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모바일게임

엑소스히어로즈 등급표 7월 최신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6. 22. 23: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뭘로입니다. 바로 얼마 전 엑소스히어로즈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지금 일본에서는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면서 일본 양대마켓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해냈다고 합니다. 저도 엑소스히어로즈가 이 정도로 흥행을 할 주는 몰랐는데요. 다만 걱정되는 것이 있다면 국내에서도 초기에는 잘 나가다가 점점 시들해지면서 100위권 밖으로 밀려나는 결과를 초래했는데 운영 방식이나 과금 정책이 국내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엑소스히어로즈는 역대급 창렬한 과금 정책으로 무과금 유저들이 초기에 떠나가고 결국 유저가 적어져 많은 마니아 유저들까지 이탈하는 결과를 가져왔는데 과연 어떤 결과를 낼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그럼 엑소스히어로즈의 최신 소식은 여기까지만 이야기하고 등급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설 등급은 사용하지 않기에 운명 등급 기준 종합 캐릭터 순위입니다. 엑소스히어로즈는 등급간 그리고 캐릭터간 밸런스 차이가 큰 게임으로 밸런스 조절이라는 것을 잘 안 하는 모바일 게임이기 때문에 등급의 변화는 몇 달간 크게 변화는 없었습니다. 페이트코어가 나올 때만 등급이 변하는 수준이고 큰 변화는 없으니 해당 등급표 참고하셔서 캐릭터 육성을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다만 페코 1%, 운명 3%, 영웅 15%로 확률이 심하게 나뉘어져있으니 이거 참고하셔서 가챠 돌리시면 되겠습니다. 운명 및 진운명, 페코는 캐릭터 별로도 확률 차이가 심합니다. 그냥 성능이 좋을수록 확률이 낮은 게임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솔직히 돈으로 밀어붙이는 게임은 저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용제기사단 페이트코어 제온, 페이트 코어 바소리, 페이트 코어 러들리는 GOD 급으로 불릴 정도로 OP 오버 파워 캐릭터입니다. 하나만 있어도 대부분의 콘텐츠 진행이 수월해지며 확보할 경우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는 캐릭터들입니다. PVE, PVP 모두 단점이 없기 때문에 최우선 육성 및 확보를 하셔야 하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설명이 나와있는데 제온은 공수 양면으로 좋은 최고의 딜탱이며, 러들리는 버프와 디버프 모두 좋은 딜러입니다. 그리고 바소리는 이 게임 최강의 지원형 캐릭터입니다.

바소리를 제외하면 대부분 페이트코어 캐릭터입니다. 레이켈, 바라카, 가르프, 울룸까지 대부분 페코 캐릭터가 차지를 했고 딜러보다는 지원형, 탱커형 캐릭터들이 많이 차지를 했습니다. 여기에 있는 몇몇 캐릭터는 페코 전과 페코 후가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캐릭터를 육성하시면서 페코 노려보는 것이 좋은 캐릭터들입니다. 여기까지만해도 PVE, PVP 성능이 압도적이기 때문에 리세마라, 육성 순위가 높은 캐릭터들 입니다.

이미 SSS, SS, S등급까지 내려왔기 때문에 여기 성능 안 좋은 거 아니야?라고 할 수 있지만 여기 나오는 녀석들도 1% 미만의 확률을 자랑하는 먹기 힘든 캐릭터들입니다. 이 게임이 얼마나 캐릭터를 얻기 힘든지 그냥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여기서부터는 페코 캐릭터가 줄어들고 페코 전과 후가 차이가 많이 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SSS~B까지가 키워야 하는 캐릭터 순위인데 B에 있는 캐릭터들도 페이트 코어를 통해 성능이 급격하게 증가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키워볼 만합니다. 그 이하의 캐릭터들은 등급표 자체가 없을 정도로 게임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캐릭터가 아니니 육성을 안 하셔도 좋습니다.

초보 분들을 위해 리세마라 방법을 설명드리자면 빠르게 하는 방법은 프롤로그 EP12까지 클리어를 한 후 10~20번 소환을 하고 다시 리세를 하는 방법과 그래도 좀 많이 해보겠다 하면 35분정도 걸리는 챕터 1EP15까지 클리어를 한후 30~40회 소환하는 방법입니다. 페이트코어와 운명 캐릭터를 얻으면 멈추셔도 되며 SS이상의 캐릭터 확보 후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편하게 게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위에서 말했다시피 확률이 너무 극악이라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캐릭터별 평가표입니다. 냉기 속성 캐릭터가 좋으며, 아나스타샤, 바소리 등이 인기가 많습니다. 페코로 변했을 때 성능이 급증하는 친구들이 있기 때문에 페이트 코어 성능까지 보고 캐릭터 육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캐릭터가 없으면 B급 캐릭터도 나쁜 건 아니니 등급이 낮은 캐릭터가 나왔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이것보다 구린 캐릭터가 지천에 널렸습니다.

등급표를 보러 오셨다면 캐릭터의 등급이 궁금한 뉴비 유저들이 많다고 생각을 합니다. 엑소스히어로즈가 국내에서 인기가 급격하게 내려간 이유가 있는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과금 정책이 너무 심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추천드리지 않는 게임이고요. 그래도 시작하실 분들은 리세마라를 통해 이 게임이 얼마나 극악의 확률을 가지고 있는가 확인해보시고 게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