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정보 정리

1~250까지 메이플 폭업사냥터 무자본 사냥터 정리!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7. 1. 13:06
728x90
반응형

매번 메이플을 시작해 보려고 하지만 오랜 기간 쌓여온 업데이트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선뜻 시작을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메이플스토리를 전문적으로 하시고 잘하시는 유튜버 분들이 있어서 그런 분들의 영상을 많이 참고하고 배우는 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유튜브 정보는 바로 뉴리키님이 만드신 메이플 무자본 폭업사냥터 정리인데요. 위의 영상과 함께 내용을 핵심만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영상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영상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내용은 뉴리키님이 작성하신 내용으로 저는 소개만 해드릴뿐 제가 만든 것이 아니라는 점 밝힙니다.)

일단 주의사항으로 3가지 주의할점이 있는데요.

1. 일단 무자본 사냥터이기 때문에 스타포스가 필요 없는 사냥터만을 정리하였다는 점

2. 공통된 인식이 아닌 뉴리키님이 직접 체험과 경험을 바탕으로 사냥터를 추천했다는 점

3. 직업별 사냥차가 크기 때문에 직업에 따라서 무작정 따라가는 것이 아닌 유동적으로 변경해야 한다는 점 (해당 내용뿐만이 아니라 다른 폭업사냥터에 대한 내용도 참고하면 좋다 이런 말 같습니다.)

3가지 기억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메이플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낮은편인데 이렇게 사소한 점까지도 생각해주시는 걸 보니 확실히 메이플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하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1~250까지 상당히 구간이 많은데 구간별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1~10까지는 튜토리얼을 따라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단 직업에 따라서 40까지 레벨업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튜토리얼 레벨까지 업을 하신 후 그 레벨에 맞게 사냥터를 찾아가면 된다고 합니다.

10~20까지는 빅토리아 아일랜드 헤네시스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나오는 골렘사원에서 사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때 참고하실 점이 골렘사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골렘이 나오는데 붉은색 골렘이 가장 많은 경험치를 주니 붉은 골렘을 잡는 것이 핵심 포인트라고 합니다.

20~30은 커즈아이입니다. 엘리니아 북쪽에 있는 맵으로 해당 이미지에 나오는 도마뱀을 계속 사냥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다만 단일 타겟 직업군은 약간 어려울 수 있다고 하는데 딱히 대체 수단을 말씀하지 않을 거로 봐서는 이 장소가 단일, 광역 불문하고 사냥하기 좋은 장소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부분은 다른 공략들을 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30 레벨은 2차 전직을 진행한 후 30~60까지 4군데의 테마 던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테마 던전은 골드비치, 리엔, 요정의 숲, 엘로딘이 있으며, 4군데의 테마 던전 퀘스트만 진행을 해도 60 레벨까지 레벨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퀘스트마다 100만 메소, 장비 아이템을 주기 때문에 무자본 유저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사냥터라고 하네요.

60~70 레벨은 슬리피우드의 조용한 습지를 도시면 됩니다. 습지에는 카파 드레이즈가 등장을 하는데 지형과 젠률이 괜찮아서 레벨업 장소로 편하면서도 좋은 장소라고 하네요. 다만 아는 사람들이 많은 인기 사냥터라 사람이 많을 경우 옆 사냥터나, 안쪽으로 들어가 레드 드레이크를 사냥하셔도 좋다고 합니다. 또 도장을 받아두면 나중에 월드간 이동이 간편해지니 도장받아두는 것도 잊지 마세요.

70~80 레벨은 하늘의 계단1과 얼음 골짜기2입니다. 하늘의 계단1은 지형이 안 좋지만 젠률이 높아 사냥 효율이 잘 나오는 곳이라고 합니다. 만약 하늘의 계단1에 사람이 많다면 얼음 골짜기 2도 상당히 괜찮다고 하네요.

80~90은 관계자 외 출입금지, 갱도4, 네트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첫 번째로 갈 곳은 관계자 외 출입금지 구역인데 여기서 90 레벨까지 달려도 좋지만 인기 사냥터라 사람이 많을 경우 갱도4나, 네트에서 파티 사냥을 하는 것도 경험치가 쏠쏠하다고 합니다.

90~100레벨은 하늘 둥지1, 심술쟁이 숲, 리프레 동쪽 숲을 추천을 드립니다. 직업에 따라서 사냥 난이도가 다르기 때문에 가장 편한 장소를 찾아가 사냥을 하시면 됩니다. 또 경험치를 추가로 주는 버닝 사냥터를 이용을 한다면 레벨업이 좀 더 빠를 것이라고 하네요.

