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모바일게임

일곱개의대죄 최신 등급표 3~4월 판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3. 16. 12:30
728x90
반응형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는 출시 이후 분 터 꾸준히 인기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양산형 게임과는 다른 게임성과 일곱개의대죄 IP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세계관 덕분에 차별화된 장점을 두루 갖춘 게임입니다. 다만 넷마블 게임이라서 그런지 과금이 빡센 편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못할 정도는 아니라는 것이 유저들의 의견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등급표는 이번에 업데이트된 노블레스 이스틴과 인간병기 모노까지 업데이트된 등급표입니다.

등급표는 SS급부터 ~C급까지 나와있습니다. 등급별 성능 차이가 확실하기 때문에 상위 등급을 키우는 것이 무조건 좋습니다. PVP에서 강한 캐릭터가 전반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아무래도 최종 콘텐츠이기도 하고 다른 콘텐츠는 대체 가능한 캐릭터가 많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캐릭터 랭킹은 PVP에서 강한 순으로 순위가 매겨집니다. SS급 보다 등급이 높은 S급 캐릭터가 있습니다. 크게 변동은 없는 편이지만 어떤 캐릭터들이 PVP에서 순위가 높은지 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보통 범용성이 높은 캐릭터들이 상위 랭크에 들어가지만 PVP에서 강한 캐릭터가 전반적으로 높은 등급을 받습니다. 이후 붉은 마신, 회색 마신 콘텐츠와 마수 하우렉스에서 평가가 좋은 캐릭터들이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S급이나 A급은 성랭킹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무조건 높은 등급을 키우기 보다는 높은 수준까지 육성이 가능한 캐릭터 위주나, 컨텐츠 위주로 육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SS등급은 범용성이 매우 높거나, PVP 특화 캐릭터들이 많습니다. 크게 변동이 없는 등급이기도 하면서 색욕의 죄 고우서나, 나태의 죄 킹, 폭식의 죄 멀린 등은 변동이 없는 캐릭터이니 확보하시면 무조건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S랭크는 특정 콘텐츠나 PVP 특화 캐릭터들이 많습니다. SS 등급으로 올라가기도 내려가기도 하는 등급입니다. 생각보다 마신에서 특출 난 영웅이 적습니다. 이것 때문에 제가 등급표가 PVP에 높은 점수를 준다고 생각을 했는데 나쁜 건 아니지만 다른 콘텐츠가 좋은 캐릭터도 A등급에 다수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그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A급 캐릭터들은 전반적으로 붉,회 마신, 마수 하우렉스 콘텐츠에 강한 캐릭터들이 다수 분포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키우기 좋은 다재다능한 캐릭터들이 다수인 것도 눈에 띕니다. 다만 PVP는 좀 약한 수준으로 PVP 콘텐츠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좀 더 상위등급을 얻는 것이 편합니다.

이번에 추가된 격랑의 지배자 노블레스 이스틴은 붉은 마신 콘텐츠와 길드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범용성이 무난하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나쁘지는 않지만 S급 캐릭터들에 비해서 좀 밀리는 공격형 캐릭터 입니다.

여기까지가 A급 캐릭터인데 낮은 순위로 내려올 수 록 전반적으로 범용성은 높지만 좀 애매한 캐릭터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추가된 캐릭터는 SSR 죽음의 인도자 인간병기 모노입니다. B등급 캐릭터로 PVP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PVE 등 다른 콘텐츠에서 평가가 안 좋습니다. 성능이 애매한 만큼 이번 픽업에서 굳이 뽑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닙다.

B등급까지는 육성해도 나쁘지 않지만, C등급으로 내려가면 솔직히 성능이 낮다는 평가가 주류기 때문에 굳이 키울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패치에 따라 성능이 올라갈 수 도 있는 만큼 좀 더 지켜볼 필요는 있을 것 같네요.

일곱개의대죄 등급표는 매월 기회가 된다면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신캐릭터가 추가되면 올릴 예정인데 큰 등급의 변화는 적은 게임이기 때문에 지금 등급표 보시고 캐릭터 육성 방향을 잡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