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정보 정리

라그나로크 오리진 무과금 직업추천 순위!

사용자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7. 7. 20:59

자! 오늘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무과금 직업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소개 영상으로 유튜버 쵸피님의 영상을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영상이 상당히 정리가 잘되있고, 중국서버와 국내 CBT를 바탕으로 직업 정보를 정리했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은 영상입니다. 저도 따로 정보들을 아봤기 때문에 최대한 이 직업을 왜 추천하는지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및 내용은 유튜버 쵸피님이 작성하신 내용으로 저는 소개만 해드릴 뿐입니다. 그리고 영상 괜찮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직업을 추천하기 전에 알아두어야하는 내용

일단 직업추천을 하기전에 왜 이 직업이 좋은지 알기 위해서는 알아야 하는 시스템이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로는 바로 용병 시스템입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에는 용병 시스템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게 다른 게임의 동료나 펫 이상으로 강력한 전투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직업 전투력이 낮은 캐릭터라도 용병을 통해서 레벨링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솔로 플레이가 어려운 캐릭터들도 충분히 육성이 가능하고, 그래서 직업은 솔로보다는 파티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직업을 더 선호를 합니다.

또 라그나로크 오리진에는 무기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는 컨버터라는 아이템이 있는데 이 아이템은 몬스터의 약점 속성을 찔러서 좀 더 사냥을 수월하게 해주는 상당히 필수적인 아이템 입니다. 이 아이템은 상인 직업군의 화이트스미스를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직업을 선택할 때 컨버터를 만들 수 있냐 없냐, 필요하냐 안하냐에 따라서 직업추천이 바뀐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무과금 유저의 경우 컨버터를 만들 수 있는 상인, 그리고 필요가 없는 마법사와 궁수를 보통 많이 추천을 합니다. 그럼 직업추천 확인하러 가시죠~

무과금 1위 궁수 계열

일단 무과금 유저에게는 초반부터 ~ 후반까지 괜찮은 성능을 내며, 투자대비 효율이 좋아야 합니다. 원거리 직업군인 궁수는 원거리 계열이라 사냥이 상당히 수월하며, 용병과 함께하면 더욱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한 직업입니다. 거기에 버프, 음식을 통해 도핑을 할 경우 폭발적인 사냥이 가능하며, 덫트리가 엄청난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무과금 유저에게는 1순위로 추천을 드리는 직업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한 컨버터가 필요없는 직업입니다. 속성 화살을 구매해 사용이 가능하고 속성 화살을 통해 속성 변경도 자유롭기 때문에 컨버터의 들어가는 금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티를 짤대 1기사, 1프리, 1법사는 보통 사용이 되고 2딜러를 구하는데 딜러진은 상인, 궁수, 도적인데 가장 안정적으로 딜을 뽑아내기 때문에 딜러진 중에서는 선호도가 높은 직업군입니다. 단점으로는 궁수 계열의 높은 회피를 무력화시키는 적에게 약한 편이며, 명중률이 높은 적에게도 힘이 빠질 수 있습니다. PVP, PVE 모두 준수하기 때문에 1순위로 추천을 드립니다.

막강한 사냥 능력과 컨버터 제조가 가능한 상인 계열 2위

상인 계열은 위에서 말씀드린 필수적인 아이템인 컨버터를 자체적으로 제작이 가능하고, 상인이라는 직업과는 다르게 전투능력이 막강한 직업군 입니다. 또 몬스터의 속성과 몬스터의 크기에 구애를 받지 않기 때문에 사냥에서의 강점이 의외로 뛰어난 직업입니다.

단일 공격이 강력한 메머나이트와 광역딜이 가능한 맥스 토네이도가 있어서 단일딜과 광역 몬스터 사냥 모든 면에서 장점이 보이는 직업군입니다. 또 스킬 구조가 각종 콘텐츠를 할 때 이득을 볼 수 있는 스킬들이 있어서 콘텐츠를 하는데 있어서는 1티어 직업군이고 간단하게 말하면 PVE에 특화된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스킬트리에 따라서 스킬 딜러 스타일의 상인, 평타 스타일의 상인, 컨텐츠용 상인 등 다양한 스타일로 직업을 육성할 수 있습니다. 또 각종 버프로 어쌔신보다 유틸성이 좋기 때문에 딜러 직업군 중에서 선호도가 상당히 높은 직업입니다. 단점으로는 스킬에 골드를 사용한다던가 하는 단점이 있고, PVP에서 좀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PVE위주로 조용히 즐기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을 하며, 무과금보다는 과금 유저가 힘을 쓰기에 좋지만 그렇다고 무과금이 나쁜 직업은 아닙니다.

초반보다는 중후반을 본다! 대기만성형 직업 법사 3위

법사는 궁수와 비슷하게 마법에 따라서 상대 약점 속성을 찌를 수 있는, 컨버터를 쓰지 않아도 되는 직업군 입니다. 그래서 무과금 유저에게 상당히 나쁘지 않습니다. 또 법사가 딜러라고 생각하기 좋지만 CC와 보조 능력이 뛰어나서 복사, 기사 계열 다음으로 파티 선호도가 높습니다. CC가 강력하고, 서포팅이 가능하며, CC를 통한 PVP도 강해서 초반보다는 점점 육성하면서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대기만성형 스타일의 직업이 법사입니다.

