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계연의 게임 포스팅/모바일게임

afk아레나 등급표 및 쿠폰 정리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7. 3. 13:4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뭘로입니다. afk아레나 재미있게 즐기고 계신가요? 출시부터 상당한 시간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afk아레나는 상당히 순위권에 있습니다. 물론 출시 이후 몇 달간 1~3위 내에 있던 순위에서는 좀 떨어졌지만 여전히 10위권이라는 것이 상당히 놀랍네요. 그래서 오늘은 afk아레나 등급표와 쿠폰을 가져왔으니 등급표 및 쿠폰 정보 보시고 게임 편하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1~60레벨까지의 등급표입니다. 사실 초반 구간 등급표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결국 최종 엔드 콘텐츠 등급표가 중요하고 초반 구간의 캐릭터들의 파워는 나중에 레벨이 올라가면서 변하게 되거든요. 그래도 초반에 있으면 좋은 캐릭터들이나 초반부터 후반까지 쓸만한 캐릭터들을 알아두는 것이 좋아서 이렇게 올려놨습니다. 참고 정도만 하시고 해당 등급의 캐릭터들은 너무 육성에 집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0~160구간의 등급표입니다. 여기까지도 초반과 비슷하다고 볼수있는 구간이지만 S급이나 A급 구간에 나중에 쓸만한 캐릭터들이 상당히 있습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볼 것인지 아니면 일단 초반에 좋은 캐릭터들로 레벨업을 진행하고 나중에 다른 캐릭터들을 육성할지는 유저분의 선택입니다.

160~240구간입니다. 이제부터는 상당히 변화가 많은데 이때부터 확실히 엔드컨텐츠까지 가져갈 만한 친구들이 상당히 많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나중에도 강한 친구들이 많기 때문에 무난하게 육성해도 좋은 구갑입니다. 그리고 서포터들이 다수 올라오기 시작하는데 이때부터 서포터들이 중요해지니 딜, 탱, 힐 밸런스를 맞춰서 조합을 짜시길 바라겠습니다.

엔드 콘텐츠 등급표 입니다. 캐릭터마다 S+급 능력이 있는데 등급이 낮은 캐릭터라도 특정컨텐츠에서 S+급의 능력을 보여주니 캐릭터에 맞게 키우시면 좋습니다. 무과금 보다는 과금의 영향이 큰 구간이기 때문에 사실상 엔드컨텐츠 등급표는 과금러들이 보는게 맞고 무과금 분들은 레벨에 맞게 등급 보시고 육성을 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CC와 버프, 힐 능력 등 보조적인 능력이 중요해지기 때문에 서포터 캐릭터들 다수를 육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afk&no=317097&_rk=zx3&exception_mode=recommend&page=1

afk아레나 마이너 갤러리에서 한 유저가 최근에 작성한 글로, 국내 기준에서 좋은 영웅들을 다른 유저들과 상의해가면서 올렸다고 합니다. 챕터, 왜꿈세, PVP, 종탑 순으로 많이 기용되는 영웅들 위주로 티어를 매겼으며 해외 등급표와는 다른게 너무 고평가 되거나, 너무 저평가되는 영웅들도 있어서 따로 분류를 했다고 합니다. 이걸 참고하는 것이 더 신뢰도가 있어 보이네요.

쿠폰 기간
liuyan188 8월 21일까지
liuyan233 8월 21일까지
liuyan888 8월 21일까지
uf4shqjngq  
AFK888  
misevj66yi 캐릭터 생성후 60일까지

마지막으로 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쿠폰을 남겨놨습니다. 다이아, 뽑기권, 금화 등을 다양하게 지급하는데 은근히 양이 많기 때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afk아레나 등급표 및 쿠폰 정보를 전달드렸습니다. afk아레나의 인기가 점점 빠지고 있다는 것이 실감은 나지만 그래도 여전히 상위권이라서 언제까지 인기가 이어질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음 강력추천드리는 정도는 아닌 양산형 게임 수준이라 이런 종류의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만 달려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