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모바일게임

에픽세븐 등급표 2020년 2월 최신판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2. 4. 18:3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픽세븐을 즐기시는 유저분들이나, 에픽세븐을 시작하고 싶은 유저분들을 위한 2020년 2월 최신판 등급표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에픽세븐이 출시한지도 상당한 시잔이 흘렀는데요. 많은일이 있어서 이미지도 안좋아졌지만 에픽세븐 특유의 2D 연출 덕분에 괜찮은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필자가 2~3시간 이상의 자료 조사와 1~2시간 이상의 글 쓰는 시간을 공들여 만든 콘텐츠 입니다. 저의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다면 블로그 구독 부탁드리며, 구독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구독 및 댓글 해주시면 앞으로도 좋은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콘텐츠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해당 등급표가 최신 버전인것을 밝히기 위해서 가장 최신 패치 내용의 이미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다만 최근에 추가된 파벨은 PVP에 특화된 영웅으로 보이며, 아직 유저들의 실제 사용과 데이터가 적은 영웅이기 때문에 이번 등급표에서는 빠졌습니다. 그점 참고하고 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등급표는 국내 버전과 해외 버전이 있는데, 국내 버전의 경우에는 각 속성별 등급표로 되어있어서 해외 버전의 등급표를 가져왔습니다. 국내의 밸런스와 크게 차이가 없다고 생각해서 사용했으니 그대로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일단 이 등급표 Overall 기준 점수가 높은 캐릭터가 전반적으로 모든 컨텐츠에서 사용하기 좋은 캐릭터 입니다. 쉽게 말해서 Ovrall 기준 점수가 높은 캐릭터들을 획득을 하시게 된다면 전반적으로 모든 컨텐츠에서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집행관 빌트레드와 해변의 벨로나가 있는데 정말 사용해보면 어떤 컨텐츠에서든 만능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집행관 빌트레드의 경우 월광 영웅이기 때문에 획득이 어려우며, 해변의 벨로나의 경우에 특정 시즌에만 만나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초보자 분들이라면 켄이나 찰스를 노려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World 기준 점수가 높은 캐릭터들은 뉴비에게 추천하기 좋은 캐릭터 입니다. 특히 타마린느의 경우 모든 PVE 컨텐츠에서 압도적인 활용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없으면 억울한 수준의 힐러이며, 빌트레드, 집행관 빌트레드, 라비, 레나 등은 쫄작 속도와 안정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뉴비 분들은 가지고 가는것이 좋은 캐릭터들 입니다.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레나의 경우 쫄작에 있어서는 높은 점수를 받은 유일한 3성 영웅인데 특유의 연출이 없어서 속도가 5성 이상 나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목속성 상대로 대미지 반감이 심하기 때문에 이부분은 감안 하셔서 물: 레나, 목 : 빌트레드, 화 : 라비 정도 키워두신다면 쫄작이나 월드를 도는것은 문제가 없을듯합니다.

그래도 가장 좋은건 암속성 집행관 빌트레드라고 생각을 하는데 속성의 영향을 적게 받으면서, 부활을 통한 안정성도 탑급으로 높고,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안정성이 중요한 에픽세븐에서는 가장 추천을 드리는 영웅입니다.

심연은 기본적으로 끝이 있는 컨텐츠이기 때문에 몇몇 영웅만 키워놓으시면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타마린느와 광역 디버프 끝판왕 디지, 심연에서만 쓰이는 키리스, 그외에 딜러나 힐러를 확보하신다면 크게 어려움 없이 게임을 플레이 하 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외에 정말 많이 사용하는게 안젤리카가 있는데 안젤리카는 회복과 보호막, 그리고 면역을 부여하는데 이게 대부분의 심연 컨텐츠에서 유리하게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따로 추천을 드리자면 안젤리카를 추천 드리며, 광역공격이 필요한 던전이 있는데 이런 던전은 벨로나, 해변의 벨로나를 추천드립니다.

심연 컨텐츠의 경우 유저들이 클리어할 때 사용한 캐릭터를 통계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유독 광역딜러가 없어서 82층에서 막혔는데 안젤리카, 벨로나, 해변의 벨로나를 확보하시면 광역맵도 쉽게 클리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토벌은 와이번, 골렘, 아지마나크, 밴시 별로 좋은 캐릭터가 확실하게 나뉘기 때문에 한국식 속성별 등급표를 보는게 좋습니다. 다만 속성 등급표도 토벌에 좋은 영웅과 안좋은 영웅이 갈리기 때문에 11단계에서 좋은 영웅을 보는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와이번은 크게 회복 탱커, 단일 딜러, 방어력 디버프 3명이 확실하게 필요합니다. 와이번의 경우 큰 장점이 있는데 3성 영웅이나 4성 영웅들이 많이 포진해 있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이 빠르게 와이번 11단계를 클리어하실수있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3성 영웅이 키우기 쉬워졌기 때문에 와이번 토벌 영웅을 가장 먼저 확보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골렘 토벌은 얼마나 빠르게 골렘을 녹일 수 있느냐가 중요한데요. 힐러(타마린느, 마스코트 헤이즐) 딜러 : 솔벤하임, 체르미아, 리디카 방깍 : 켄 정도 조합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골렘은 특유의 체력과 방어력이 높아서 빠른 클리어가 힘들기 때문에(대신 딜이 약해서 난이도 자체는 쉽습니다.) %딜러나 단일 딜이 뛰어난 화속성 영웅을 확보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밴시는 목속성 단일 딜러(바이켄, 찰스, 유피네) 와 목속성 광역딜러(벨로나, 빌트레드, 비비안) 등만 있으면 크게 어려움 없이 넘길 수 있습니다. 난이도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은데 키워야하는 영웅이 좀 까다롭게 느껴지는 던전입니다.

아지마나크는 승부의 제라토가 압도적인 사용률을 보입니다. 세팅만 적당히 맞추면 3인쩔도 가능하기 때문에 제라토를 얼마나 빨리 확보하고 캐릭터를 육성하냐가 가장 중요할 듯 하네요. 제라토가 없다면 광역딜러 위주로 조합을 하시면 됩니다. 토벌중에서 가장 속성을 안타기 때문에 은근히 편한 토벌입니다.

레이드는 미궁 던전을 말하는 것 인데요. PVE의 여왕 타마린느 외에는 크게 %단일 딜러, 매우 강력한 단일 딜러, 광역 딜러가 인기가 있습니다. 미궁 몬스터는 기본적으로 공략을 하기위한 조합이 필요하기 때문에 등급표 보다는 공략을 보고 영웅들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레나는 사실상 별개의 컨텐츠로 PVP에만 특화된 영웅이 많이 쓰입니다. 대표적으로 키세, 루엘, 나락세실 등이 말이죠. 또 상대방의 방덱을 보고 조합을 짜야하기 때문에 등급표는 크게 신경을 안쓰셔도 좋습니다.

아레나랑은 조금 다르기는 하지만 기사단 전쟁은 좀 더 유지력이 강력하고 버티기에 좋은 영웅들이 많이 쓰입니다. 사실 PVP 콘텐츠가 사실상 최종 콘텐츠이기 때문에 이런 콘텐츠를 할때쯤 되면 등급표 보다는 필요한 영웅을 찾아서 육성을 하시게 될겁니다.

등급표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게임들은 통계를 제공하는 게임도 많아서 사실 등급표가 필요한가? 싶지만 그래도 좀 보기 편하게 만들어진 등급표를 보면 초보자 분들은 어떤 캐릭부터 모아야할지 감이 오실겁니다. 해당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