100~110레벨은 2공정 2구역의 버닝 사냥터를 추천을 드린다고 합니다. 사람이 너무 많을 경우 오른쪽 끝에 있는 기계실도 상당히 효율이 좋다고 합니다.

110~120레벨은 날카로운 절력을 가면 된다고 하는데요. 예티와 페페, 스노우맨 등을 잡으면 된다고 합니다. 버닝이 높은 사냥터라 레벨을 빠르게 올릴 수 있는 사냥터라고 합니다.

120~130은 늑대의 영역을 가시면 되는데요. 130까지 찍으셔도 되지만 125레벨에 아랫마을 현상금 퀘스트를 진행하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표지판을 눌러서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고, 몬스터를 잡으면 경험치와 메소를 많이 주기 때문에 무자본 유저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30~140레벨은 테마던전 황금사원 가네시에서 사냥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황금 사원의 퀘스트를 깨시면 4차 전직 스킬에 도움이 되는 마스터리 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 퀘스트를 전부 깨고 들어가는 던전에 가네시를 잡으면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140레벨에는 보스 핑크빈을 잡기 위한 선행 퀘스트로 신전 길 뚫기 퀘스트를 진행하셔야 되는데요. 각 길마다 200마리의 몬스터를 잡아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145레벨에는 커닝타워에서 사냥을 하시면 되는데요. 적당히 아무데나 골라서 버닝이 높은 사냥터에서 사냥을 진행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160~170레벨은 할 것이 많은데요. 일단 미래의 문 퀘스트를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 미래의 문은 시간의 신전에서 갈 수 있는 맵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미래의 문에서 진행하는 퀘스트는 보스 시그너스의 퀘스트라고 하니 깨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65레벨이 되면 지구방위본부의 퀘스트를 진행하면 되는데 퀘스트를 완료하고나서 미래의 문이나, 지구방위본부 중에서 사냥하기 좋은 장소에서 사냥을 진행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170~190레벨은 크리티아스 길 뚫기 퀘스트를 진행하고 버닝사냥터를 찾아 사냥을 진행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 상점에서 반마력석을 통해 EXP엔트로피라고 경험치를 1.5배 증가시키는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데 이걸로 사냥 속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한 팁이라고 하네요.

175레벨이 되면 테마던전 탐정 레이븐을 돌고, 185레벨에는 테마던전 여우골짜기를 도시면 됩니다.

190~200레벨은 미래의문 황혼의 페리온 사냥터에서 스텀프를 사냥하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딜이 잘나온다면 발굴지역2나, 버려진 발굴지역4로 사냥터를 옮기는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200레벨 이후에는 아케인심볼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아케인심볼의 양에 따라서 아케인 포스가 달라져 사냥터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아케인 포스가 많아지면 좀 더 강력한 사냥터를 갈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0~205레벨은 동굴 아랫쪽, 풍화된 스픔과 즐거움의 땅, 화염의 영토 중에서 편한 사냥터에서 사냥을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205~210레벨에는 숨겨진 지하열차, 숨겨진 연구열차중에서 편한 장소에서 사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210~215레벨에는 몽땅 동굴숲1, 격류지대3, 츄릅포레스트 깊은 곳 중에서 편한 장소를 골라 사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215~220은 얌얌 아일랜드의 버닝 사냥터에서 사냥을 진행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220~225레벨은 시계탑, 본색이 드러나는 곳, 닭들이 뛰노는 곳2 중에서 편한 사냥터를 찾아 사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225~230레벨은 동굴 윗길 깊은 곳2나 동굴 아랫길 중에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이 지역은 직업에 따라 사냥 차이가 큰 곳이라고 하니 한번 돌아보시고 편한 곳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230~235레벨은 그날의 트뤼에페, 그림자가 춤추는 곳 중에서 편한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235~245레벨은 거울에 비친 빛의 신전3, 거울 빛에 물든 바다2 중에서 편한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245~250레벨은 공허의 파도 2 OR 5 에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250레벨까지 소개를 해드렸고 그 이후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이 아닌 다른 영상이나 공략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듯싶습니다.


내용이 상당히 길어서 놀랐습니다. 메이플 스토리 시작하기도 상당히 쉽지가 않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요즘에는 편하게 하는 게임이 아니라 공부를 해가면서 해야 게임이 효율적이고 편한 시절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유튜브를 통해 메이플 고수 분들이 이렇게 정리를 해주시기 때문에 저희 같은 겜돌이들이 편하게 게임을 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 내용은 유튜버 뉴리키님이 만드신 내용이며 저는 소개를 위해 정리한 글이니 내용 괜찮다 싶다면 뉴리키님의 유튜브 구독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긴 글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