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모바일게임

미리보는 시노앨리스 장비 등급표 및 리세마라 방법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6. 25. 06: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뭘로입니다. 이제 곧 시노앨리스가 출시를 합니다. 사전예약은 다들 하셨을까 모르겠네요. 시노앨리스는 일본에서 상당히 오래전에 출시한 게임으로 최근 일본 불매 운동과 에픽세븐 사태를 의식해서인지 출시를 상당히 미뤄 이번 7월 1일에 출시하는 게임입니다. 오늘은 일본판 기준으로 등급표와 리세마라 방법을 가져왔는데요. 국내 출시 버전과 좀 다른 부분이 있겠지만 일본에서 운영하던 방식 그래도 운영을 한다고 하니 미리 보는 등급표라 생각을 하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버전은 오픈 후에 최대한 빨리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시노앨리스는 각 캐릭터가 존재하며 각 캐릭터가 장비에 따라 직업이 바뀌고 전투 스타일이 변하는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릭터의 성능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바로 캐릭터가 장비하는 장비의 성능이 중요하고 장비를 가챠로 뽑아야 하는 게임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다만 캐릭터는 장비를 얻을 때 특정 직업을 오픈할 수 있는데 캐릭터 + 장비의 조합에 따라서 성능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기 있는 직업은 앨리스(클레릭=지팡이), 신데렐라(브레이커=도검), 그레텔(음유시인=악기) 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캐릭터의 특정 장비를 노려야만 게임 플레이가 수월하다는 점 알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각각 직업별로 역할이 다릅니다. 바로 아래 무기 등급표가 있으니 등급표 보면서 직업별 특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타격무기는 다수의 몹을 처리하는 물리 공격 장비입니다. SS등급이 무기 중에서 위의 아이템이 나오면 플레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검입니다. 검은 단일 대상에게 높은 물리 대미지를 주며 보스전에 강한 무기입니다. 무기의 종류에 따라 탱역할도 가능하고, 극딜 역할도 가능합니다.

낫/창은 마법 대미지 아이템으로 타격 무기의 마법 대미지 버전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마방이 낮은 다수의 적을 상대할때 들고가주시면 됩니다.

원거리 무기는 검의 마법대미지 버전으로 단일 대상에게 높은 마법 대미지를 주며 역시 보스전에서 활약이 가능한 무기입니다. 마방이 낮은 보스에게 사용하며, HP드레인, 단일 딜 등 무기에 따라 다양한 운영이 가능합니다.

악기는 버프형 아이템으로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무기에 따라서 버프를 걸어줄 수 있는 숫자나 버프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상위 등급의 악기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도서는 디버프 아이템으로 적의 마법, 물리 공격력을 다운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 명의 적에게 디버프를 거냐, 디버프 정도가 어느 정도냐에 따라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지팡이는 회복 장비로 회복량과 SP소모량, 그리고 회복시켜주는 아군의 숫자가 다른데 이 능력치가 높을수록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리세마라 방법은 처음 확정 가챠를 통해서 SS1개 확정 + 추가로 SS등급을 얻거나 아니면 아래 나와있는 앨리스, 신데델라, 그레텔의 특정 무기를 얻으면 시작하시면 됩니다. 엘리스 클레릭, 신데렐라 브레이커, 그레텔 음유시인은 특히 초반에 좋으니 이 캐릭터의 직업을 개방시켜주는 SS등급의 무기를 얻으면 바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또는 악몽 무기를 얻을 경우에도 시작하시면 되는데 악몽은 확률이 매우 낮으니 그냥 SS 노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확정 가챠에서 쓸만한 SS등급을 얻었다면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추가로 가챠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이때 SS등급을 2~3개 이상 먹으셨다면 바로 달리시면 됩니다. 처음 확정이랑 추가 가챠를 통해서 3~4개 이상의 SS등급의 장비를 먹었거나, 아니면 SS중 좋은 장비 1개와 쓸만한 SS등급 1~2개를 먹으셨다면 시작하시면 됩니다. 

시노앨리스는 과금 정책이 매우 악랄한 게임으로 이미 소문이 나있는 게임입니다. 이미 일본에서 과금에 대한 비판이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일본 불매운동 및 에픽세븐 사태에 영향을 받아 출시를 미룬 만큼 국내의 과금 정책은 일본보다는 나을 수 있으니 출시 후에 한번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게임 재미있게 하시고 국내 버전과는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리세마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