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모바일게임

넷마블 과금과 일곱개의대죄의 결합! 일곱개의대죄 그랜드 크로스 사전예약 소식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19. 3. 16. 08: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마블이 제작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사전예약 소식과 게임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곱개의대죄는 사전예약 페이지 첫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듯이 무려 3000만부를 돌파한 잘나가는 만화책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미 일곱개의대죄 브리타니아의 여행자라는 이름의 게임도 이미 있는데요. 이번에는 넷마블이 참여해 일곱개의대죄 그랜드 크로스를 제작해 사전예약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 크로스 사전예약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고 사전등록하기를 누르시면 사전예약이 완료됩니다.

사전등록 이벤트로 사전등록자 달성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보상으로는

10만 달성시 SR 

멜리오다스20만 달성시 다이아 6개 

30만 달성시 다이아 9개

40만 달성시 다이아 15개

50만 달성시 멜리오다스 코스튬

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40만 달성 보상으로 총 10번의 뽑기를 할 수가 있는데 넷마블 게임에서 10번의 뽑기로는 SSR등급의 캐릭터는 얻기가 너무 힘들다 는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여기에 보상으로 주는 SR 등급의 멜리오다스 역시 SSR 등급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결코 좋은 보상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나마 좋은 보상이라고 할 수 있는 코스튬 보상이 50만이라는 것도 상당히 부담스럽습니다. 아직 게임이 오픈하지 않았지만, 넷마블의 과금 유도가 보입니다.

사전예약 이벤트 하면 빠질 수 없는 공식카페 가입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식카페 가입자 수가 많아질수록 보상이 증가하는 이벤트인데요. 벌써 2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보상으로는

1만 달성시 3만 골드

2만 달성시 7만 골드

3만 달성시 멜리오다스 무기 코스튬

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3만 이상 달성 시 새로운 보상이 공개된다고 합니다. 재화의 가치는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보상이 좋은지 나쁜지는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 이벤트 하면 공유 이벤트 또한 빠질 수 없는 이벤트인데요. 일곱개의대죄 그랜드 크로스를 공유하고 인증하면 위의 보상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보상으로는 

아이폰 XS max 1명

갤럭시 S10+ 1명

LG PuriCare 360 공기청정기 1명

코지마 클라쎄 CMC - 885 1명

문화상품권 3만 원 77명

시그니엘 서울 STAY 2인 식사권 2명

서울 신라호텔 DELUXE ROOM 3명

있습니다. 제가 본 이벤트 중에서는 상당히 보상이 다양하고 독특한데요. 저도 꼭 참여하고 싶은 이벤트입니다.

이벤트를 살펴봤으니 다음으로 게임 캐릭터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아마 일곱개의대죄 만화책을 보신 분들이라면 일곱개의대죄 멤버와 성기사 캐릭터들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고계실거란 생각이듭니다. 아직 공개되지않은 캐릭터들도 만화를 보셨다면 당연히 짐작하실거란 생각이드는데요. 바로 멀린과 에스카노르입니다. 성기사측은 핸드릭슨과 드레퓌스같네요.


사전예약페이지에 보시면 일곱개의대죄와 성기사 캐릭터들을 소개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캐릭터를 클릭하면 해당 캐릭터의 스토리와 스킨 그리고 스킬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영상을 눌러보면 캐릭터들의 화려한 필살기와 다른 캐릭터와 협동해서 사용하는 합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사전예약 페이지에 한번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게임의 전투방식은 조금 독특합니다.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스킬 카드를 사용해서 대전하는 형식인데요. 수집형 RPG와 카드 게임이 결합한 형태인 것 같습니다. 카드에는 각 등급이 있는데요. 넷마블 게임답게 캐릭터뿐만 아니라 카드를 모으는데도 상당한 과금을 진행해야 될 것 같습니다. 사스가 넷마블

일곱개의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스토리는 원작 그대로 반영하여 원작을 안 보신 분들이라도 일곱개의대죄에 빠져들수있게 만들어져있다고 합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설정, 그리고 연출 덕분에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사랑받는 만화책이니 스토리만큼은 보장되어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려되는 것은 누적 발행 부수 3000만부를 달성한 만화책인 만큼 많은 팬들이 있다는 점이고, 넷마블 게임들은 하나같이 엄청난 과금을 유도한다는 것인데요. 분명 게임을 통해서 일곱개의대죄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이 있을 것이지만 넷마블의 과금 정책을 통해 오히려 일곱개의대죄의 이미지를 손상하는 것이 아닐까 우려가 됩니다. 사실상 넷마블 모바일 게임들을 해보신 유저들은 우려가 아니라 확신에 차였겠지 만요.

키워드를 보시면 일곱개의대죄, 브리타니아, 성전, 신기, 돼지의 모자 주점, 바이젤 싸움 축제라는 키워드와 그 키워드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키워드들이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살펴보면 일곱개의대죄와성기사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 브리타니아는 배경, 성전은 설정과 적에 관한 내용, 신기는 주인공들의 무기, 돼지의 모자 주점은 거점, 바이젤 싸움축제는 콘텐츠를 뜻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디어에는 프로모션 영상과 OST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일곱개의대죄 그랜드 크로스 사전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게임의 퀄리티는 상당히 높지만, 서비스를 넷마블에서 한다는 것이 매우 걸리는데요. 넷마블의 과도한 과금 유도로 인해 원작의 이미지가 손상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과연 넷마블이 정상적인 게임을 만들지 기존과 같이 과금으로 점철된 게임을 만들지는 사전예약이 끝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직접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넷마블 사전예약 페이지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