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정보 정리

바람의나라 연 1차승급 레벨이 아니다! 전사 주술사 도사 도적 승급기술 과 기술각성 방법까지!

게임 크리에이터 뭘로 2020. 11. 23. 23:41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유튜브 채널은 바로 롤큐 채널인데요. 롤큐 채널은 종합 스트리밍 채널로 유튜브 채널에서는 다양한 정보 및 영상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1차 승급에 대한 영상들도 최근에 올라오고 있는데요. 제가 각종 영상을 찾아봤지만 이만큼 훌륭한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 영상이 없었기 때문에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의 권리는 롤큐 채널이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며 바람의나라 연 1차승급과 기술각성 방법까지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이 영상2개만 보신다면 사실상 1차 승급에 대한 내용은 끝이라고 보셔도 좋습니다. 많은 영상들을 찾아봤지만 해당 영상만큼 자세하고 정확하게 설명해 주는 영상은 볼 수가 없었을 정도로 영상 퀄리티가 뛰어납니다. 다만 해당 영상을 방법 및 팁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는데 유저에 입장에서 본 문제점들이 빠져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은 제가 끝에 추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2차 전직은 전사 -> 검객, 도적 -> 자객, 주술사 -> 술사, 도사 -> 도인으로 전직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전직을 할경우 전용 기술 두 가지를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전직에 필요한 것은 레벨이 아니며 바로 능력치를 채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 전용 기술은 전직을 했다고 바로 배워지는 것이 아니라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전직을 위해서는 각 1차 직업에 맞는 체력과 마력을 달성해야 합니다. 술사와 도인은 체력과 마력이 동일하지만, 전사와 도적은 체력이 마력보다 높습니다. 총 합은 모든 직업이 동일하기 때문에 사실상 같은 조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체력과 마력을 달성하면 1차 전직 임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때 능력치는 장비/환수를 제외한 도감, 업적 등으로 올린 체력과 마력을 포함한 수치이기 때문에 도감, 업적 등을 꾸준히 깨는것이 전직을 위한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체력과 마력을 달성하면 부여성 위쪽의 ??? 지역에 가셔서 랑구륜이라는 NPC를 통해서 승급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다음부터죠.

승급에 필요한 재료는 팔괘가 있습니다. 건괘, 곤괘, 진괘, 감괘, 리괘, 태괘, 선괘, 간괘 팔괘를 모아야 합니다. 12지신 (해당 동물)굴 어딘가 라는 맵에서 해당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2지신 (해당 동물)굴 어딘가에서는 원래 다른 유저들을 볼 수 있지만 파티를 하는 것은 불가능했는데, 이번에 1차 승급 이상 수행자의 입장도 가능하, 그룹을 맺을 수 있도록 수정이 되면서 전직 쩔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뉴비 분들이 좀 더 쉽게 전직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12지신의 굴을 가면 각 동물에 맞는 굴에서 해당 동물의 괘를 얻을 수 가있습니다. 쥐굴에서는 건괘를, 토끼 굴에서는 곤괘를 얻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보스몬스터를 처치하면 가장 높은 피해량을 준 유저에게 높은 확률로 완성된 괘가 지급이 되며, 8개의 미확인 괘가 드랍이 되고 유저는 3시간에 1개만 미확인 괘를 먹을 수 있어 줍기 경쟁은 안 일어난다고 합니다.

미확인 괘는 사용을 하면 완성된 괘나 혹은 파편을 얻을 수 있는데 파편이 나온다고 합니다.

파편이 나올 경우 8개를 모아서 랑구륜에게 가면 완성된 괘로 만들어준다고 하며 이렇게 각종 괘들을 모아서 8개의 괘를 모아야만 팔괘를 만들고 팔괘를 이용해서 전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솔직히 팔괘까지 만드는 것 보면 답답하기는 한데 패치를 통해서 쩔도 가능해졌고, 확률도 증가해 난이도가 내려가 할만해졌다고 합니다. 문제는 승급을 하고 배우는 전용 기술에 있습니다.

승급 이후 전용 기술은 임무 보상으로 얻은 각 뭅공 비급의 도안+재료를 사용해 기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술사-태양의기원의 경우 태양의기원 무공 비급 도안 + 백현모 + 현랑부 +기술 연마석 + 달빛 물결을 통해서 비급을 완성하고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비급 도안을 제작하는데 들어가는 백현모와 현랑부가 얻기 매우 힘들고 거래소에서도 비싸게 팔린다는 것인데요. 이것만 해도 엄청난데 달빛 물결은 팔괘를 모으는 난이도의 배이상의 난이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전직을 하는 것보다도 어렵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과금을 할 수 있다면 그냥 사서 하면 어느 정도는 해결할 수 있지만 무과금 유저의 경우 전직은 쉬워졌어도 여전히 승급 기술부터는 많이 어렵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술 각성도 각성괘를 얻어야 하는데 각성괘를 얻기가 힘들고 PK지역이라 무과금 소과금 분들은 가면 죽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유저 분들은 레이드를 통해서 각성괘 상자를 얻으셔야 하고 조각을 30개 모아서 만드셔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기술 각성을 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시간 투자를 하셔야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