다만 1차전직까지는 상당히 답답한 구석이 있는데 스킬을 쓰는데 일정 시간의 캐스팅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초반 사냥이 상당히 답답한 편입니다. 하지만 용병이 들어오고 성장함에 따라 이 답답함은 많이 줄어드는 편입니다. 궁수보다 초반 육성이 답답하기 때문에 궁수보다는 아래 추천을 드리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초반 고달픔에도 계속해서 전직을 해서 로드 오브 버밀리온을 배우는 순간까지 온다면 준수한 딜량, 강력한 CC기, 이후 나올 공성전과 PVP에서의 강함까지 키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캐릭터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무난함을 원한다면 궁수지만, 나중을 원한다면 법사를 추천을 드립니다. 궁수보다도 법사의 파티 선호도가 높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파티 1순위 그것으로 종결 복사 4위

복사는 일단 파티를 구하기가 쉽습니다. 파티 순위 1순위라 본인이 파티를 짜기에도 좋고, 찾는 유저가 많은 직업군입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파티 플레이가 강화가 되었기 때문에 다른 라그나로크 모바일 게임보다도 파티 선호도가 높은 직업군이 게임하기 편한 게임입니다.

그럼 솔로 플레이가 구리냐? 그것도 아닙니다. 높은 딜을 내는 마그 프리와 직접 전투를 하는 전투 프리로 육성하는 것이 가능한데 이게 생각보다 매우 강력해 솔로 플레이로 레벨업을 하는 것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솔플, 파플 가장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복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불사몹/언데드 한정으로만 강하기 때문에 사냥터의 제약이 있으며, 파티 플레이의 경우 보조 위주로 하는데 다른 직업군보다 바쁘게 플레이를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임을 편하게 배워가기에는 상당히 좋은 직업이 복사입니다.

과금 1티어, 무과금 5티어 검사 계열

제목 보면 아시겠지만 모든 직업군중에서 가장 과금 빨 받기 좋은 직업군입니다. 모든 직업 중에서 가장 좋은 탱킹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탱킹 역할도 수행이 가능하고, 세팅과 스킬셋에 따라서는 딜러 포지션도 가능한 직업군이 바로 검사 계열입니다. 또 탱커일때 파티 수요도 높아 파티 구하기도 쉬운 직업입니다.

대형몹에게 추가로 딜을 넣을 수 있는 구조의 스킬이 있어서 대형몹 학살자로 불리는 것이 검사입니다. 대형 몬스터는 던전에 더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에서 탱킹뿐만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딜탱이 모두 가능해지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파티 2순위인 데는 이유가 있는 것이죠.

또 성장 방향성에 따라서는 딜링이 가능한 어질리티 검사를 키울 수 있습니다. 버서크, 페링 등 기존 검사 계열과는 완전히 다른 딜러로서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어질 검사는 과금 유저의 꽃이라고 할 정도이기 때문에 과금 유저라면 어질 기사를 키워볼 만합니다.

다만 다양한 역할을 수행이 가능한 만큼 세팅에 드는 비용이 많이 드는 편입니다. 다양한 아이템 및 카드의 구비, 카드의 영향이 심하다는 점, 은근히 지루한 전투 방식까지 재미를 보기 위해서는 과금을 해야 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무과금과 과금의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과금 유저들에게만 추천을 드리는 직업군입니다.

라그오리진이라 망한 도적 직업군 6위

도적이 나쁘다!가아니라 도적이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시스템과 잘 맞지 않습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뒤로 갈수록 파티플레이를 할경우 이득을 보기가 좋은데 도적은 파티 선호도가 낮아서 뒤로갈수록 육성이 어려워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같은 딜러인 궁수, 상인 계열과 비교를 한다면

원거리 궁수의 경우 뒤에서 안정적으로 딜을 넣기에 복사 계열에게 부담이 덜해서 선호도가 높고, 상인 계열의 경우 버프 기술로 파티 자체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단순 딜러인 어쌔신보다 선호도가 높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닌데 도적 직업이 은신을 통한 PVP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은근히 재미가 있어서 솔로플레이는 나쁘지 않습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추천은 안 합니다.

도적 정도를 제외하면 5인 파티에 직업이 들어가기 때문에 어떤 직업을 선택해도 크게 플레이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무과금 유저라면 무난하게 궁수를 추천을 드리고, 나중을 생각한다면 상인이나 법사 계열이 좋습니다. 파티 플레이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은 배워갈 수 있는 복사가 좋다고 생각을 하고요. 뭐 그냥 내가 하면 재미있을 것 같은 직업을 고르시면 좋습니다. 직업 선택에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내용이 괜찮았다면 유튜버 쵸피님의 채널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11-29 1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