤만 섞어주면 정글링을 돌기가 아주 수월합니다.

성장 기대치가 매우 뛰어난 챔피언인데 정글링이 편해서 성장하기가 좋습니다. 일단 표식을 쌓을수록 체력퍼뎀이 높아지는 데다가 원거리 딜러로서 중요한 사거리도 길어지고 Q, W스킬 연계와 E스킬로 인해서 원거리 딜러에게 중요한 카이팅도 하기가 편하고 기본적으로 데미지가 강합니다. 이로 인해서 초반에 무난히 지나가면 중후반 캐리력이 장난이 아니고 초반에 흥하면 적은 킨드레드를 막을 수가 없습니다.

다음은 킨드레드의 단점입니다. 킨드레드의 궁극기는 매우 중요한 스킬이고 좋은 스킬이지만 난이도가 매우 높습니다. 일단 자기 위치에서 써지는 스킬에다가 아군뿐만 아니라 적군도 죽음에서 벗어나게 되고 체력이 차서 적이 역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표식의 따라서 성장하는데 표식을 쌓는 방법은 표식을 찍은 적을 잡거나 표식이 뜬 정글몹을 먹는 건데 이 둘 모두 적이 알 수 있기 때문에 대처하기가 편하고 무리해서 쌓다가 죽어서 아군에게 불이익을 주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로 인해서 활든 마이라고 불리면서 아군들이 극도록 싫어하는 정글러 중에 한 명입니다. 한술 더 떠서 CC기도 하나밖에 없는데 그것마저도 슬로우에 효과도 별로라 갱킹에 별로여서 아군이 더 싫어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평타로 딜을 넣는 챔피언인 만큼 먼 거리에서 스킬로 딜을 넣는 챔피언에게 약해서 대치 전에서 약합니다. 그래도 평타형 원거리 딜러는 포지션이 원딜이니 자신이 이니시를 해야 하는 이유가 거의 안나오지만 킨드레드는 정글러라 가끔 한타를 여는 포지션에 정글러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먼저 열어주는 아군이 없는데 뽑으면 아무것도 못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다음은 킨드레드의 카운터 챔피언입니다. 킨드레드는 카이팅에 좋기는 하지만 궁극기가 자신 근접에 있는 애들한테 쓰는 만큼 근접으로 들어오는 적에게 좀 약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마스터이, 오공, 쉬바나 근접 챔피언들이 보이는데요. 게다가 마스터이랑 오공은 스킬들이 킨드레드의 궁을 역이용하기에 괜찮습니다. 쉬바나는 같은 성장형 정글러지만 오브젝트 싸움이나 한타 구도에서 킨드레드보다 더 좋습니다.

다음은 킨드레드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킨드레드는 카이팅이 좋기 때문에 근접하는 기술이 변변찮은 챔피언에게 강하고 그리고 성장형 챔피언인 만큼 후반 캐리력이 적은 챔피언에게 좋습니다. 아트록스는 들어오는 스킬과 모습이 꽤나 강하지만 성장형인데다가 킨드레드가 대처하기 어려울 정도의 스킬은 아닙니다. 그리고 우디르는 뚜벅이라 편하고 워윅은 궁극기로 되받아치기에도 좋고 후반 캐리력이 상대가 안 됩니다.

지금까지 킨드레드 공략이었습니다. 킨드레드는 성장하면 정말 무서운 위력을 보여주는 챔피언입니다. 정글링도 괜찮아서 성장하기에 좀 좋을 수도 있지만, 표식을 쌓아야 하는 데다가 표식이 적도 같이 알기도 해서 대처를 잘해서 오히려 역관광 당할 수도 있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제 공략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