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모바일게임

원작 느낌을 살리지 못한 블리치 사신격투 사전예약 소식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19. 3. 13. 12: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리치 사신격투 사전예약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점프의 3대장이 있다면 바로 블리치, 원피스, 나루토가 있을 텐데요. 예전 예는 원나블이라 불리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대작 중 하나인 블리치가 이번에 모바일게임으로 출시가 됩니다. 그래서 지금은 블리치 사신격투라는 이름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한번 보러 가보겠습니다.

사전예약 페이지에 가시면 한편의 인트로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블리치 캐릭터들이 싸우는 장면과 인게임 화면이 잠깐 지나가는데요. 인게임 화면을 보니 횡스크롤 RPG 게임인 것 같습니다. 다만 게임의 이름이 사신격투인 것으로 봐서는 격투 게임일 가능성도 있는데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리치 사신격투는 3월 1일 사전예약을 시작해 오픈베타테스트까지 진행이 됩니다. 사전예약자가 늘어날수록 사전예약 보상도 증가하는데요. 지금은 3만1명을 돌파해 사전예약이 진행되어 3만 명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10만을 돌파하면 마다라메 잇카쿠 캐릭터를 보상으로 드리며, 그 이상 사전예약이 진행될경우 보상이 오픈이 된다고 합니다. 어떤 보상일지 궁금해지네요.

사전예약을 마쳤다면 사전등록 공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전등록 공유 이벤트는 블리치 피규어, 블리치 머그컵, 구글 기프트카드 등의 보상을 드리며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블리치 사신격투의 사전예약 소식을 전파하면 참여가 완료되는 이벤트입니다. 아무래도 페이스북, 트위터를 이미 하시던 분들이 참여하기 편한 이벤트인 것 같네요. 저는 둘 다 잘 안 하거든요.

사전예약하면 빠질수 없는 이벤트 공식카페 가입 이벤트인데요. 3천 5만 1만 목표 달성시 보상을 추가로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이 됩니다. 이벤트 보상은 사전예약 페이지에는 안 나와 있고 공카에 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정말 다양한 아이템 보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워낙 보상이 많아 일일이 작성하기는 어려우니 한번 방문하셔서 보상 확인해보시면 좋겠네요.

블리치 게임 소개란에 가보시면 블리치의 영상을 한편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흔한 홍보 영상으로 블리치 사신 격투의 인게임 일부를 보여주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횡스크롤 RPG 게임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을 살펴보다 보면 격투 게임 같은 느낌도 잘 살렸습니다. 앞으로 영상 한개가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블리치 사신격투의 사전예약 영상입니다. 한번 봐보시고 사전예약하실지 결정해보세요.

게임 캐릭터 소개란에 가시면 해당 캐릭터들의 스킬과 스토리 그리고 성우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캐릭터를 클릭하면 성우의 목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성우의 목소리는 일본 애니메이션 성우와 동일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을 보신 분들이라면 상당히 익숙한 목소리입니다.

횡스크롤 RPG 이지만 제목 그대로 격투게임 요소를 최대한 강화함으로써 격투게임과 같은 느낌을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전투를 할때 스킬과 평타를 섞으면 공중 콤보를 통해 상다방을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격투게임이라고 하기에는 제한된 스킬의 숫자와 콤보 패턴이 문제입니다. 콤보를 사용할 때 스킬을 순서대로 사용해야지만 이 콤보가 연계가 된다는 점 때문에 격투게임과 같은 콤보 변경을 통한 심리전을 걸 수 없어 긴장감이 떨어지고, 난이도가 너무 낮고 격투게임적인 시스템 부족으로 PVP의 재미를 크게 느낄 수 없다는 게 단점입니다. 그리고 스킬수도 적어서 콤보를 쓸 때 계속 동일한 연출을 봐야 한다는 것도 재미를 반감시키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모바일 게임이라 들어가는 캐릭터들 간의 등급, 그리고 자동전투 요소가 격투게임으로서의 재미를 반감시킵니다. 등급이 있어 캐릭터들 간의 밸런스가 맞지 않고 자동전투만 눌러놔도 자동으로 콤보가 나가기 때문에 PVP는 몰라도 PVE는 계속 동일 콤보를 사용하는 캐릭터를 봐 지루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한 번에 3개의 캐릭터가 출전해 교체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같은 캐릭터를 계속 육성하다 보면 상당히 질릴 수 있는 요소입니다.

그래픽 부분은 상당히 깔끔합니다. 하지만 배경이 조금 아쉽고요. 블리치 팬분들이라면 모를까 블리치 팬이 아니라면 열혈강호?M이나 트리플S 등 대체할 수 있는 게임은 충분히 있습니다. 그래도 블리치 특유의 화려한 연출과 타격감은 있어 재미는 있어 보이니 아래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 진행하실 분들은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