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모바일게임

2021년 7월 통계로 확인하는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1. 7. 12. 07:3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뭘로입니다. 오늘은 7월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7월 관련 영상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딱히 티어 정리가 없어서 그나마 소개해드릴 만한 게임펭귄님의 영상을 소개해드리면서 통계표 또한 같이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을 합니다.

티어표의 경우 유튜버님들의 주관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는 편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통계와 함께 참고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맵마다 캐릭터의 승률과 픽률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는 정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어느 정도 통계와 비교를 해봤는데 얼추 맞는 것 같습니다.

4월에 썼던 통계와는 많은 차이가 있어서 상당히 놀랐습니다. 젬 그랩 모드부터 살펴보면 러프스대령이 최고 승률로 올라왔지만 픽률이 낮고, 8비트, 벨, 엠버 등이 승률과 픽률이 무난합니다. 그리고 샌디와 타라가 상당히 좋은 지표를 보여주고 있는데 픽률과 승률 모두 높은만큼 선택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다음은 솔로 쇼다운 통계표입니다. 승률과 픽률이 브롤러간 차이가 심합니다. 엘프리모, 진, 쉘리가 상당히 높은 픽률과 승률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실상 솔로 쇼다운 패왕들이라고 소개해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4월 통계와 비슷하지만 4월에도 좋은 지표를 보여준 캐릭터들이 더욱 높이 올라와서 캐릭터 간 밸런스 차이가 느껴질 것 같습니다.

듀오 쇼다운은 역시 미스터p가 엄청난 승률과 픽률을 보여주고 있고 진 역시 엄청나게 좋은 지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상위 2명이 워낙 엄청나기 때문에 사실상 필수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이스트에서는 불, 에드거, 타라, 콜레트 등이 좋은 지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런, 엠즈 등 또한 승률이 높지만 픽률이 낮기 때문에 장인 유저들의 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른 브롤러들 또한 픽률이 낮은 것뿐이지 승률이 낮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고승률 브롤러를 잘하는 유저가 있다면 선택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바운티에서는 로사, 빌리, 미스터p, 스프라우트, 리코 등이 승률과 픽률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픽률간 차이가 극심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다른 고승률 캐릭터도 선택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다수의 캐릭터가 엇비슷한 맵인 만큼 자유로운 픽이 가능한 맵입니다.

브롤볼은 전반적으로 픽률이 골고루 퍼져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샌디, 엠즈, 비 같은 캐릭터들이 특히 좋은 통계를 보여주기 때문에 한번 선택해보심이 어떨까 싶네요.

시즈팩토리에서는 루, 벨, 칼 등이 좋은 지표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루는 높은 픽률과 높은 승률을 보여주는 만큼 시즈팩토리 1티어 캐릭터라고 소개를 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캐릭터도 어느 정도 픽률이 나오기 때문에 고승률 캐릭터들도 무난하게 선택이 가능해 보입니다.

핫존은 픽률과 승률이 상당히 잘 나오는 맵으로 비, 루, 스튜, 게일, 앰버, 니타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좋은 지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녹아웃에서는 보, 나니, 스프라우트, 미스터p, 진이 좋은 통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픽률이 매우 낮은 캐릭터들이 있기 때문에 해당 캐릭터들을 제외하고 무난하게 고를게 많은 맵입니다. 고승률 캐릭터 중에서 마음에 드는 캐릭터가 있다면 선택해보세요.


600점 이상의 고랭크대 유저의 통계이기 때문에 다른 구간의 통계와는 약간 맞지 않을 수 있지만 상위 유저들이 쓰는 만큼 아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을 합니다. 다른 영상이나 공략도 많이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브롤스타즈 캐릭터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